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부장애인체육회(회장 천경태)는 ‘효율적 스포츠 활동을 위한 전문가 초청 좌담회’를 오는 29일 3시에 샤인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좌담회에는 알바니주립대학 윤아람 박사(스포츠과학, 스포츠생리학 전공)가 지적발달장애인, 어린이, 시니어들의 효율적인 스포츠 활동에 대한 바람직한 방법을 제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좌담회에서는 지적발달 장애인, 어린이, 시니어의 연령대별 운동의 기준, 효율적 운동의 핵심사항, 운동 프로그램작성법, 부모 및 지도자의 역할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가 펼쳐진다.
한편 동남부장애인체육회는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을 위하여 중점적으로 사역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어린이들과 지적발달장애인 그리고 시니어들을 위한 거북이 마라톤 대회를 주관하고 있다.
천경태 회장은 “이번 좌담회는 장수시대를 구가하며 누구나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효율적 스포츠 활동에 대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는 자리이다. 이미 시작된 도쿄올림픽이 끝나면 다음 달에는 패럴림픽이 펼쳐지는데 장애를 극복하고 선전하는 모든 선수들에게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좌담회가 열리는 샤인커뮤니티센타는 1795 Buford Hwy. 에 위치한다. 행사에 대한 문의는 천경태(678-362-7788), 메리 임(847-722-3725)로 하면 된다. 박선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