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고민, 두피문신으로 자신감 회복
통증없고, 무해하며 저렴한 비용 장점
최근 스트레스와 식습관 변화, 환경 변화 등으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탈모도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고민하는 탈모환자가 많아지고 있다. 환자 연령대도 점점 낮아져 20대 환자도 많아지고 있다.
탈모 개선을 위한 화장품과 의약품, 샴푸 등이 나와 있지만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긴 어렵다. 모발이식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고 생착률이 낮은 단점이 크다.
탈모 문제로 외모적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두피문신을 시술하는 킹덤 SMP(대표 브라이언 송)가 많은 이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조지아 공중보건부(DPH)의 바디 아티스트 자격증을 보유한 브라이언 송 대표는 최근 비어있는 두피를 자연스럽고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는 방법으로 ‘미세두피문신(SMP: Scalp Micro Pigmentation)’을 전문으로 시술해 탈모 환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 송 대표는 한국에서 수 개월 동안 이 시술 방법을 배우고 미국으로 돌아와 미국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두피문신은 탈모가 진행된 두피에 자신의 모발색과 유사한 색소를 모근에 주입해 머리카락처럼 보이도록 표현하는 시술이다. 이 시술의 장점은 탈모 치료나 모발이식 후에도 개선되지 않았던 휑한 부위에 모근과 같은 표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탈모가 진행된 휑한 부분을 영구 천연잉크를 사용해 타투 바늘로 모근에 점을 뚫어 머리가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이다. 천연잉크는 한국에서 승인된 제품을 사용해 신체에 무해하다.
송 대표는 최고로 발전된 한국의 K-뷰티 선진 기술을 도입해 시술하며, 긴급 상황을 대비한 심표소생술, B형간염 접종, 위생자격증을 모두 갖춘 공인 두피문신 전문가이다. 가끔 무허가 시술소에서 시술받고 망친 상태로 송 대표를 찾는 분들도 있다.
시술 시 통증은 거의 없다. 피부는 표피와 진피로 이뤄져 있는데 두피문신은 표피만 찌르기 때문에 편안하게 2-3시간 주무시면 시술이 끝난다. 천연잉크를 사용하므로 최소 5년 동안은 재시술을 받을 필요가 없고, 5년이 지나도 80% 이상은 유지된다.
가격은 모발이식 보더 훨씬 저렴하다. 탈모 부분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2-3시간씩 3회 정도의 시술에 보통 2천-3천 달러 정도가 소요된다.
송 대표는 “두피문신은 한국에서 보편화돼 있지만 미국에는 아직 보급이 덜 돼있다”며 “탈모 스트레스에서 완전 벗어날 수 있는 두피문신을 권한다”고 강조했다.
▶Kingdom SMP 주소=4233 Pleasant Hill Rd, Suite 100. Duluth, GA 30096 ▶전화=770-376-7010.
박요셉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