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오준석·KSEA)가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과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세계적인 과학 석학들을 초청해 열릴 이번 콘서트는 고교생들에게 석학들의 강의를 듣고 온라인으로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콘서트 강사로는 그래핀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로 알려진 필립 김 하버드대 교수, 페르미 연구소 부소장 출신의 김영기 시카고대 교수, 인공지능과 로보틱스 분야 권위자인 다니엘 리 코넬대 교수, 나노바이오융합기술의 세계 최고 석학으로 꼽히는 루크 리 하버드 의대 교수, 코로나19 진단검사킷을 생산하는 바이오테크기업 애봇(Abbott)의 에스더 양 전직 선임디렉터 등이 나선다.
오준석 회장은 “이번 콘서트는 과학기술분야에 관심이 많은 고교생들이 석학들과의 만남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미래 과학기술 지도자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과학 콘서트는 오는 29일, 30일, 내달 5일, 7일, 12일 등 다섯차례에 걸쳐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날짜별 강사소개 및 자세한 일정은 콘서트 홈페이지(http://ksea.org/us/sconce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행사 관계 상 참석자 수에 제한이 있어 선착순 신청자에 한 해 참여할 수 있다.
문의 jiyoon.yoon@gmil.com
<이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