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하츠투하츠 "쿨하고 시크한 매력으로 시선 확실히 사로잡겠다"

한국뉴스 | | 2025-10-20 09:09:01

하츠투하츠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2월 데뷔한 SM 신인 걸그룹…첫 미니앨범 '포커스'로 컴백

"에너지와 칼 군무가 장점…안무 연습하다 저절로 살 빠질 정도로 열심히 했죠"

 

걸그룹 하츠투하츠가 20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포커스'(FOCUS) 언론 공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0.20 (서울=연합뉴스) 
걸그룹 하츠투하츠가 20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포커스'(FOCUS) 언론 공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0.20 (서울=연합뉴스) 

 

 

 "정말 감사하게도 저희가 올해 들려드린 곡을 많은 분이 좋아해 주셔서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보냈어요. 행복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한 첫 미니앨범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카르멘)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으로 큰 관심 속에 지난 2월 데뷔한 하츠투하츠가 20일 첫 미니앨범 '포커스'(FOCUS)로 '인기 굳히기'에 들어갔다.

하츠투하츠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에서 연 신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이번 음반은 하츠투하츠만의 색깔을 확실히 만들어 나가는 앨범"이라며 "'더 체이스'(The Chase)가 우리의 시작을 알리고, '스타일'(STYLE)로 우리에 대한 궁금증을 늘려나갔다면, 이번 '포커스'로 확실히 시선을 사로잡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더 체이스'나 발랄한 '스타일'과는 또 다른 쿨하고 시크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포커스'를 비롯해 비밀을 이야기하는 소녀들의 밤을 애플 파이를 나누는 파자마 파티에 비유한 '애플 파이'(Apple Pie), 뉴잭스윙 스타일의 선공개곡 '프리티 플리즈'(Pretty Please), 로맨틱한 분위기의 시티팝 '플러터'(Flutter), 알앤비(R&B) 기반의 팝 발라드 '블루 문'(Blue Moon) 등 여섯 곡이 수록됐다.

'포커스'는 빈티지한 피아노 리프가 돋보이는 하우스 장르 기반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시크한 보컬이 어우러졌다. 하츠투하츠 멤버들은 이 곡에서 온 신경이 상대에게 집중된 상태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가사에는 '모두 하츠투하츠에게 포커스를 맞추게 된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멤버 스텔라는 "노래를 처음 듣고 마치 주문에 홀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며 "우리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드려야 하니 고민도 연구도 많이 했다. 그만큼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릴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의 안무를 만든 댄서 조나인이 '포커스' 퍼포먼스 디렉팅을 맡았다.

 

지우는 "안무 수업을 일주일 내내 하루 4∼5시간씩 들었다"며 "'포커스' 안무를 연습하다 보면 저절로 살이 빠질 정도로 열심히 연습했다"고 에피소드를 전했다.

SM 선배인 강타는 올해 SM 타운 콘서트에서 '합(合)이 중요하다. 멤버들끼리의 약속을 지키면 된다'고 좋은 무대를 만드는 비결에 관해 조언했다고 한다. 멤버들은 이에 따라 서로 호흡을 맞추며 피드백도 아끼지 않았다고 했다.

에이나는 "다인원 그룹인 만큼 에너지와 칼군무를 보여줄 수 있는 게 우리의 장점"이라며 "무대를 보면 노래가 더욱 좋아진다는 반응이 많아 뿌듯하다.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려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안도 "저희가 다인원인데도 한명 한명의 개성이 잘 보인다는 이야기를 듣고 '우리가 무대에 진심인 것을 알아봐 주는 분이 있구나'하며 좋아했다"고 덧붙였다.

 

데뷔 8개월을 맞은 하츠투하츠는 짧은 기간임에도 벌써 세 번째 활동에 나서게 됐다. TV 음악 프로그램, SM 타운 콘서트, 대학교 축제 등 여러 무대에 오르며 성장을 실감한다고 한다.

스텔라는 "데뷔 초에는 카메라를 보느라 바빴는데, 이제는 관객과 조금 가까워진 느낌"이라며 "관객들이 우리와 눈도 마주치고 떼창도 해 줘서 이들과 호흡을 맞추며 무대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지우도 "데뷔 초보다 무대가 다들 편해졌다"며 "안무의 '칼각'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그 안에서 각자의 개성이 여유와 함께 나오게 된 것도 달라진 점"이라고 설명했다.

멤버들은 각종 차트 1위를 당면한 목표로 꼽았다.

에이나는 "이번에도 음악 방송 1위를 하고 싶고, 음원 차트 1위도 꼭 해 보고 싶다"고 당차게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부임한지 70여일 만에 1년째 주한대사 ‘공백’  케빈 김 [연합]  케빈 김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전격 미국으로 복귀했다. 부임 70여일 만에 이임한 것이다. 7일 외교부에 따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 공모

재미시인협 2월28일까지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가 한국 근대시의 선구자 정지용 시인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고 해외 한인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을 공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채널A 예능 '셰프와 사냥꾼'…멧돼지 등 사냥해 요리 도전"기존 야생 예능과 달라, 생존 한끼 아닌 파인다이닝 요리"'셰프와 사냥꾼' 추성훈[채널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집을 여러 차례 찾아가 스토킹한 외국 여성이 경찰에 입건됐다.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30대 브라질 여성 A씨

BTS, 3월 20일 정규 5집 발표…'지금의 방탄' 담은 14곡 수록
BTS, 3월 20일 정규 5집 발표…'지금의 방탄' 담은 14곡 수록

정규앨범은 6년여 만…14일 월드투어 일정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BTS)[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 총 14곡

임재범, 40주년에 은퇴 선언…"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임재범, 40주년에 은퇴 선언…"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JTBC '뉴스룸'서 발표…"오래전부터 고민, 40주년 투어 끝으로 무대 떠난다""수없이 저 자신과 싸워…스스로 걸어 나오는 게 마지막 자존심" 가수 임재범이 17일 서울 강남구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69년 연기 인생 마침표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69년 연기 인생 마침표

6년여 혈액암 투병…엿새 전 음식물 먹다 쓰러져 중환자실 입원아역 배우로 출발…'투캅스'·'인정사정 볼것 없다' 등 170여편 출연남우주연상 등 40여차례 수상…영화계 권익보호·유

대한항공,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
대한항공,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

대한항공이 새해 1일 대한항공 항공편을 이용해 한국에 들어온 첫 승객을 환영하는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를 열었다. 올해 첫 고객은 KE864편으로 베이징에서 출발, 이날 인천

워너원, 리얼리티 예능으로 뭉친다…엠넷 "상반기 공개 목표"
워너원, 리얼리티 예능으로 뭉친다…엠넷 "상반기 공개 목표"

엑소·BTS 컴백으로 상반기 '엑·방·원' 모두 만난다  그룹 워너원[YMC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워너원이 올해 상반기 새 TV 예능 프로그램으로 오랜만에 팬들 앞에 나선다.엠

재외동포, 2년 새 7만5천명 줄었다…181개국에 700만 명 거주
재외동포, 2년 새 7만5천명 줄었다…181개국에 700만 명 거주

동포청, '재외동포현황' 발표…동북아·북미 감소, 남아태·유럽 증가 김경협 재외동포청장이 지난 19일 정부서울청사 본관 브리핑실에서 2026년 재외동포청 업무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