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은수 좋은 날' 이영애 "저도 평범한 주부라 편하게 접근했죠"

한국뉴스 | | 2025-09-16 08:59:05

은수 좋은 날, 이영애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마약 판매하게 된 가정주부 역…"심리 변해가는 과정에 집중하길"

26년만 KBS 드라마 출연…고현정·전지현 등 활약에 "좋은 자극"

 

 

 배우 이영애가 16일 오후 서울 구로구 더세인트에서 열린 KBS 새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배우 이영애가 16일 오후 서울 구로구 더세인트에서 열린 KBS 새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KBS에서 올 한해 가장 밀어주는 드라마이고, 여러분도 집중해서 보실 수 있는 작품이어서 강력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믿으셔도 됩니다."

'은수 좋은 날'로 26년 만에 KBS 드라마에 복귀하는 배우 이영애가 신작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영애는 서울 구로구 한 호텔에서 열린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 제작발표회에서 "출연을 결심한 가장 큰 이유는 작품의 재미였다"며 "평범한 주부의 심리가 변해가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재미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은수 좋은 날'은 거액의 돈을 구해야 하는 주부 강은수(이영애 분)가 우연히 마약을 입수한 뒤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가족을 위한다는 명분으로 마약 판매를 시작한 은수가 점차 욕망에 사로잡히는 과정이 펼쳐진다.

1999년 '초대' 이후 처음으로 KBS 드라마에 출연하는 이영애는 주부라는 공통 분모 덕에 쉽게 작품에 몰입할 수 있었다고 했다. 2001년 출연한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맡은 배역 이름이 은수였다는 점도 언급했다.

이영애는 "저도 집에서는 평범한 가정주부여서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었다"며 "주부의 위험한 일탈을 다루면서 우리가 진정 소중하게 여겨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화두를 던지는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봄날은 간다'와 배역 이름이 같아) 드라마가 잘 되겠구나 싶었다. 영화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재미있게 느껴지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애는 드라마 '사마귀'에 출연하는 고현정, '금쪽같은 내 스타'의 엄정화, '북극성'의 전지현 등 베테랑 여배우들과 비슷한 시기에 드라마 주연으로 나서게 됐다. 그는 여배우들이 활약하는 모습이 뿌듯하게 느껴진다면서도 자극받는다고 했다.

이영애는 "오랫동안 해온 여배우로서 자극도 받고, 그들과 같이 어깨동무하고 오래갔으면 좋겠다는 마음"이라며 "좋은 기운을 받아서 저희 작품도 잘될 것이라 믿는다"고 환하게 웃었다.

배우 김영광은 방과 후 미술강사이자 은수의 마약 판매 동업자 이경을 연기하고, 박용우는 마약수사팀장 장태구 역을 맡았다.

김영광은 촬영 중 기억에 남는 순간으로 이영애와 손을 잡고 단풍이 든 은행나무 사이를 달려가는 장면을 꼽았다. 김영광은 긴박한 분위기에서 촬영을 마쳤는데, 정작 연출로부터 멜로 장르를 찍는 것 같다는 평가를 받아 의아했다고 떠올렸다.

당시를 돌아본 송현욱 연출은 "(이영애는) 카메라만 가져다 대면 장르가 멜로로 바뀐다"며 "분명 긴박하고 긴장감 넘치는 장면인데, 은수가 하늘을 쳐다보는 장면이 감성을 건드리는 부분이 있다"고 했다.

 

배우들은 작품이 마약을 소재로 하지만 재미와 감동도 있어 깊게 몰입해서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강조했다.

박용우는 "저는 감히 이 드라마가 재미와 감동, 여운이 함께하는 보기 드문 작품이라고 말씀드린다"며 "시청자 입장에서 보고 나면 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은수 좋은 날'은 오는 20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 된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귀환동포정착지원과재외동포청에 신설돼“우수인재 유치·지원”  김경협 재외동포청장이 2026년 업무 추진 계획을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  재외동포청(청장 김경협)은 해외에서 생활하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이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방탄소년단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YO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부임한지 70여일 만에 1년째 주한대사 ‘공백’  케빈 김 [연합]  케빈 김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전격 미국으로 복귀했다. 부임 70여일 만에 이임한 것이다. 7일 외교부에 따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 공모

재미시인협 2월28일까지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가 한국 근대시의 선구자 정지용 시인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고 해외 한인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을 공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채널A 예능 '셰프와 사냥꾼'…멧돼지 등 사냥해 요리 도전"기존 야생 예능과 달라, 생존 한끼 아닌 파인다이닝 요리"'셰프와 사냥꾼' 추성훈[채널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집을 여러 차례 찾아가 스토킹한 외국 여성이 경찰에 입건됐다.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30대 브라질 여성 A씨

BTS, 3월 20일 정규 5집 발표…'지금의 방탄' 담은 14곡 수록
BTS, 3월 20일 정규 5집 발표…'지금의 방탄' 담은 14곡 수록

정규앨범은 6년여 만…14일 월드투어 일정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BTS)[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 총 14곡

임재범, 40주년에 은퇴 선언…"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임재범, 40주년에 은퇴 선언…"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JTBC '뉴스룸'서 발표…"오래전부터 고민, 40주년 투어 끝으로 무대 떠난다""수없이 저 자신과 싸워…스스로 걸어 나오는 게 마지막 자존심" 가수 임재범이 17일 서울 강남구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69년 연기 인생 마침표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69년 연기 인생 마침표

6년여 혈액암 투병…엿새 전 음식물 먹다 쓰러져 중환자실 입원아역 배우로 출발…'투캅스'·'인정사정 볼것 없다' 등 170여편 출연남우주연상 등 40여차례 수상…영화계 권익보호·유

대한항공,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
대한항공,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

대한항공이 새해 1일 대한항공 항공편을 이용해 한국에 들어온 첫 승객을 환영하는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를 열었다. 올해 첫 고객은 KE864편으로 베이징에서 출발, 이날 인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