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경동나비
엘리트 학원

〈비즈니스 포커스-청솔 시니어 복지센터〉 “시니어 건강 위해 운동, 사회적 관계 필수”

미주한인 | | 2021-07-01 14:14:18

청솔,시니어,복지센터,비즈니스,포커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애틀랜타 최고의 시설과 전문 프로그램을 가진 청솔 시니어 복지센터가 팬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오픈 했다. 지난해 팬데믹으로 문을 닫은 지 15개월 만이다. 

청솔 조우성 상무는 “안타깝게도 팬데믹 중에 많은 시니어분들이 돌아가셨다. 코로나19 감염이 아니라 집에만 계시고 운동을 못하다 보니 우울증이나 치매 등 지병이 악화돼 돌아가신 분들이 많다. 시니어분들에게 운동이나 사회적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고 전했다. 

청솔 센터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백신 접종을 한 사람에 한해서 센터 등록을 받고 있지만 CDC 방역 지침에 따라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지침을 따르고 있다.  

청솔이 가장 내세우는 점 중에 하나는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이다. 영어교육, 스마트폰 교육, 공예, 수묵화, 라인댄스, 탁구, 당구, 태권도, 바둑, 장기, 기타, 색소폰, 노래방, 각종 게임 등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라인댄스와 공예, 게임, 스마트폰 교육 등이 시니어들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조 상무는 전했다.

조 상무는 팬데믹 이후 청솔에서 가장 신경 쓰고 있는 것이 시니어들의 건강을 위한 음식이라고 말했다. 특별히 각 어르신의 병환이나 컨디션 등에 맞게 선별된 개인 맞춤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데, 아침 메뉴로 매일 다른 종류의 죽과 삶은 달걀, 식빵, 베이글, 과일, 우유 등으로 제공하고, 점심 메뉴로는 그날 지은 따뜻한 밥과 나물, 생선 등의 4찬과 국이 제공된다. 

청솔은 자체 차량 15대를 보유해 라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모두 한인 운전기사가 운행하며, 해밀턴부터 벅헤드 지역까지 자택에서 픽업하며 다시 모셔드리는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안하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병원 방문 라이드와 시장 쇼핑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메디케이드의 혜택을 받는 시니어는 다른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메디케이드가 없는 사람은 특별 맞춤 패키지로 적정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SSI 및 메디케이드 신청도 도움을 주고 있다.  

조 상무는 “한국에서 2-3개월 단기 방문 하시는 부모님들도 많이 찾아주시는데, 결핵검사 등의 의료 첵업만 이곳 병원에서 받아서 오시면 센터에 등록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2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청솔 센터는 최근 전반적인 시설을 재정비 했으며, 20대의 마사지 시설과 당구대, 탁구대 등 총12대의 각종 운동기구, 12개의 휴게실 침대와 온돌매트방 등이 완비돼 있다. 

한편 청솔은 최근 집으로 도시락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주정부 라이센스를 한국업체 최초로 획득하여, 시니어들에게 한국음식을 집으로 서비스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간병인이 식사나 장보기, 주말 케어를 해주는 청솔 홈케어 서비스와 청솔 데이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월~금요일, 오전 8시~2시까지 운영되며, 위치는 1750 Beaver Ruin Rd. #100, Norcross 이다. 

현재 청솔 센터는 오피스 직원(영어 필수, 근무시간: 월~금, 7:30am-4:30pm)과 프로그램 지원 홀직원(근무시간: 월~금, 7:00-2:30pm)을 채용하고 있다. 

청솔 시니어복지센터에 대한 문의는 전화 770-806-0009로 해서 한국어 안내 1번을 누른 후 메디케어 오피스 1번으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www.ebenezercare.com나 이메일 info@ebenezercare.com로도 문의 가능하다. 박선욱기자

<비즈니스 포커스-청솔 시니어 복지센터> “시니어 건강 위해 운동, 사회적 관계 필수”
청솔 시니어 복지센터의 시니어들이 음악에 맞춰 운동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 포커스-청솔 시니어 복지센터> “시니어 건강 위해 운동, 사회적 관계 필수”
<비즈니스 포커스-청솔 시니어 복지센터> “시니어 건강 위해 운동, 사회적 관계 필수”
<비즈니스 포커스-청솔 시니어 복지센터> “시니어 건강 위해 운동, 사회적 관계 필수”
청솔 시니어 복지센터의 조우성 상무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미국 원정출산 산모 수술후 후유증 사망
미국 원정출산 산모 수술후 후유증 사망

한국 알선업체 통해 와괌 리조트에 혼자 방치적절한 치료 받지 못해 한국 알선업체를 통해 미국령인 괌으로 원정출산을 온 한국인 산모가 출산 12일 만에 사망하는 사건이 뒤늦게 알려져

또 한인학생 대상 인종차별 ‘학폭’ 사건

가톨릭 고교 하키팀서욕설·왕따 등 따돌림샤워실 알몸 몰카까지학교 측은 미온 태도부모“끝까지 싸울 것” 한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종차별적 학교 폭력 사건이 또 다시 수면 위로 드러

“모친 살해 한인, 정신분열증 앓았다”

기도를 위해 머물렀던교회사택서 참극 발생“목사가 발견해 신고” 자신의 어머니를 무참히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지난 7일 경찰에 체포된 한인 존 김(39·본보 11일자 A1면 보도

모친 폭행살해 혐의 30대 한인남성 체포
모친 폭행살해 혐의 30대 한인남성 체포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서현장서 경찰에 붙잡혀2급 살인 혐의로 수감 30대 한인 남성이 자신의 노모를 무참히 폭행해 살해한 혐의로 체포돼 충격을 주고 있다.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

전국 주의회서도 한인 정치인들 대거 당선 ‘약진’
전국 주의회서도 한인 정치인들 대거 당선 ‘약진’

전국 한인 후보들 선전  지난 5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진 각급 선거에서 한인 후보들의 승전보가 잇따라 전해지고 있다.동부 뉴욕부터 최서단 하와이까지 미 전국에서 출마한 한인들

[인터뷰] “이민사 120년 만의 기회… 새로운 역사 쓰겠다”
[인터뷰] “이민사 120년 만의 기회… 새로운 역사 쓰겠다”

연방상원 앤디 김 당선인“미주 한인사회 위해 발 벗고 나설 것”한인 차세대에“우리의 목소리 내자”  한인 최초로 연방상원의원에 당선된 뉴저지주의 앤디 김 당선인이 5일 밤 당선 소

앤디 김 당선… 한인 최초 연방상원의원 탄생
앤디 김 당선… 한인 최초 연방상원의원 탄생

연방하원 3선 중동통… 기득권 혁파 승부수 “한인사 120년만의 성과…겸손히 임할 것”   한인 최초로 연방상원의원에 당선된 앤디 김 당선인이 지난 5일 뉴저지주 체리힐의 더블트리

페루서 고아들에 헌신하던 미주 한인의 ‘비극’
페루서 고아들에 헌신하던 미주 한인의 ‘비극’

현지 봉사활동 떠났다가강도 폭행에 ‘식물인간’2년만에 결국 하늘나라로가족“한인들 도움 절실” 정성범씨와 에밀리 부부가 페루 아이들과 함께 한 모습. [가족 제공] 지난 2020년

한인 남성, 75세 여성 성폭행 체포

샌디에고 카운티 지역서 반려견 돌봄 위장 침입  50대 한인 남성이 75세 여성을 상대로 성폭행을 한 혐의로 체포됐다. 샌디에고 카운티 셰리프국에 따르면 솔라나비치에 거주하는 52

마약자금 세탁·거액 탈세 한인 ‘유죄’

LA 의류업체 업주 부자“최대 1억달러 벌금 가능” 4년 전 약 2,500만 달러에 달하는 거액을 탈세한 혐의로 적발된 의류업체 ‘세투아 진’의 한인 업주와 그의 아들에게 유죄 평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