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슈퍼주니어 "20년, 너무 놀라운 시간…누군가에 용기·희망되길"

한국뉴스 | | 2025-07-08 08:49:12

슈퍼주니어,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오늘 정규 12집으로 컴백…타이틀곡은 중독적인 '익스프레스 모드'

그룹 슈퍼주니어[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슈퍼주니어[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슈퍼주니어가 20년을 함께했습니다. 저 역시 너무나 놀라운 시간이었는데,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더 놀라운 시간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이특)

그룹 슈퍼주니어가 8일 정규 12집 '슈퍼주니어25'(Super Junior25)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슈퍼주니어25'는 이들이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익스프레스 모드'(Express Mode) 등 다양한 장르의 9곡이 실렸다.

 

'익스프레스 모드'는 중독적인 후렴구가 특징인 업템포 클럽 팝이다. 멤버들은 현재에 멈추지 않고 다음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패기를 담아냈다.

멤버 예성은 소속사를 통해 "아직 신인 시절의 기억이 생생한데, 벌써 20주년에 정규 12집 가수가 되다니 시간이 참 빠르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원은 "믿기지 않을 만큼 긴 시간이었던 것 같다. 하지만 그만큼 값진 시간이었다"며 "지금까지 함께 해준 멤버들, 스태프, 무엇보다 변함없이 곁을 지켜준 팬분들 덕분에 이 앨범이 더욱 의미 있게 완성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2005년 1집 '슈퍼주니어05'(Super Junior05)로 데뷔해 '쏘리, 쏘리', '미인아', 'U' 등의 히트곡을 내며 2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 가운데 하나로 활약했다. 멤버들은 팀 활동 외에도 연기, 예능, 유닛(소그룹), 솔로 가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를 끌었다. 이번 앨범명은 멤버들의 아이디어로 1집 제목에서 따왔다.

동해는 "가장 많이 바뀐 부분은 슈퍼주니어라는 팀에 대한 마음"이라며 "멤버들 모두 팀을 함께 지키려는 생각이 더 깊어졌다. 여전히 바뀌지 않은 것은 '엘프'(팬덤명)를 향한 마음과 사랑"이라고 강조했다.

려욱은 "멤버들의 입담과 '티키타카'(빠르게 주고받는 대화)는 변함없는 것 같다"며 "대본 없이 우리끼리 카메라 하나 두고도 콘텐츠 백만개는 나올 것 같다"고 말했다.

 

슈퍼주니어는 다음 달 23∼24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을 시작으로 홍콩,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필리핀 마닐라, 멕시코시티 등 세계 16개 지역을 돌며 콘서트 투어 '슈퍼쇼 10'(SUPER SHOW 10)을 연다. 이들은 팀의 브랜드 콘서트 '슈퍼쇼'가 장기 흥행하면서 어느덧 200회 공연을 앞뒀다.

려욱은 "노래 연습을 꾸준히 하고 있다"며 "'엘프'에게 멋진 노래를 들려주고 싶고, 하루빨리 콘서트로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특은 "숫자에 대한 기록이라면 (공연 횟수) 300회, 400회 등 계속 새로운 숫자를 써 나가는 것이 목표"라며 "시간이 더 흘렀을 때 '슈퍼쇼'가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새롭게 재탄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규현은 "(콘서트를 통해) 가보지 못한 곳들도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전 세계에 '엘프'가 살게 되는 기록도 꿈꿔본다"고 했다.

슈퍼주니어는 이날 오후 9시 유튜브 슈퍼주니어 채널을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연다.

"이번 앨범으로 저희가 걸어온 20년의 시간과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다음 세대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이 커요. 이 여정이 누군가에게는 작은 용기나 희망이 됐으면 좋겠습니다."(시원)

<연합뉴스>

 

그룹 슈퍼주니어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슈퍼주니어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귀환동포정착지원과재외동포청에 신설돼“우수인재 유치·지원”  김경협 재외동포청장이 2026년 업무 추진 계획을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  재외동포청(청장 김경협)은 해외에서 생활하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이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방탄소년단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YO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부임한지 70여일 만에 1년째 주한대사 ‘공백’  케빈 김 [연합]  케빈 김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전격 미국으로 복귀했다. 부임 70여일 만에 이임한 것이다. 7일 외교부에 따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 공모

재미시인협 2월28일까지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가 한국 근대시의 선구자 정지용 시인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고 해외 한인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을 공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채널A 예능 '셰프와 사냥꾼'…멧돼지 등 사냥해 요리 도전"기존 야생 예능과 달라, 생존 한끼 아닌 파인다이닝 요리"'셰프와 사냥꾼' 추성훈[채널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집을 여러 차례 찾아가 스토킹한 외국 여성이 경찰에 입건됐다.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30대 브라질 여성 A씨

BTS, 3월 20일 정규 5집 발표…'지금의 방탄' 담은 14곡 수록
BTS, 3월 20일 정규 5집 발표…'지금의 방탄' 담은 14곡 수록

정규앨범은 6년여 만…14일 월드투어 일정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BTS)[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 총 14곡

임재범, 40주년에 은퇴 선언…"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임재범, 40주년에 은퇴 선언…"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JTBC '뉴스룸'서 발표…"오래전부터 고민, 40주년 투어 끝으로 무대 떠난다""수없이 저 자신과 싸워…스스로 걸어 나오는 게 마지막 자존심" 가수 임재범이 17일 서울 강남구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69년 연기 인생 마침표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69년 연기 인생 마침표

6년여 혈액암 투병…엿새 전 음식물 먹다 쓰러져 중환자실 입원아역 배우로 출발…'투캅스'·'인정사정 볼것 없다' 등 170여편 출연남우주연상 등 40여차례 수상…영화계 권익보호·유

대한항공,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
대한항공,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

대한항공이 새해 1일 대한항공 항공편을 이용해 한국에 들어온 첫 승객을 환영하는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를 열었다. 올해 첫 고객은 KE864편으로 베이징에서 출발, 이날 인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