희망친구 미주기아대책 구호팀 파견
1차 100만 달러 구호, 2차 사회 재건
희망친구 미주기아대책(사무총장 정승호)은 심각한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및 시리아의 현지 아동과 주민을 돕고 지역사회 재건을 위해 지난 7일 1차 긴급구호팀을 급파했다고 밝혔다.
1차 긴급구호팀은 튀르키예 현장에서 피해 규모 조사 및 즉각적 지원이 필요한 분야를 파악하고 현지 파트너십을 발굴해 지속 가능한 지원 방안을 수립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겨울철 지진 피해에 가장 취약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100민 달러 상당의 방한용품과 생필품 키트, 쉘터 등 구호물품을 현지에서 조달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아대책은 미주 한인동포들과 교회들을 대상으로 후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추가로 마련되는 재원을 활용해 피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재건에 투입할 예정이며 현장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지원이 시급한 영역을 파악해 2차 긴급구호팀을 추가로 파견할 계획이다.
정승호 희망친구 미주기아대책 사무총장은 “피해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파견했다. 기아대책은 국제구호 전문성을 바탕으로 피해 복구 및 취약계층 지원에 모든 역량을 투입할 것”이라며 “겨울철 지진 피해로 절망에 빠진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국민들이 추위를 극복하고 상처를 빠르게 회복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후원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미주기아대책은 2004년을 시작으로 반다 아체 쓰나미, 동일본 대지진, 쓰촨성 지진, 아이티 지진, 에티오피아 내전,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 구호에 이르기까지 전쟁, 자연재해로 인한 긴급구호의 현장에 미주한인들의 사랑을 전달하기 위해 신속하고 투명하게 활동해 왔다.
▶ 문의 : 사무총장 정승호 목사, 703-473-4696, 이메일 shchung@fh.org , 카톡 ID kafhi
▶Check로 보낼 곳/ KAFHI, 411 Kingston Ct. Mt Prospect, IL 60056/ Pay to the order KAFHI Memo 튀르키에 난민구호
▶은행으로 송금 / Fifth Third Bank (5/3 Bank) /Account Name / Korean American Food for the Hungry Intl.,/ Account Number / 7935287420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