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엘리트 학원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저스틴 비버 '피치스', 가요도 제치고 멜론 1위 기염

한국뉴스 | | 2021-05-17 10:10:45

저스틴비버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캐나다 출신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피치스'(Peaches)가 꾸준한 인기몰이 끝에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종합 차트 1위를 기록했다.

가요가 강세를 보이는 국내 음원 차트에서 해외 팝 음악이 정상에 오르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피치스'는 매시간 업데이트되는 멜론 '24히츠'(24hits) 차트에서 17일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을 제치고 1위에 올라 오후 6시 현재까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피치스'는 비버가 3월 19일 발매한 정규 6집 '저스티스'(Justice)의 주요 수록곡 중 하나로, 발매 약 두 달 만에 국내외 음원을 통틀어 1위를 꿰찼다.

 

멜론이 지난해 7월 개편을 통해 도입한 24히츠 차트는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해 순위를 내고, 한 이용자가 24시간당 1회를 들은 것만 스트리밍 집계에 반영한다.

따라서 꾸준히 이용자를 모으며 높은 대중성을 얻어야 최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고 순위 변동도 적은 편이다.

이제까지 이 차트 1위를 차지한 곡들은 '롤린' 외에도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 환불원정대의 '돈트 터치 미',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아이유 '셀러브리티'·'라일락' 등이었다. 방송이나 역주행으로 화제가 된 음원이나 국내 톱스타의 신곡이 대부분이다.

저스틴 비버 '피치스', 가요도 제치고 멜론 1위 기염
저스틴 비버 정규 6집 '저스티스'[유니버설뮤직 제공.]

 

지난해 성탄절 머라이어 캐리의 시즌 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가 정상에 올랐던 것을 제외하면 '피치스'가 팝으로는 첫 기록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피치스'는 16일 자 멜론 일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유니버설뮤직이 유통한 팝 음원이 멜론 일간 차트 종합 1위를 기록한 것은 '겨울왕국' OST '렛 잇 고'(2014), 국내 마니아층이 두터운 팝밴드 마룬파이브의 '맵스'(2014), 아리아나 그란데의 시즌 송 '산타 텔 미'(2017년) 이후 처음이다.

아울러 '저스티스' 앨범의 또 다른 수록곡 '오프 마이 페이스'까지 16일 자 멜론 일간차트 64위에 오르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다.

국내 음악 청취자들은 통상 가요 중심의 소비 성향을 보여 해외 팝 음악이 대중적 히트곡으로 부상하는 일이 적었다.

그러나 '피치스'는 대중적이고 감미로운 멜로디와 중독적인 후렴구로 국내 음악팬들의 취향을 성공적으로 공략했다. 틱톡 챌린지 등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저스티스'는 악동 이미지가 강했던 비버가 아내 헤일리 비버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가족적인 면모를 보여준 앨범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국내 음원 시장에서 팝의 성장 추세도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

'피치스' 이전에는 2019년 영국 싱어송라이터 앤 마리의 '2002'가 깜짝 돌풍을 일으킨 적이 있다.

'2002'는 음악 팬들 사이에서 꾸준히 소비되며 2019년 멜론 및 가온차트 연간 결산 결과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았다.

<연합뉴스>

저스틴 비버 '피치스', 가요도 제치고 멜론 1위 기염
저스틴 비버[유니버설뮤직 제공.]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중국 무비자 입국, 호텔 체류 아니면 임시거주등록 필요”

8일 중국 무비자 입국 시행주중대사관, 유의사항 공지 주중 한국대사관은 중국 정부가 오는 8일부터 한국 ‘일반여권’ 소지자를 대상으로 적용하는 한시적 무비자 조치와 관련해 유의사항

“사라져가던 언어에 생명 줬다”
“사라져가던 언어에 생명 줬다”

인니 찌아찌아 한글 도입뉴욕타임스서 집중 조명“공공기관 등 일상에 정착” 인도네시아 부톤섬의 찌아찌아족 학생들이 한글 교재로 찌아찌아어를 배우고 있다. [연합]  지난 2009년

미국서 한국으로 마약 밀수 기승

올 9월까지 137건 적발국가별로 미국이 최다 미국에서 한국으로의 마약 밀수가 계속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올해 들어 1월부터 9월까지 미국으로부터의 마약 밀수가 총 137건이 적발

달러 환율 하락 1,370.9원…대선 전 한국 마지막 거래

원/달러 환율이 4일(한국시간)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미국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의 주간 거래 종가(오후 3시30분 기준)는 전 거래일보다 8.5원 내린 1

‘아파트' 대신 ‘로케트'…북 김정은·김여정 패러디 영상 화제
‘아파트' 대신 ‘로케트'…북 김정은·김여정 패러디 영상 화제

<‘화성인 릴도지’유튜브 캡처>그룹 '블랙핑크' 로제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부른 노래 'APT.'(아파트)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한 유튜브 영상이 하루도 안 돼 조회

“차세대 한인 정체성 교육 강화”

동포청·유산청 업무협약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차세대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정체성 함양 교육을 강화하고 국가 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과 긴밀한 협

한국 여권 소지자, 15일 이내 중국 방문시 무비자
한국 여권 소지자, 15일 이내 중국 방문시 무비자

내년 말까지‘일방적 비자 면제’ 대상미국·일본은 제외 중국이 오는 8일부터 한국 등 9개국을 무비자 시범 정책 대상에 추가하기로 했다. 중국 외교부는 1일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슬

‘오징어 게임2’가 돌아왔다..이정재 vs 이병헌 제대로 된 싸움
‘오징어 게임2’가 돌아왔다..이정재 vs 이병헌 제대로 된 싸움

사진제공=넷플릭스 사진제공=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1일(한국시간 기준) 넷플릭스(Netflix) 측은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티저 포스터와 티저

재외동포 정책 전담 국회특위 추진

주호영 한국 국회부의장 “22대 국회에 설치 구상”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들의 권익 향상 등을 위해 국회에서 관련 정책을 포괄적으로 논의하는 특별위원회 설치가 추

한인경제인대회… 최대성과 성료

수출계약 2억달러 육박 한국과 해외 한인 경제인 등 3,000여명이 참가하고 유럽에서 처음으로 열린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지난달 31일 역대 최대의 실적을 내며 막을 내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