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경동나비
첫광고
엘리트 학원

트럼프 관세 예고에 TV 가격 인상 가능성…"TV 구매는 지금"

미국뉴스 | | 2024-12-01 09:56:37

트럼프 관세 예고에 美 TV 가격 인상 가능성…"TV 구매는 지금"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블프·사이버먼데이 등 연말 쇼핑 시즌…삼성·LG, 현지 판촉 활발

 

내년 1월 출범하는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예고한 관세 정책에 따라 올해 이후 TV 가격 인상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소매업체들은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크리스마스 등으로 이어지는 이번 연말 쇼핑 시즌을 구매 적기로 꼽고, 제조사들은 판촉 행사에 나서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최대 소매업체인 월마트 관계자는 지난달 24일 현지매체 WGN9과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수입품 관세 정책이 발표되면 제품 가격이 인상될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 경제지 마켓워치도 "프리미엄 제품 구매 계획이 있다면 관세 정책 적용 전인 이번 쇼핑 시즌을 주목해야 한다"며 "새 휴대폰, 새 자동차, 전자 제품과 가전제품을 찾고 있다면 지금이 구매하기에 좋은 시기일 수 있다"고 말했다.

 

가격 인상이 예상됨에 따라 TV 제조사들도 최고 성수기인 4분기 들어 활발한 판촉 행사에 나서는 분위기다.

특히 초대형 프리미엄 TV 제품의 할인 폭을 키우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 미국 홈페이지에서는 주력 제품인 75·85·98인치 네오 QLED 4K TV(QN90D)를 기존 가격에서 1천500달러∼6천달러가량 할인 판매 중이다.

아울러 OLED TV(S90D)와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의 모델과 사이즈에 따라 각각 최대 2천100달러, 1천300달러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LG전자 역시 미국 홈페이지에서 올레드 TV를 모델 및 크기에 따라 500달러에서 최대 5천달러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이 가운데 83인치 LG 올레드 에보(C4)는 기존 대비 2천100달러 할인한 3천299달러에, 세계 최대 97인치 올레드 에보(G4)의 경우 5천달러를 할인해 1만9천9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86인치 QNED 미니LED 모델도 최초 출하가 대비 45%가량 할인된 가격인 1천799달러에 판매 중이다.

영국 테크 매체 테크레이더는 "올해 테스트한 최고 TV인 올레드 TV 할인을 놓치지 말 것"이라며 다양한 블랙 프라이데이 OLED TV 할인 판매를 소개했다.

 

이에 따라 지난 몇 년 동안 이어진 TV 수요 둔화가 프리미엄 TV를 중심으로 이번 연말에 본격적인 회복세에 돌입할지 관심이 모인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4분기 북미 시장 내 75인치 이상 초대형 TV 출하량은 작년 대비 약 2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거거익선' 트렌드로 초대형 TV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음을 고려하더라도 전체 TV 시장 대비 2배가량 높은 수치다.

특히 프리미엄 TV인 올레드도 75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의 출하량이 올해 4분기 전년 대비 약 15% 증가할 것으로 관측된다.

북미는 75인치 이상 초대형 올레드의 절반가량이 판매되는 최고 프리미엄 TV 시장이다.

업계에서는 북미 대형 TV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유를 기술 발전에 따른 경쟁력 있는 가격대와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더 큰 화면과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이 시너지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LG전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각사 미국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전자·LG전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각사 미국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학기말, 공부 습관 익힐 기회… 시간관리 능력 배양이 핵심
학기말, 공부 습관 익힐 기회… 시간관리 능력 배양이 핵심

겨울 방학과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연말이 코앞이다. 학업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유혹이 있지만, 학기말을 앞둔 고등학생들은 그럴 수 없는 시기다. 겨울 방학을 앞둔 마지막 주

"미국인 과반, '불체자 추방에 군 동원' 트럼프 구상 반대"
"미국인 과반, '불체자 추방에 군 동원' 트럼프 구상 반대"

WP-메릴랜드대 조사 "의회난입사태 관계자 사면엔 반대 66%" 불법체류자 추방에 군을 동원하고, 의회난입 사태 관련자들을 사면하겠다는 등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예고한 논

연방정부 셧다운되면…필수업무는 지속·장기화땐 피해 눈덩이
연방정부 셧다운되면…필수업무는 지속·장기화땐 피해 눈덩이

트럼프 집권 1기 때인 2018∼2019년 5주간 셧다운에 경제 피해 30억 달러연말연시 공항 정상 가동…오래 지속되면 운항 축소·긴 탑승대기 불가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

벌써 새해맞이 분위기… 타임스퀘어 볼드랍 준비
벌써 새해맞이 분위기… 타임스퀘어 볼드랍 준비

매년 연말연시 뉴욕에서 펼쳐지는 전통의 새해맞이 볼드랍 행사에 등장할‘2025’ 숫자 전광판이 지난 18일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도착했다. 2025 숫자 전광판은 기아의 EV9 차

‘연말 대이동’… 1억2천만 떠난다

프리웨이 교통량 증가 크리스마스와 신년으로 이어지는 연말 할러데이 연휴를 앞두고 전국적으로 대이동이 시작된 가운데 올해 연말연시 기간 전국적으로 총 1억2,000만여 명이 장거리

“K-컬쳐 확산에 재외동포 역할 커”
“K-컬쳐 확산에 재외동포 역할 커”

세계한인네트워크 주최한국 국회서 정책포럼“K-무브먼트 승화 발전” 세계한인네트워크가 한국시간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K-무브먼트와 재외동포의 역할’을 주제로‘제9회 재외동포 정책

“아마존 통해 현대차 편리·신속하게 구매”
“아마존 통해 현대차 편리·신속하게 구매”

검색·구매·픽업 원스톱ATL 등 48개 도시 가능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미국에서 현대자동차 판매를 시작했다. 19일 아마존은 애틀랜타를 포함 LA, 뉴욕, 등 미국

대상, 미국서 미슐랭 3스타 '코리 리' 셰프와 김치 출시
대상, 미국서 미슐랭 3스타 '코리 리' 셰프와 김치 출시

산호원 김치[대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상 '종가'가 한인 최초로 미슐랭 3스타를 받은 셰프 코리 리와 협업해 미국에서 '산호원 김치' 2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트럼프 어깃장에 ‘셧다운’ 위기 고조

‘부채 한도 폐지’ 요구공화 예산안 막판 변경민주 반대, 처리 불투명 연방 정부의 예산 처리 시한을 앞두고 ‘부채 한도 폐지’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는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요구

트럼프·물가·중립금리 리스크… 파월 “인하 속도 늦출 것”
트럼프·물가·중립금리 리스크… 파월 “인하 속도 늦출 것”

“빠른 인하단계 지나 새국면”내년 말 기준금리 3.9%로 제시미 국채 10년물 다시 4.5%대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18일 0.25%포인트의 기준금리 인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