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8일 GICC에서 장학금 수여식
"학생들에 희망의 용기 주고 싶다"
뷰티마스터 뷰티플 장학재단(BMBS, Beauty Master Beautiful Scholarship Foundation)이 12월 8일 오후 2시 칼리지 파크의 조지아 인터내셔널 컨벤션센터(GICC)에서 제5회 BMBS 2024 어워드 갈라를 개최하고 150명의 학생들에게 총 15만 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뷰티마스터 장학재단은 뷰티마스터 박형권 대표, 동생인 채플뷰티 박남권 대표, 그리고 전 조지아주 하원의원인 마이크 글랜턴 주니어가 공동 설립해 2019년부터 장학금을 수여해오고 있다.
올해도 조지아와 플로리다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150명에게 1,000달러씩 총 15만 달러가 수여될 예정이다. 올해 지원자는 1,000명에 달했으며, 성적보다 추천서와 에세이를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을 평가해 장학생을 선발했다.
BMBS는 조지아 지역 내 여러 학교를 방문해 직접 홍보활동을 진행했으며, 장학생 선발은 각급 교육청 장학사들이 맡아서 진행한다. 뷰티마스터 고객 뿐만 아니라 지역의 모든 학생들이 지원해 장학금을 받도록 하고 있다. 이는 박형권 대표의 커뮤니티 발전에 대한 순수한 마음과 기부에는 조건이 없어야 한다는 청학에서 비롯된 것이다.
박형권 대표는 “학생들에게 이룰 수 있다는 용기를 주고 싶다”며 “매년 장학금 규모를 늘리려 하고 있으며, 더 많은 한인기업이 참여해 한인의 위상을 높이고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뷰티마스터 장학재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장학금 신청은 마감됐지만 내년도 장학금 신청은 가능하며, 재단은 한인 학생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