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형준 법무사팀
첫광고
베테랑스 에듀

베스트앨범 낸 마마무 "데뷔 7년, 다시 출발선…또다른 시작"

한국뉴스 | | 2021-09-15 08:06:57

마마무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이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베스트앨범…콘서트 온듯한 기분 느낄것"

베스트앨범 발매하는 걸그룹 마마무[RBW 제공]
베스트앨범 발매하는 걸그룹 마마무[RBW 제공]

 

"이번 베스트 앨범은 우리에게도 '선물' 같은 앨범입니다. 조금 이른 크리스마스 선물 같기도 해요."(마마무 화사)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K팝의 대표적 실력파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마마무가 15일 데뷔 후 7년간의 활동을 총망라한 베스트 앨범을 낸다.

마마무 화사는 이날 소속사 RBW를 통해 "너무나 다채롭게 많은 것들이 꽉 담겨 있어 선물 같은 느낌"이라며 "많은 분과 같이 선물 리본을 푸는 즐거움과 설렘을 느꼈으면 좋겠고, 그 기억이 오래오래 남았으면 좋겠다"고 발매 소회를 전했다.

휘인은 "마마무의 지난 7년을 돌아볼 수 있는 앨범"이라며 "준비하는 동안 무무(팬클럽)들과의 추억도 되새길 수 있어 행복하고 뿌듯했다"고 했다.

 

베스트 앨범 '아이 세이 마마무 : 더 베스트'(I SAY MAMAMOO : THE BEST)는 총 23개의 풍성한 트랙을 담고 있다.

아이돌 그룹의 베스트 앨범 발표는 흔한 일은 아니지만, 마마무에게는 이미 베스트 앨범을 채울 만한 히트곡 목록이 그득하다.

데뷔곡 '미스터 애매모호'와 마마무에게 첫 음악방송 1위를 안긴 '넌 is 뭔들', '피아노맨'·'너나 해·'데칼코마니' 등 역대 히트곡, 그리고 신곡까지 망라해 그동안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다.

오케스트라 버전의 '별이 빛나는 밤', 록 버전의 '고고베베' 등 히트곡들을 새로운 편곡으로도 만날 수 있다.

 

문별은 앨범 구성에 대해 "'칠해줘'로 웅장하게 시작해 생동감 넘치는 곡들이 이어지고, 마마무의 앙코르곡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로 말할 것 같으면'으로 마무리된다"며 "마치 콘서트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사는 "기존에 발매된 곡들이지만 처음 녹음을 하는 마음가짐이었다. 또 데뷔 초 목소리와 지금 목소리의 톤이 많이 바뀌어서 많은 부분을 다시 녹음했다"며 "녹음본을 모니터링할 때 새삼 '많이 성숙해졌구나'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하늘 땅 바다만큼'에는 '하늘 땅 바다만큼' 팬들을 좋아하는 마마무의 진심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문별도 작사에 힘을 보탰다. 솔라는 이 곡을 '베스트 추천곡'으로 꼽기도 했다.

휘인은 "약 3∼4년 만에 선보이는 '마마무 표 청량곡'"이라며 "순수하고도 재치 있는 가사는 물론, 발랄한 에너지가 가득한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다. 아마 한 번만 들어도 흥얼거리게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2014년 데뷔한 마마무는 여러 대중적 히트곡을 탄생시키고 네 멤버의 솔로 활동으로도 두각을 드러냈다.

올해 아이돌의 통상 전속계약 기간인 '데뷔 후 7년' 시점을 맞아 이들의 거취가 가요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솔라, 문별, 화사는 RBW와 재계약을 맺었고, 휘인은 소속사를 옮겼지만 마마무 멤버로서 팀 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데뷔 7년을 맞아 미니앨범, 온라인 콘서트, 다큐멘터리 등이 이어지는 '2021 웨어 아 위'(Where Are We·WAW) 프로젝트도 선보였다.

솔라는 "'현재', '지금'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 프로젝트"라며 "잠시 숨을 고르며 지나온 날들을 되돌아보고 지금의 모습도 한 번 더 살펴볼 수 있었고,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줬다"고 말했다.

"지금 마마무는 7년이라는 트랙을 한 바퀴 돌고 다시 출발선 위에 서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시작을 지금처럼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봐 주셨으면 좋겠어요."(문별)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코요태, 축제 블루칩→美 투어까지..7월24일 애틀랜타 온다
코요태, 축제 블루칩→美 투어까지..7월24일 애틀랜타 온다

코요태 /사진=제이지스타 혼성 그룹 코요태(김종민, 빽가, 신지)가 전 세대를 아우른 전방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코요태는 지난 1월 '코요태스티벌 : 순정만남'(이하 '코요태스티

“한국교육 한계점…과도한 사교육비·학벌주의”

교육 만족, 5점 만점 2.82점 한국 국민 10명 중 4명 이상은 한국 교육의 가장 큰 한계로 지나친 입시경쟁에 따른 과도한 사교육비 지출과 학벌주의를 꼽았다.유·초등교육에 대한

가수 박보람, 지인과 모임 중 쓰러져 사망
가수 박보람, 지인과 모임 중 쓰러져 사망

화장실 갔다가 쓰러진 채 발견…2014년 '예뻐졌다'로 정식 데뷔 가수 박보람[제나두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수 박보람(30)이 지난 11일 세상을 떠났다.1

보아, 온라인 인신공격에 대규모 고소…"큰 정신적 고통 겪어"
보아, 온라인 인신공격에 대규모 고소…"큰 정신적 고통 겪어"

도 넘은 모욕·비방에 SNS서 고통 호소…은퇴 거론까지NCT 위시 소개하는 보아 = NCT 위시 프로듀서 가수 보아가 3월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SM엔터테인먼

선거만큼 치열했던 개표방송 경쟁…MBC 시청률 1위
선거만큼 치열했던 개표방송 경쟁…MBC 시청률 1위

지상파 3사, AI 등 도입해 데이터 분석하고 결과 예측KBS '고려거란전쟁' SBS '천국의계단' 등 드라마 합성 눈길MBC 개표방송/MBC 방송 화면 캡처 제22대 국회의원 선

[4·10 총선] 범야권 190석 압승… 민심은 매서웠다
[4·10 총선] 범야권 190석 압승… 민심은 매서웠다

4·10 한국총선 결과민주 174·국힘 109석민주 174·국힘 109석조국혁신당 비례 12석  4.10 총선 투표 종료후 야당의 압승을 전망하는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자 이를 지켜

뉴진스, 음반 3장 전곡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뉴진스, 음반 3장 전곡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새 싱글 수록곡 '버블 검' 뮤직비디오 27일 공개뉴진스 '겟 업' 1억 스트리밍/어도어 제공그룹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음반 3장의 수록곡 전곡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

세계한인차세대대회 개최 한국 발전상 알리기 동참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오는 30일부터 5월3일까지 서울 중구에 있는 웨스틴 조선 서울호텔에서 ‘2024년 세계한인차세대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이 대회는 동포 차세대

동포청 ‘세계한인의 날’ 포상자 공모

모국·동포사회 발전 공헌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이 올해 ‘제18회 세계한인의 날’ (10월5일)을 기념해 재외동포 유공 포상 후보자 공모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마동석, 예정화와 5월 결혼식…혼인신고 3년만
마동석, 예정화와 5월 결혼식…혼인신고 3년만

배우 마동석(왼쪽)과 예정화/연합배우 마동석(53)이 모델 예정화(36)와 혼인신고 3년 만에 화촉을 밝힌다.소속사 빅펀치엔터테인먼트는 마동석과 예정화가 다음 달 중 서울에서 결혼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