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 홍 원장 "협력 속 깊이 있는 글 탄생" 강조

JJ 에듀케이션(원장 임지혜, 제시카 홍) 소속 학생들이 미국 내 권위 있는 청소년 문학상인 ‘2024 스콜라스틱 아트 & 라이팅 어워즈(Scholastic Art & Writing Awards)’에서 총 10개의 상을 수상했다.
올해 발표된 2023년 수상자 명단에는 골드 키(Gold Key) 1명, 실버 키(Silver Key) 3명, 어너블 맨션(Honorable Mention)에 6명이 이름을 올렸다.
가장 영예로운 골드 키는 J. Y. 학생이 차지했다. 실버 키는 엘리자베스 우, 아이린 김, 빅토리아 우 등 3명이 수상했으며, 어너블 맨션에는 이레아 리, 한나 서, 멜리사 안, 엘리자베스 우, 조엘 위, 민서(Kelly) 구 등 6명이 선정됐다.
JJ 에듀케이션의 제시카 홍 원장은 “학생들의 글이 단순한 숙제를 넘어, 자기 목소리를 담은 진짜 ‘작품’으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정말 감동적이었다”며, “이 프로그램은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며, 글을 꾸준히 써 나가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그런 협업의 힘 속에서 더 깊이 있는 글이 탄생한다고 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해 실버 키를 수상한 엘리자베스 우 학생은 “시, 에세이, 비평, 플래시 픽션 등 다양한 글쓰기 기법을 새롭게 배우고 연습할 수 있었다”며 “특히 매 수업마다 있었던 그룹 활동과 홍 원장님과의 1:1 피드백이 저를 많이 성장시켜 주었고, 글쓰기를 진심으로 좋아하게 된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실버 키 수상자인 빅토리아 우 학생은 “처음에는 글쓰기에 자신이 없었지만, 수업을 통해 다양한 표현을 시도해보고 스스로도 놀랄 만큼 많이 발전했다”면서 “홍 원장님의 따뜻한 지도와 친구들의 격려 덕분에 정말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JJ 에듀케이션은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제5회 라이팅 컴피티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수업은 주 2회, 회당 2시간씩 진행되며, 8월에는 Asynchronous Editing이, 9월 1일부터 6일까지는 1:1 최종 줌(Zoom) 피드백이 예정되어 있다.
참가 대상은 중·고등학생(만 13세 이상)이며, 모든 학생은 스콜라스틱 라이팅 어워즈의 11개 부문 중 2개를 선정하여 출품하게 된다. 그 외 개인적으로 쓴 창작물에 대해서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등록 문의는 JJ 에듀케이션 학원으로 전화, 문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 전화 678.900.9123 이메일 jjedoffice@gmail.com ♦홈페이지 www.studywithjj.com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