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 차세대 양성제도
한미연합회(KAC·대표 유니스 송)는 차세대 리더십 양성 프로그램인 ‘전국 대학 리더십 컨퍼런스’를 재개한다. 전국 대학 리더십 컨퍼런스(National College Leadership Conference·NCLC)는 팬데믹으로 중단하였다가 5년 만에 다시 열리는 행사로, 미국 내에서 한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리더십 프로그램 중 가장 오래 지속돼 왔다.
오는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페퍼다인 대학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참가 학생들이 4박5일간 주류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인 리더들을 만나 교류하고 진로에 대한 멘토링도 받게 된다. 또한, 직업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필요한 리더십 역량과 기술을 갖추는 훈련도 받게 된다. 공동체 의식 및 시민 참여의 중요성과 한국계 미국인의 정체성 확립에 대한 강조를 통해 현재 지역 공동체가 직면한 이슈들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현재 대학 재학생들과 올 가을 입학 예정인 신입생들 및 최근 대학 졸업생들까지도 포함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웹사이트(https://bit.ly/2024NCLC)를 통해 지원할 수 있고, 마감 날짜는 오는 6월7일이다. 서류 전형에 합격하면 면접일은 개별 연락받게 되며, 최종 선발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비와 숙박경비는 500달러이나 여러 단체들의 후원으로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장학금 혜택이 제공된다.
NCLC 및 장학금 문의 (213)365-5999, 이메일 programs@kacl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