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28일 온라인교육 100여명 수강
UC버클리, 스탠포드대 교수 8강좌 진행
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월드옥타) 글로벌 스타트업 준비위원회(위원장 썬 박)는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참가자를 위해 마련한 4일간(2025년 8월25일~8월 28일)의 온라인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교육 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는 오는 10월 27일~30일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세계한인경제인대회 기간 중 진행되며, 월드옥타가 최초로 선보이는 차세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새로운 창업 프로그램이다.
월드옥타 박종범 회장은 개강식에서 “월드옥타의 미래는 글로벌 스타트업에 있고, 앞으로 협회의 큰 발전의 축이 될 것”이라고 격려하며, 월드옥타에서 처음 시도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및 기업가정신 교육 과정 개설에 대해 글로벌 스타트업 준비 TF팀과 썬 박 준비위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업가정신 교육 과정 개설은 차세대 교육 과정의 혁신적 변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UC 버클리의 릭 라스무센 연구교수 및 스탠포드 대학의 마이클 레페치 교수 등 저명한 대학의 교수진이 4일간 총 8강좌를 진행하였다. 이번 과정에는 일간 100여명의 학생과 차세대 회원들이 등록하였다.
강의를 듣기 위해 중국, 캐나다, 일본, 미국 애틀랜타, 필리핀, 한국, 호주, 대만 등에서 월드옥타 지회, 차세대 회원, 글로벌 마케터 및 협회 외부의 스타트업 창업가, 대학 졸업 예정자들이 대거 참여해, 모처럼 마련된 월드옥타의 기업가 정신 교육 기회를 함께했다.
썬 박 글로벌 스타트업 준비위원장은 “전 과정을 이수한 수강자들에게는 무료로 교육 수료증을 발행할 예정이며, 10월 28일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본선에도 초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업 이수자들은 동문회를 형성해 월드옥타와 함께 스타트업 전문 그룹으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이번 차세대를 위한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차세대와 예비 창업자들이 수준 높은 교육을 원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내년 4월 행사에는 실제 엔젤 투자와 IPO 사례를 포함해 더욱 실질적이고 흥미로운 강의를 준비하겠다”고 했다.
자세한 행사 안내는 월드옥타 공식 웹사이트(www.okta.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요셉 기자









![[애틀랜타 뉴스] 메트로시티 뱅크 합병 소식, 탈주범 50시간만에 잡힌 사연, 치솟는 메트로 애틀랜타 렌트비, 꼭 알아야 할 조지아의 다양한 핫 뉴스에 한인단체 동정까지 (영상)](/image/288808/75_75.webp)

![[미주시문학을빛내고있는 10명의시인을찾아서7] 어머님이 동사라면](/image/288769/75_75.web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