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병원 4곳에 KF94 1천장씩
SK배터리 아메리카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며 지역 방역에 힘을 보탰다. SK배터리 아메리카는 지난달 24일 사업장이 위치한 조지아주 잭슨카운티 인근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이 필요한 의료기관 4곳에 KF94 마스크를 각각 1천 개씩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의료기관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 햇쳇 조지아주 상원의원, SK 배터리 아메리카 관계자 및 각 의료기관 관계자가 함께했다.
특히 이번에 마스크를 전달받은 하버샴 메디컬 센터, 스티븐스 카운티 병원, 엘버트 메모리얼 병원 등 4곳은 대형 체인 병원과는 달리 자금 조달이 어려워 마스크 등 방역물품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이었다.
이날 레이 리드베터 스티븐스 카운티 병원 CEO는 “스티븐스 카운티 병원은 최근 기록적인 환자 수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이 코로나19 환자”라며 “이들을 위한 모든 지원이 필요한 상태였는데 파트너십을 갖고 우리 병원에 마스크를 기부해 주신 SK에 매우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상반기 동안 조지아州 지역사회의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의료기관 및 소방서 등에 총 6천 개의 마스크를 전달한 바 있다.
SK 배터리의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최우선적으로 실천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SK배터리 아메리카는 앞으로도 회사를 둘러싼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