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경동나비
첫광고
엘리트 학원

연말 실속 선물…‘기프트 카드’ 인기 ‘짱’

미국뉴스 | | 2024-12-17 08:55:00

연말 실속 선물,기프트 카드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선물 고르는 부담 적고

받는 사람 만족도 높아

10달러~수백달러대 다양

한인업소도 판촉에 적극

 

받는 사람이 원하는 선물을 사는데 활용할 수 있고 주고받기에도 편리한 기프트 카드와 상품권이 연말 샤핑시즌 실속 선물로 인기를 끌면서 한인타운 업소들의 매출 상승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인 업계에 따르면 추수 감사절부터 연말까지 이어지는 11월~12월 두 달 동안 1년 치 상품권의 약 3분의 2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 이는 주류사회 업소들의 경우도 비슷하다.

 

마켓, 샤핑센터, 생활용품점, 화장품 전문점, 양복점 등 많은 한인업소들이 적게는 10달러부터 많게는 수백달러까지 기프트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대부분 종이 상품권 또는 플라스틱 카드 형태로 판매되며 정해진 금액이 있지만 고객이 원하는 액수만큼 자유롭게 발행도 가능하다.

 

생활용품 전문점 ‘김스전기’는 20달러, 30달러, 50달러, 100달러 단위의 기본 상품권을 항상 구비하고 있지만 고객의 요청에 따라 원하는 금액만큼 상품권을 맞춰 발급하고 있다.

 

최영규 매니저는 “평상시에도 기프트 카드가 판매되긴 하지만 11월과 12월 연말 샤핑시즌에는 평상시보다 몇 배 이상 판매가 급증한다”며 “김스전기의 기프트 카드는 선물을 받는 사람이 실생활에서 필요한 물품을 사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고 말했다.

 

‘코리아타운 플라자’(KTP)는 샤핑센터 내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기프트 카드를 발급하고 있어 샤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달러에서 500달러사이 원하는 금액을 카드 형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코리아타운 플라자 측은 “화장품, 생활용품, 의류, 푸드코트 등 사용 범위가 넓어 고객 반응이 좋다”며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때 수수료나 추가비용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H마트, 시온마켓, 갤러리아마켓 등 한인마켓의 기프트 카드도 연말 인기 선물 아이템이다. 생활에 꼭 필요한 식료품 등 필수품을 사용자가 직접 고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대다수 한인 마켓이 다양한 액수의 기프트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갤러리아 마켓 관계자는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이 100달러 기프트 카드로 직원용으로 많이 구입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사지체어 전문 업체인 카후나와 바디프랜드 등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제품 구입 비용에 사용하거나 매장 내 다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수백달러 단위의 상품권을 제공하기도 해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한인은행들도 전통적으로 추수감사절 전에 50달러나 100달러 상당의 기프트 카드인 소위 ‘터키 머니’를 직원들에게 선물하는데 전통적으로 주류·한인사회 마켓 상품권을 애용한다.

 

특히 한인 업소 기프트 카드나 선물권의 경우 숨겨진 수수료가 없고 유효기간도 넉넉해 인기다.

 

기프트 카드를 발급하는 대부분의 한인업소들은 “과거에는 선물을 직접 고르기 부담스럽거나 연말 선물을 미처 구입하지 못한 고객들이 주로 구입했다면 요즘은 연말을 맞아 기업이 직원들을 위한 선물로 구입하는 경우가 눈에 띄게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연말을 맞아 대다수 주류 대형 유통업체와 요식업체들도 일제히 기프트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50달러 구매 시 10~15달러를, 100달러 구매 시 20~30달러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전국 창고매장 체인인 코스코의 경우 식당체인 등 다양한 유통업체의 기프트카드를 액면가에서 20~25% 할인 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단 일부 주류업소 기프트 카드나 크레딧카드 형태의 기프트 카드의 경우 수수료가 있거나 명시된 유효기간을 잘 확인해야 한다.

 

<조환동 기자>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학기말, 공부 습관 익힐 기회… 시간관리 능력 배양이 핵심
학기말, 공부 습관 익힐 기회… 시간관리 능력 배양이 핵심

겨울 방학과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연말이 코앞이다. 학업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유혹이 있지만, 학기말을 앞둔 고등학생들은 그럴 수 없는 시기다. 겨울 방학을 앞둔 마지막 주

"미국인 과반, '불체자 추방에 군 동원' 트럼프 구상 반대"
"미국인 과반, '불체자 추방에 군 동원' 트럼프 구상 반대"

WP-메릴랜드대 조사 "의회난입사태 관계자 사면엔 반대 66%" 불법체류자 추방에 군을 동원하고, 의회난입 사태 관련자들을 사면하겠다는 등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예고한 논

연방정부 셧다운되면…필수업무는 지속·장기화땐 피해 눈덩이
연방정부 셧다운되면…필수업무는 지속·장기화땐 피해 눈덩이

트럼프 집권 1기 때인 2018∼2019년 5주간 셧다운에 경제 피해 30억 달러연말연시 공항 정상 가동…오래 지속되면 운항 축소·긴 탑승대기 불가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

벌써 새해맞이 분위기… 타임스퀘어 볼드랍 준비
벌써 새해맞이 분위기… 타임스퀘어 볼드랍 준비

매년 연말연시 뉴욕에서 펼쳐지는 전통의 새해맞이 볼드랍 행사에 등장할‘2025’ 숫자 전광판이 지난 18일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도착했다. 2025 숫자 전광판은 기아의 EV9 차

‘연말 대이동’… 1억2천만 떠난다

프리웨이 교통량 증가 크리스마스와 신년으로 이어지는 연말 할러데이 연휴를 앞두고 전국적으로 대이동이 시작된 가운데 올해 연말연시 기간 전국적으로 총 1억2,000만여 명이 장거리

“K-컬쳐 확산에 재외동포 역할 커”
“K-컬쳐 확산에 재외동포 역할 커”

세계한인네트워크 주최한국 국회서 정책포럼“K-무브먼트 승화 발전” 세계한인네트워크가 한국시간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K-무브먼트와 재외동포의 역할’을 주제로‘제9회 재외동포 정책

“아마존 통해 현대차 편리·신속하게 구매”
“아마존 통해 현대차 편리·신속하게 구매”

검색·구매·픽업 원스톱ATL 등 48개 도시 가능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미국에서 현대자동차 판매를 시작했다. 19일 아마존은 애틀랜타를 포함 LA, 뉴욕, 등 미국

대상, 미국서 미슐랭 3스타 '코리 리' 셰프와 김치 출시
대상, 미국서 미슐랭 3스타 '코리 리' 셰프와 김치 출시

산호원 김치[대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상 '종가'가 한인 최초로 미슐랭 3스타를 받은 셰프 코리 리와 협업해 미국에서 '산호원 김치' 2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트럼프 어깃장에 ‘셧다운’ 위기 고조

‘부채 한도 폐지’ 요구공화 예산안 막판 변경민주 반대, 처리 불투명 연방 정부의 예산 처리 시한을 앞두고 ‘부채 한도 폐지’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는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요구

트럼프·물가·중립금리 리스크… 파월 “인하 속도 늦출 것”
트럼프·물가·중립금리 리스크… 파월 “인하 속도 늦출 것”

“빠른 인하단계 지나 새국면”내년 말 기준금리 3.9%로 제시미 국채 10년물 다시 4.5%대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18일 0.25%포인트의 기준금리 인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