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엘리트 학원
경동나비

다이소 너마저?…트럼프 관세 폭탄에 '비상'

미국뉴스 | | 2024-12-05 08:57:42

다이소, 관세 폭탄비상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미국판 다이소'로 불리는 저가 용품 체인점 달러트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관세 정책으로 인해 일부 제품의 판매를 중단하거나 가격 인상 카드를 꺼내 들 수 있다고 CNN방송이 4일 보도했다.

달러트리는 이날 실적발표에서 수입품에 관세를 부과하려는 트럼프 당선인의 방침으로 인해 일부 제품의 사양이나 크기를 바꿀 수 있고 너무 비싸지면 매장에서 완전히 뺄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부분 상품에 적용되는 1.25달러 가격을 인상할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할인 체인 '패밀리 달러'도 소유한 달러트리는 어떤 상품의 가격을 인상할지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마이클 크리든 달러트리 임시 최고경영자(CEO)는 "추가 관세가 현실화하면 이를 완화하기 위해 우리가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조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키뱅크 캐피털 마켓'은 달러트리가 매출의 40%를 수입 상품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관세에 크게 노출돼 있다고 분석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대선 기간 중국산에 60% 관세를 부과하고 모든 수입품에는 10∼20%의 보편 관세를 매기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대선 승리 이후 지난달 25일에는 마약 유입 문제를 이유로 취임 첫날 멕시코와 캐나다산에 25% 관세를 부과하고 중국산에는 10% 추가 관세를 매기겠다고 공언했다.

 

관세는 국내 제조업체를 보호하기 위해 수입품에 부과된다. 제품을 수입하는 기업들은 대체로 제품 가격 인상으로 관세 비용을 소비자들에게 전가한다.

달러트리는 관세가 발효되면 공급업체와 협상해 공급처를 다른 국가로 바꿀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트럼프 1기 행정부 시절 관세에 대응했던 방식과 유사한 것이다.

앞서 달러트리는 지난 2021년 30년 동안 유지하던 1달러 정책을 변경해 1.25달러로 기본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달러트리는 일부 제품은 최대 7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달러트리를 찾는 중저소득 고객층은 가격 상승으로 인해 가정용 가구와 소품 구매에 지갑을 닫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

UBS 애널리스트 마이클 라서는 지난달 연구 보고서에서 달러트리가 관세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기본 가격인 1.25달러를 10센트 또는 20센트가량 인상할 것으로 내다봤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학기말, 공부 습관 익힐 기회… 시간관리 능력 배양이 핵심
학기말, 공부 습관 익힐 기회… 시간관리 능력 배양이 핵심

겨울 방학과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연말이 코앞이다. 학업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유혹이 있지만, 학기말을 앞둔 고등학생들은 그럴 수 없는 시기다. 겨울 방학을 앞둔 마지막 주

"미국인 과반, '불체자 추방에 군 동원' 트럼프 구상 반대"
"미국인 과반, '불체자 추방에 군 동원' 트럼프 구상 반대"

WP-메릴랜드대 조사 "의회난입사태 관계자 사면엔 반대 66%" 불법체류자 추방에 군을 동원하고, 의회난입 사태 관련자들을 사면하겠다는 등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예고한 논

연방정부 셧다운되면…필수업무는 지속·장기화땐 피해 눈덩이
연방정부 셧다운되면…필수업무는 지속·장기화땐 피해 눈덩이

트럼프 집권 1기 때인 2018∼2019년 5주간 셧다운에 경제 피해 30억 달러연말연시 공항 정상 가동…오래 지속되면 운항 축소·긴 탑승대기 불가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

벌써 새해맞이 분위기… 타임스퀘어 볼드랍 준비
벌써 새해맞이 분위기… 타임스퀘어 볼드랍 준비

매년 연말연시 뉴욕에서 펼쳐지는 전통의 새해맞이 볼드랍 행사에 등장할‘2025’ 숫자 전광판이 지난 18일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도착했다. 2025 숫자 전광판은 기아의 EV9 차

‘연말 대이동’… 1억2천만 떠난다

프리웨이 교통량 증가 크리스마스와 신년으로 이어지는 연말 할러데이 연휴를 앞두고 전국적으로 대이동이 시작된 가운데 올해 연말연시 기간 전국적으로 총 1억2,000만여 명이 장거리

“K-컬쳐 확산에 재외동포 역할 커”
“K-컬쳐 확산에 재외동포 역할 커”

세계한인네트워크 주최한국 국회서 정책포럼“K-무브먼트 승화 발전” 세계한인네트워크가 한국시간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K-무브먼트와 재외동포의 역할’을 주제로‘제9회 재외동포 정책

“아마존 통해 현대차 편리·신속하게 구매”
“아마존 통해 현대차 편리·신속하게 구매”

검색·구매·픽업 원스톱ATL 등 48개 도시 가능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미국에서 현대자동차 판매를 시작했다. 19일 아마존은 애틀랜타를 포함 LA, 뉴욕, 등 미국

대상, 미국서 미슐랭 3스타 '코리 리' 셰프와 김치 출시
대상, 미국서 미슐랭 3스타 '코리 리' 셰프와 김치 출시

산호원 김치[대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상 '종가'가 한인 최초로 미슐랭 3스타를 받은 셰프 코리 리와 협업해 미국에서 '산호원 김치' 2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트럼프 어깃장에 ‘셧다운’ 위기 고조

‘부채 한도 폐지’ 요구공화 예산안 막판 변경민주 반대, 처리 불투명 연방 정부의 예산 처리 시한을 앞두고 ‘부채 한도 폐지’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는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요구

트럼프·물가·중립금리 리스크… 파월 “인하 속도 늦출 것”
트럼프·물가·중립금리 리스크… 파월 “인하 속도 늦출 것”

“빠른 인하단계 지나 새국면”내년 말 기준금리 3.9%로 제시미 국채 10년물 다시 4.5%대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18일 0.25%포인트의 기준금리 인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