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시즌2로 돌아온 '모범형사'…"경쾌하면서도 따뜻한 형사극"

한국뉴스 | | 2022-07-28 10:39:02

모범형사,형사극,손현주,장승조,김효진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손현주·장승조 브로맨스…김효진 재벌 천나나 역으로 합류

시즌2로 돌아온 '모범형사'…"경쾌하면서도 따뜻한 형사극"
JTBC 드라마 ‘모범형사2’ <JTBC 제공> 

 

정의감 하나로 살아가는 형사들의 세계를 밀도 있게 그려내며 호평을 받은 JTBC 드라마 '모범형사'가 시즌2로 돌아온다.

시즌1에 이어 시즌2 연출을 맡은 조남국 PD는 28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모범형사2' 제작발표회에서 "일반 형사물의 무거움을 내려놓은 경쾌하면서도 따뜻한 드라마"라고 작품을 소개했다.

조 PD는 "시즌1에 이어 형사들의 사적 이야기를 심도 있게 그리려고 많이 노력했다"며 "사건과 가해자, 피해자 이야기도 나오지만 많은 부분을 형사 개개인의 사연, 갈등, 고민에 포커스를 맞춰 시청자들이 보기에 일반 형사 드라마와는 다른 점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 PD는 시즌2 제작에 대한 부담이 없었는지 묻자 "시즌1보다 못하면 어떡하지, 시청자 반응이 안 좋으면 어쩌지라는, 걱정을 많이 했다"며 "스태프, 연기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만들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고 기대한다"고 답했다.

시즌2에서는 시즌1에 이어 손현주와 장승조가 인천서부경찰서 강력2팀 형사 강도창, 오지혁으로 뭉친다.

수사보다 사람이 먼저인 따뜻한 마음의 강도창과 수사를 제대로 해야 사람을 지킨다는 냉철한 이성을 지닌 오지혁은 시즌1에서 아웅다웅하는 케미(호흡)를 보여줬다면 시즌2에서는 장단이 잘 맞는 케미를 선보인다.

촬영 중 팔목이 부러져 '부상투혼'을 했다는 손현주는 "강도창이 자신이 잡은 범인이 진짜 범인이 아니면 어떡하나 하는 트라우마를 가진 사람이라 고민을 많이 했다"며 "이번에는 피의자가 아니고 피해자의 가족들, 피해자에 초점을 많이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형사 면면을 보면 잘 생기지도 않고 멋있지도 않은데, 현실에 있을 것 같은 형사의 모습을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그래서 시청자들도 편안하게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시즌1에서 차가운 분위기가 강했던 장승조는 시즌2에서 오지혁이 부드러워진다고 예고했다.

장승조는 "시즌1에서는 제가 독단적으로 행동하다가 강력2팀의 팀원으로 점점 스며들었다면, 시즌2에서는 팀 안에서 사람들과 공감하게 되면서 조금 말랑해졌다"며 "강도창이 (수사 업무에서) 빠지려고 하는데, 제가 절대 가만두지 않고 함께 사건을 해결해나가려고 고군분투한다"고 말했다.

손현주와의 호흡 점수를 묻는 말에는 "100점 만점에 100점"이라며 "연기하는 순간 눈빛이 싹 변하시는 게 느껴지는데,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고 말했다.

이에 손현주는 "장승조 배우가 시즌1에 비해 많이 컸다. 선배로서 뿌듯하다"고 웃으며 화답했다.

시즌2에서는 손현주와 장승조의 브로맨스 외에 새로운 인물도 등장해 극에 신선함을 불어넣는다. 재벌 티제이그룹 이사이자 회장 딸인 천나나다.

천나나를 연기한 김효진은 "시즌1이 큰 인기가 있었고, 제가 그동안 해보지 않았던 역할이어서 부담도 됐지만, 대본을 보고 꼭 하고 싶었다"며 "형사들 틈 안에서 천나나가 보여주는 매력이 많다"고 귀띔했다.

30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다니엘 "멤버들과 함께하려 끝까지 싸웠다…끝이 아닌 시작"
다니엘 "멤버들과 함께하려 끝까지 싸웠다…끝이 아닌 시작"

어도어 전속계약 해지 후 첫 입장…"때가 되면 소송 상황 밝히겠다"  최근 소속사 어도어로부터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받고 어도어와 손해배상 소송을 벌이고 있는 걸그룹 뉴진스 출신 다

보아, SM과 25년 만에 작별…"한류 개척한 '아시아의 별'"
보아, SM과 25년 만에 작별…"한류 개척한 '아시아의 별'"

2000년 14세에 데뷔…"SM의 자부심이자 자랑이었다" 가수 보아가 데뷔부터 함께했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SM은 12일 "보아는 (지난해) 12월 31일을 끝으로 2

당뇨병 환자 발 절단하면 사망률 암보다 높아
당뇨병 환자 발 절단하면 사망률 암보다 높아

한승규 고려대 구로병원 성형외과 교수 발에 생긴 작은 물집 하나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페르시아 의학자 이븐 시나가 문헌에 기록한 이래 1,000년 넘게 인류를 괴롭혀온 ‘당뇨

치매 예방효과 탁월한 활동은 ‘춤’… 위험 76% 낮춰
치매 예방효과 탁월한 활동은 ‘춤’… 위험 76% 낮춰

■ 워싱턴포스트 특약 ‘전문의에게 물어보세요’운동·창의성·사회적 교류 결합… 뇌 건강 특효걷기·수영보다 효과 뚜렷… 음악만으로도 효과균형 감각·근력도 향상… 자신에 맞는것 시도를 

목·어깨·팔이 갑자기 찌릿하다면?… ‘근막동통증후군’ 일수도
목·어깨·팔이 갑자기 찌릿하다면?… ‘근막동통증후군’ 일수도

근육 뭉쳐 생기는 통증스트레칭·바른 자세를” 목과 어깨, 팔이 찌릿하거나 저린 증상이 생기면 흔히 ‘담이 결리다’라고 표현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일상화한 현대인에게서 흔히 발생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개선하려면 체중 3.5㎏ 줄여라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개선하려면 체중 3.5㎏ 줄여라

김성권 서울대 명예교수·서울K내과 원장   만성콩팥병의 3대 원인 질환은 당뇨병·고혈압·사구체신염이다. 과거에는 사구체신염이 1위, 고혈압이 2위, 당뇨병이 3위였다. 하지만 고혈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귀환동포정착지원과재외동포청에 신설돼“우수인재 유치·지원”  김경협 재외동포청장이 2026년 업무 추진 계획을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  재외동포청(청장 김경협)은 해외에서 생활하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이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방탄소년단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YO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부임한지 70여일 만에 1년째 주한대사 ‘공백’  케빈 김 [연합]  케빈 김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전격 미국으로 복귀했다. 부임 70여일 만에 이임한 것이다. 7일 외교부에 따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 공모

재미시인협 2월28일까지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가 한국 근대시의 선구자 정지용 시인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고 해외 한인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을 공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