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베테랑스 에듀
김형준 법무사팀
첫광고

TV부문 전세계 1위…해외에서도 이어지는 '더 글로리' 찬사

한국뉴스 | | 2023-03-15 10:32:48

더 글로리,넷플릭스,복수극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파트2 공개 사흘 만에

전세계 시청시간 1위…외신도 주목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TOP) 10'[홈페이지 캡처]

"복수극의 정점", "탄탄한 극본. 역동적인 연출. 훌륭한 연기력" (IMDb 시청평)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가 해외에서도 뜨거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더 글로리'는 파트2는 공개 첫 주에 시청시간 1억2천만 시간(3월 6∼12일 기준)을 넘기며 영어와 비영어, TV와 영화 부문을 통틀어 전체 1위에 올라섰다. 한국을 비롯해 총 23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고, 도합 79개 국가에서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비평사이트 IMDb에서 15일 오전까지 9천 3백명이 '더 글로리' 평가에 참여했다.

평점은 10점 만점에 8점을 기록했다. 10명 중 거의 8명이 높은 점수(8∼10점)를 줬다. 10점이 28.9%, 9점 21.3%, 8점 27.2%의 분포를 보였다.

파트1에 비해 파트2의 평점이 높아진 것이 눈에 띈다.

'더 글로리'는 파트1·2로 나뉜 16부작으로, 지난해 12월 파트1(1~8회)을, 이달 10일 파트2(8회~16회)를 공개했다.

파트1은 학창 시절 문동은(송혜교 분)이 당한 가혹한 폭력과 성인이 된 문동은이 차곡차곡 복수의 밑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담아냈고, 파트2에서 본격적인 복수가 시작된다.

"복수극의 정점"…해외에서도 이어지는 '더 글로리' 찬사
넷플릭스 '더 글로리'[방송화면 캡처]

첫 회 평점 7.2로 출발한 '더 글로리' 파트 1은 7점대를 넘지 못했지만, 서서히 상승세를 그리다가 결국 파트 2, 15회에서 최고점인 9.1점을 기록했다.

평가를 보면 "모든 배우가 최고의 연기를 선보이며 매회를 강렬하고 짜릿하게 만들었다", "작가에게 기립 박수를 쳐주고 싶다", "반전이 많은데도 다 개연성 있게 풀어진다", "학교 폭력을 경험했다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등의 반응이 있었다.

미국의 또 다른 비평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도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매체 평론가들의 평가를 나타내는 신선도 지수는 100%, 관객들의 평가를 나타내는 팝콘 지수는 97%다.

외신도 학교 폭력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담은 '더 글로리'를 호평하고 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더 글로리'는 어른들이 지켜주지 못한 학교 폭력 피해자들이 성인이 되도록 겪는 정신적 고통에 초점을 맞춘다"고 평했다.

포브스도 '상처 입은 송혜교, '더 글로리'로 K-복수극을 이끌다'라는 제목의 리뷰에서 송혜교의 미묘한 연기가 가해자에 대한 복수에 집착하는 캐릭터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고 호평하기도 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시리즈의 매혹적인 미장센과 동은의 서정적인 내레이션으로 보이는 김은숙 작가의 우아한 글솜씨는 금상첨화다"라고 평했다.

중국에서의 인기도 심상치 않다. 현재 중국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더우반(豆瓣)에서 '더 글로리' 파트2의 평점은 9.3점(10점 만점)이며, 리뷰 개수는 14만개를 넘어섰다.

다만 중국에서 넷플릭스가 정식으로 서비스되지 않는다는 것을 고려하면 불법으로 시청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돼 콘텐츠 불법 유통에 대한 우려를 낳기도 한다.

파트 1이 공개됐을 때는 태국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당시 태국 소셜미디어(SNS)에는 '타이 더 글로리'(Thai The Glory)라는 해시태그 운동이 일었다. 학교폭력을 당한 경험을 털어놓고 고발하는 내용과 더불어 진상 규명과 반성을 촉구하는 글이 이어졌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민희진 '엄마'로 따르던 뉴진스 앞날은 어떻게 되나…팬들 트럭 시위
민희진 '엄마'로 따르던 뉴진스 앞날은 어떻게 되나…팬들 트럭 시위

하이브 "뉴진스 컴백에 최선을"…멤버들-민희진 간 유대감이 변수뉴진스, 소속사 변경 쉽지 않아…민희진, 감사 답변·자산 반납 아직 안 해뉴진스 팬들 트럭 시위…"버니즈는 하이브 소

조세호·9세 연하 연인,  “’유퀴즈’서 결혼 발표”
조세호·9세 연하 연인, “’유퀴즈’서 결혼 발표”

개그맨 조세호, 유재석 /사진=tvN‘유 퀴즈 온 더 블럭’ SNS개그맨 조세호가 오는 10월 20일 결혼한다.24일(한국시간 기준)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선우은숙 측 "유영재, 사실혼 숨기고 결혼…혼인취소 소송"
선우은숙 측 "유영재, 사실혼 숨기고 결혼…혼인취소 소송"

선우은숙 언니는 성추행 혐의로 유영재 고소 배우 선우은숙(왼쪽)과 아나운서 유영재/연합배우 선우은숙(65)이 최근 이혼한 아나운서 유영재(61)가 사실혼 관계를 숨긴 채 자신과 결

강동원, 살인사건 조작하는 '설계자' 변신…내달 29일 개봉
강동원, 살인사건 조작하는 '설계자' 변신…내달 29일 개봉

영화 '설계자' 포스터/뉴(NEW) 제공강동원 주연의 스릴러 영화 '설계자'가 다음 달 29일 개봉한다고 배급사 뉴(NEW)가 22일 밝혔다.청부 살인을 완벽한 사고사로 조작하는

푸바오와 사육사 우정 그린 다큐멘터리 올가을 개봉
푸바오와 사육사 우정 그린 다큐멘터리 올가을 개봉

영화 '안녕, 할부지'/에이컴즈 제공한국에서 태어나 대중의 사랑을 받다가 최근 중국으로 돌아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와 사육사의 애틋한 우정을 그린 영화가 올해 가을 개봉한다.콘텐츠

국적회복 연 4천명 ‘최다’
국적회복 연 4천명 ‘최다’

■한국 법무부 공식통계코로나 이전 대비 70%↑60대가 전체 절반 차지   한국 국적회복이 지난해 4,000명을 넘어서면서 65세 이상 복수국적 취득이 허용된 2011년 이후 최다

“한국 정치·경제 발전상 알리기 집중 투자”
“한국 정치·경제 발전상 알리기 집중 투자”

재외동포정책실무위5대 정책목표 논의총 89개 세부과제도 18일 재외동포 정책실무위원회 회의에서 이기철 재외동포청장이 관련 정책들을 설명하고 있다. [재외동포청 제공] 재외동포청(청

포브스 선정, 한국 최고 자산가 50인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1위김병주·서정진·조정호 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한국 자산가 1위에 올랐다.포브스는 17일 '2024년 한국 최고 자산가' 50인의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공 잘 찬다고 월클 아냐…인품을 동반해야"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공 잘 찬다고 월클 아냐…인품을 동반해야"

겸손의 지혜, 책에서 얻어…"월클은 실력과 인품 겸비해야"손웅정 인터뷰집 '나는 읽고 쓰고 버린다' 출간아이 재능보다 부와 성공쪽으로 유도하는 ‘앞바라지’ 부모 많아 밝은 표정의

조정석 여장남자 변신한 ‘파일럿’ 7월 개봉
조정석 여장남자 변신한 ‘파일럿’ 7월 개봉

영화‘파일럿’예고편 속 한 장면/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조정석 주연의 코미디 영화 ‘파일럿’이 오는 7월 31일 개봉한다고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가 17일 밝혔다.스타 파일럿에서 하루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