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전소니 "가정폭력, 내게도 먼 일 아냐…드라마 찍으며 조마조마"

한국뉴스 | | 2025-11-10 08:52:26

전소니, 가정폭력, 내게도 먼 일 아냐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넷플릭스 '당신이 죽였다' 주연…가정폭력·살인 소재

5~6년 전 읽은 日소설 원작…"작품 너무 좋아 촬영 끝나자 엉엉 울어"

배우 전소니[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전소니[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작 소설은) 유독 (극 중) 주인공의 얼굴이 보고 싶어지는 글이었어요. 한참 시간이 흘러 제게 대본이 왔을 땐 해야겠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죠."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취재진을 만난 배우 전소니는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의 원작인 오쿠다 히데오(奧田英郞) 소설 '나오미와 가나코'를 대본을 받기도 전에 먼저 읽었다고 했다.

전소니는 "5~6년 전 친구의 재밌다는 추천에 도서관에서 직접 빌려 봤던 소설이었다"며 "우연히 이 작품이 영화화된다는 소식을 듣고 오디션이라도 보려고 찾아다녔지만 당시엔 접점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 사이에 이 작품은 '당신이 죽였다'라는 제목의 넷플릭스 시리즈가 돼 있었다"며 "대본을 처음 받아봤을 땐 책을 읽은 지 한참 시간이 지나 책 제목도 생각이 안 났는데, 어디서 본 듯한 이야기에 여쭤보니 그 책을 원작으로 한 것이 맞았다. 정말 신기했다"고 떠올렸다.

 

'당신이 죽였다'는 어린 시절 아버지의 가정폭력으로 트라우마를 안고 사는 은수(전소니 분)와 남편에게 맞고 사는 희수(이유미)가 함께 희수의 남편을 죽이기로 결심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전소니는 '가정폭력'이라는 작품 속 소재가 본인에게도 그리 멀게 느껴지지는 않았다고 조심스럽게 얘기했다.

그는 "자세히 얘기하긴 어렵지만 제게도 그렇게 먼 일은 아니었기에 어느 정도는 (감정선을) 제가 알고 있다고 생각했다"면서도 "하지만 제가 모르는 경우의 수도 있을 수 있기에 감독님, 이유미씨와 함께 각자 주변에 있었던 (가정폭력 경험) 이야기들을 같이 공유하거나 책을 읽으면서 공부도 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전소니는 극 중 친구 희수를 살리기 위해 자기 자신을 다 바치는 은수의 캐릭터가 자신과는 정반대의 인물이라고 밝혔다.

그는 "제게는 은수와 같은 대담함과 멋짐이 있진 않다고 생각한다. 평소 용기가 없어서 억울한 일도 그냥 당하는 편"이라며 "그래서 저와는 더 반대되는 캐릭터에 더 끌리는 것 같다. 극 안에서나마 멋있는 역할을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전소니는 이 작품에 대한 각별한 애정 때문에 촬영 도중 눈물을 쏟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그는 "이렇게까지 떨리고 조마조마했던 적이 처음이다. 시청자 반응도 제대로 보지 못했다"며 "촬영이 끝나기 2~3주 전쯤 야간 촬영을 끝내자마자 제가 엉엉 울었다. 이 작품이 너무 좋아서 끝나는 게 무서웠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간접적으로 접한 시청자들의 호평에 대해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전소니는 "몇몇 분들께서 신경을 많이 쓴 게 보인다는 말씀을 해 주셔서 정말 다행이었다"며 "8부까지 이어지는 이야기가 즐겁기만 한 작품은 아니기에 끝까지 봐주셨다는 말씀이 더 감사하게 와닿는다"고 했다.

그는 가정폭력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사람들과 주변에도 한 마디를 전했다.

전소니는 "희수에게는 은수 외에도 힘이 돼 주는 사람들이 있었다. 극 중 (희수에게 도움의 메시지를 전하는) 아랫집 여성분을 정말 좋아하는데, 말 한두 마디만으로도 누군가에겐 큰 용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쉬운 일은 아니지만 저도 현실에서 이런 사람들을 만난다면 일단 같이 있으려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실 속에 존재하는 가정폭력 가해자에겐 "다들 한 번만 똑같이 당해봤으면 좋겠다"며 "어떤 말을 해줘도 시원하지 않을 것 같다"고 일갈했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부임한지 70여일 만에 1년째 주한대사 ‘공백’  케빈 김 [연합]  케빈 김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전격 미국으로 복귀했다. 부임 70여일 만에 이임한 것이다. 7일 외교부에 따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 공모

재미시인협 2월28일까지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가 한국 근대시의 선구자 정지용 시인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고 해외 한인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을 공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채널A 예능 '셰프와 사냥꾼'…멧돼지 등 사냥해 요리 도전"기존 야생 예능과 달라, 생존 한끼 아닌 파인다이닝 요리"'셰프와 사냥꾼' 추성훈[채널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집을 여러 차례 찾아가 스토킹한 외국 여성이 경찰에 입건됐다.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30대 브라질 여성 A씨

BTS, 3월 20일 정규 5집 발표…'지금의 방탄' 담은 14곡 수록
BTS, 3월 20일 정규 5집 발표…'지금의 방탄' 담은 14곡 수록

정규앨범은 6년여 만…14일 월드투어 일정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BTS)[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 총 14곡

임재범, 40주년에 은퇴 선언…"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임재범, 40주년에 은퇴 선언…"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JTBC '뉴스룸'서 발표…"오래전부터 고민, 40주년 투어 끝으로 무대 떠난다""수없이 저 자신과 싸워…스스로 걸어 나오는 게 마지막 자존심" 가수 임재범이 17일 서울 강남구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69년 연기 인생 마침표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69년 연기 인생 마침표

6년여 혈액암 투병…엿새 전 음식물 먹다 쓰러져 중환자실 입원아역 배우로 출발…'투캅스'·'인정사정 볼것 없다' 등 170여편 출연남우주연상 등 40여차례 수상…영화계 권익보호·유

대한항공,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
대한항공,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

대한항공이 새해 1일 대한항공 항공편을 이용해 한국에 들어온 첫 승객을 환영하는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를 열었다. 올해 첫 고객은 KE864편으로 베이징에서 출발, 이날 인천

워너원, 리얼리티 예능으로 뭉친다…엠넷 "상반기 공개 목표"
워너원, 리얼리티 예능으로 뭉친다…엠넷 "상반기 공개 목표"

엑소·BTS 컴백으로 상반기 '엑·방·원' 모두 만난다  그룹 워너원[YMC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워너원이 올해 상반기 새 TV 예능 프로그램으로 오랜만에 팬들 앞에 나선다.엠

재외동포, 2년 새 7만5천명 줄었다…181개국에 700만 명 거주
재외동포, 2년 새 7만5천명 줄었다…181개국에 700만 명 거주

동포청, '재외동포현황' 발표…동북아·북미 감소, 남아태·유럽 증가 김경협 재외동포청장이 지난 19일 정부서울청사 본관 브리핑실에서 2026년 재외동포청 업무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