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베테랑스 에듀
김형준 법무사팀
첫광고

손흥민, 월드컵 마스크 쓰고 뛰나…“앞만 보며 달리겠다”

한국뉴스 | | 2022-11-10 08:47:08

손흥민, 월드컵 마스크 쓰고 뛰나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안와골절 수술 후 SNS로 카타르 월드컵 출전 의지 밝혀

 

월드컵 출전 의지 전한 손흥민[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월드컵 출전 의지 전한 손흥민[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손흥민은 지난 2일 올랭피크 마르세유(프랑스)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최종전에서 상대 선수의 어깨에 얼굴을 강하게 부딪쳐 부상을 당했다. [로이터]

안와골절로 수술을 받은 한국 축구 대표팀의 ‘캡틴’ 손흥민(30·토트넘)이 마스크를 뛰고서라도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뛰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손흥민은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수술 후 처음으로 근황을 전했다.

 

그는 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자신의 사진과 함께 “지난 한 주 동안 받은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에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많은 분께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받았고, 읽으며 많은 힘을 얻었다”고 글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2일 올랭피크 마르세유(프랑스)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최종전에서 상대 선수의 어깨에 얼굴을 강하게 부딪쳐 전반 29분 교체아웃됐다.

 

이후 그는 왼쪽 눈 주위 네 군데가 골절된 것으로 드러나 4일 수술대에 올랐고, 현재 회복 중이다.

 

에이스인 손흥민이 불의의 부상으로 쓰러지면서 이달 21일 개막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을 앞둔 한국 축구 대표팀에도 먹구름이 드리우는 듯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얼굴 보호대를 쓰고서라도 직접 월드컵에 나서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월드컵에서 우리나라를 위해 뛰는 것은 많은 아이가 축구선수로 성장하면서 꿈꾸는 일일 것이다. 저 또한 그 꿈을 지금까지 변함없이 가지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2년여의 시간 동안 여러분이 참고 견디며 써오신 마스크를 생각하면, 월드컵 경기에서 쓰게 될 저의 마스크는 아무것도 아닐 것”이라며 “단 1%의 가능성만 있다면, 그 가능성을 보며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앞만 보고 달려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1일 오후 8시(한국시간)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아이슬란드와 평가전을 치른다.

 

아이슬란드는 2016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16)에서 8강에 올라 북유럽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팀이다. 다만 현재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62위로 한국(28위)보다 30계단 이상 낮고, 이번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지도 못했다.

 

게다가 이번에 한국을 찾는 아이슬란드는 춘추제인 자국 리그 선수들 위주로 팀을 꾸려 전력이 평소보다 약하다. 이번 경기는 FIFA가 정한 A매치 기간에 치러지지 않기 때문이다.

 

벤투호도 같은 이유로 국내파 선수 위주로 팀을 구성한 터다.

 

따라서 승부보다는 ‘선수 테스트’에 평가전의 초점이 맞춰진다.

 

유럽파 선수들이 벤투호 주축으로 단단하게 입지를 다져놓은 가운데, 카타르행 최종 엔트리에 이름을 올릴 국내파 선수가 확정되는 마지막 무대가 바로 아이슬란드전이다.

 

유럽파 주축들이 굳게 지켜온 자리를 빼면, 이번에 소집된 27명 중 8~9명 정도는 탈락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자원이 풍부한 공격 2선, 대표팀의 가장 큰 약점으로 지목되는 오른쪽 풀백, 김민재의 확실한 짝을 찾지 못한 센터백에서 특히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공격 2선은 권창훈(김천 상무)과 나상호(서울)가 경쟁에서 한발 앞선 가운데 엄원상(울산), 송민규(전북), 양현준(강원) 등이 ‘뒤집기’에 도전하는 형국이다.

 

오른쪽 풀백은 김태환(울산), 김문환(전북), 윤종규(서울)가 경쟁하는데, 누가 우위에 있다고 콕 집어 말하기 어려워 보인다.

 

센터백 자리에서는 베테랑 김영권(울산)과 권경원(감바 오사카)이 유리한 위치에 있고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박지수(김천 상무) 등이 뒤를 쫓는 모양새다.

 

이번에 새로 선발된 선수 중에서는 스트라이커 오현규(수원)에게 시선이 쏠린다. K리그1에서 외국인 센터백을 상대로 전혀 밀리지 않을 정도로 힘이 좋고 결정력이 뛰어난 오현규는 벤투호 공격진에 다양성을 불어넣을 수 있는 자원이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한국 정치·경제 발전상 알리기 집중 투자”
“한국 정치·경제 발전상 알리기 집중 투자”

재외동포정책실무위5대 정책목표 논의총 89개 세부과제도 18일 재외동포 정책실무위원회 회의에서 이기철 재외동포청장이 관련 정책들을 설명하고 있다. [재외동포청 제공] 재외동포청(청

포브스 선정, 한국 최고 자산가 50인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1위김병주·서정진·조정호 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한국 자산가 1위에 올랐다.포브스는 17일 '2024년 한국 최고 자산가' 50인의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공 잘 찬다고 월클 아냐…인품을 동반해야"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공 잘 찬다고 월클 아냐…인품을 동반해야"

겸손의 지혜, 책에서 얻어…"월클은 실력과 인품 겸비해야"손웅정 인터뷰집 '나는 읽고 쓰고 버린다' 출간아이 재능보다 부와 성공쪽으로 유도하는 ‘앞바라지’ 부모 많아 밝은 표정의

조정석 여장남자 변신한 ‘파일럿’ 7월 개봉
조정석 여장남자 변신한 ‘파일럿’ 7월 개봉

영화‘파일럿’예고편 속 한 장면/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조정석 주연의 코미디 영화 ‘파일럿’이 오는 7월 31일 개봉한다고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가 17일 밝혔다.스타 파일럿에서 하루

환율 1,400원대 터치
환율 1,400원대 터치

원·달러 환율이 한국시간 16일 결국 17개월 만에 장중 1,400원선까지 올라섰다. 환율은 미국 금리인하 후퇴 등 영향으로 1,450원대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코요태, 축제 블루칩→美 투어까지..7월24일 애틀랜타 온다
코요태, 축제 블루칩→美 투어까지..7월24일 애틀랜타 온다

코요태 /사진=제이지스타 혼성 그룹 코요태(김종민, 빽가, 신지)가 전 세대를 아우른 전방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코요태는 지난 1월 '코요태스티벌 : 순정만남'(이하 '코요태스티

“한국교육 한계점…과도한 사교육비·학벌주의”

교육 만족, 5점 만점 2.82점 한국 국민 10명 중 4명 이상은 한국 교육의 가장 큰 한계로 지나친 입시경쟁에 따른 과도한 사교육비 지출과 학벌주의를 꼽았다.유·초등교육에 대한

가수 박보람, 지인과 모임 중 쓰러져 사망
가수 박보람, 지인과 모임 중 쓰러져 사망

화장실 갔다가 쓰러진 채 발견…2014년 '예뻐졌다'로 정식 데뷔 가수 박보람[제나두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수 박보람(30)이 지난 11일 세상을 떠났다.1

보아, 온라인 인신공격에 대규모 고소…"큰 정신적 고통 겪어"
보아, 온라인 인신공격에 대규모 고소…"큰 정신적 고통 겪어"

도 넘은 모욕·비방에 SNS서 고통 호소…은퇴 거론까지NCT 위시 소개하는 보아 = NCT 위시 프로듀서 가수 보아가 3월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SM엔터테인먼

선거만큼 치열했던 개표방송 경쟁…MBC 시청률 1위
선거만큼 치열했던 개표방송 경쟁…MBC 시청률 1위

지상파 3사, AI 등 도입해 데이터 분석하고 결과 예측KBS '고려거란전쟁' SBS '천국의계단' 등 드라마 합성 눈길MBC 개표방송/MBC 방송 화면 캡처 제22대 국회의원 선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