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제이강프로의  골프야~ 놀자] 26회 너무도 많고 어려운 골프 규칙

지역뉴스 | 외부 칼럼 | 2021-08-22 11:18:25

제이강프로의 골프야~ 놀자,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제이 강 프로(파라곤 골프센터)

 

안녕하세요. 여전히 무더운 날씨, 갑자기 쏟아지는 굵은 빗줄기에 시원함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강대리의 마음도 골프에 대한 열정과 갈증이 시원하게 뚫렸으면 좋으려만 노력에 비해 쉽게 늘지 않은 골프 왜! 왜! 난 언제 싱글을 칠수 있을까 끝없이 고민해 보고 생각해봐야 답이 없습니다.

오늘은 비도 오고 연습도 하기 싫고 골프 규칙이나 좀 읽어봐야지 생각에 인터넷을 찾아보는 우리의 강대리…

참!참!참 생전 처음 듣는 말, 어떤건 알겠는데 어떤건 헷갈리고 모르겠습니다.

몇일전 김부장님과 라운딩 도중 하신 말씀이 떠오르네요.

“강대리 거기다 드롭하면 어떻게 해. 저 뒤로 가. 연습만 많이하면 뭐 해. 룰도 좀 알아야지” 라는 핀잔에 살짝 창피하기도 하고 기분이 나쁘기도 하고. 뭐 정확히 어디서 어떻게  공을 드롭을 해야 할지 알아야 할 것 같은데 모르겠습니다. 규칙을 찾아 읽어도 잘 모르겠고.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 시간에 중요한  규칙들 몇 개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일단 모든 규칙은 어렵게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몇가지만 나누겠습니다. 룰 이야기 나오면 끝이 없기 때문이죠.

기본적인 룰 순서는 4명이 정한 룰 우선, 그 다음은 골프장에서 정한 로컬룰, 그 다음은 usga룰입니다. 4명이 이렇게 하자고 정했다면 그대로 하시면 되요.

로컬룰은 스코어 카드 뒤에 대부분 나와 있습니다. 애매한 부분은 프로샵에 전화 해서 물어보시면 되고요. 

문제가 되는건 usga의 방대한 분량의 룰북입니다. 읽어도 읽어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룰 이야기 들어가볼까요!

티샷이 숲에 들어 갔을때: 빨강색 노랑색 말뚝이 안 보이면 일단 공을 하나 더 치고 가세요. 이걸 잠정구라고 합니다. 동반자에게 잠정구라고 말하고 쳐야 됩니다. 첫번째 공을 찾았으면 그걸 치면 되고요. 못 찾았으면 2번째 친 잠정구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몇일전 lpga시합에서 한 선수가 친 공이 숲으로 갔는데 두 번째 공을 칠때 잠정구를 치겠다고 이야기하지 않고 2번째 공을 쳤습니다.

다행히 첫 번째 공을 찾아 쳤는데 벌타를 받았습니다. 잠정구를 치겠다고 말하지 않았기에 그 선수는 2번째 때 공으로 플레이해야했습니다. 억울하지만 룰은 룰인것이죠. 

요즘 로컬룰은 경기 진행을 빨리 하기 위해 잠정구를 안치고 공이 없어진 지역 부분에 2벌타를 받고  페어웨이 지역 러프에 나와서 플레이 합니다.

다음 시간에 룰 이야기 몇 개 더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싱글을 치는 그날까지 파이팅~~

혹시 본인의 스윙을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 동영상 보내주세요. 같이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이강 골프 병원: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악성 골프 병들 상담.★(오버스윙, 비거리, 엎어치는 스윙, 악성 훅, 악성 슬라이스, 뒷땅, 탑볼 등 고민하지 마세요)

J.KANG’S E.S.P.N 스윙  Easy 쉽고, Simple 간결하며 ,Powerful 파워있는 ,Natural 자연스러운 스윙  

☎ 404)951-2247  E mail : j.kangpro1226@gmail.com  카톡 : jkangpro1226  인스타 :jkangpro1226

파라곤 골프센터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애틀랜타 뉴스] 조지아 식료품비 전국 6위, 2026년은 중고차의 해, 조지아의 다양한 뉴스부터 애틀랜타 한인사회 동정까지!
[애틀랜타 뉴스] 조지아 식료품비 전국 6위, 2026년은 중고차의 해, 조지아의 다양한 뉴스부터 애틀랜타 한인사회 동정까지!

[12월 넷째 주 조지아 다양한 소식!]“조지아 성탄 연휴 교통사고 15명 사망·137명 부상”“도라빌 주택가에 경비행기 추락… 인명 피해는 없어”“조지아 독감 ‘심각’ 단계 진입

[수필] 멈추었던 크리스마스, 사랑으로 다시 흐르다

유사라 (사랑의 어머니회 수필교실) 어릴 적 크리스마스는 늘 설렘이 가득한 날이었다.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브를 기대하며 친구와 만나기로 했던 날, 친구는 약속 장소에 뜻밖의 사람을

[전문가 칼럼] 보험, 그것이 알고 싶다 : 자영업자도 메디케어에 가입해야 하나요?
[전문가 칼럼] 보험, 그것이 알고 싶다 : 자영업자도 메디케어에 가입해야 하나요?

최선호 보험전문인  자영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은퇴와 건강보험은 늘 고민거리다. 고용주를 통해 직장 건강보험을 제공받는 일반 근로자와 달리, 자영업자는 보험 선택부터 비용 부담까지

2026 월드컵 티켓 전쟁 '1억 5천만 건' 신청 접수
2026 월드컵 티켓 전쟁 '1억 5천만 건' 신청 접수

3차 티켓 예매 1월 13일 마감, 추첨 2026년 FIFA 월드컵을 향한 전 세계 축구 팬들의 열기가 폭발하고 있다. 특히 준결승전 개최지로 선정된 애틀랜타를 포함한 북미 전역의

주말 도심 청소년 집단난동...부모도 형사처벌
주말 도심 청소년 집단난동...부모도 형사처벌

애틀랜틱 스테이션서 400여명 난동 총기 발사도...경찰, 10대 5명 체포 지난주 토요일인 27일 저녁 애틀랜틱 스테이션에서 벌어진 400여명의 청소년 난동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한인타운 동정〉 '다올 평생문화교육센터 회원모집'
〈한인타운 동정〉 '다올 평생문화교육센터 회원모집'

다올 평생문화교육센터 회원모집한인노인회가 운영하는 센터는 55세 이상 등록할 수 있으며, 겨울학기는 1월 14일-2월 26일(접수마감은 1월 7일). 회원 가입비 1년 100달러이

[비즈니스 포커스] 스와니 ‘K-필라테스 스튜디오’ : “좋은 움직임이 좋은 결과를 만든다”
[비즈니스 포커스] 스와니 ‘K-필라테스 스튜디오’ : “좋은 움직임이 좋은 결과를 만든다”

체계적인 맞춤형 지도신체 균형과 재활 도와자이로토닉 및 댄스 결합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제공 건강한 삶을 위한 투자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시대, 애틀랜타 스와니에 체계적이고 전문

스와니 월마트서 상습 '바바리맨' 검거
스와니 월마트서 상습 '바바리맨' 검거

노출 후 도망치다 검거돼상습 전과자, 출입금지돼 스와니의 한 월마트 매장에서 음란 행위를 저지른 남성이 보석으로 풀려난 가운데, 이 남성이 과거에도 수차례 성범죄를 저지른 전과자인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올 한 해도 애틀랜타 및 동남부 한인사회도 숨가쁘게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대규모 이민단속으로 동포들의 마음은 타들어갔고, 관

귀넷 인접서 지역경찰·ICE 합동 이민단속
귀넷 인접서 지역경찰·ICE 합동 이민단속

호쉬턴 경찰 교통단속 현장에ICE 요원 동행...불체자 체포 귀넷 인근 지역에서도 지역경찰이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과 불법체류 이민자 단속에 공조한 사실이 드러났다.30일 AJ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