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아일릿 "평범해도 자신 믿으면 마법소녀 될 수 있죠"

한국뉴스 | | 2025-06-16 11:44:10

아일릿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신곡 '빌려온 고양이'로 마법소녀 변신…"피맛 날 정도로 보컬 연습"

 

 

 

그룹 아일릿(ILLIT)이 1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밤'(bomb) 언론 공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그룹 아일릿(ILLIT)이 1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밤'(bomb) 언론 공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저희 팀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고, 그만큼 무엇이든 될 수 있죠. 어떤 상황에 맞닥뜨려도 아일릿답게 정면 돌파할게요."(원희)

걸그룹 아일릿이 16일 새 미니앨범 '밤'(bomb) 타이틀곡 '빌려온 고양이'로 치열한 올여름 K팝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이 곡에서 멤버들은 통통 튀는 마법소녀로 변신했다.

아일릿은 데뷔곡 '마그네틱'(Magnetic), 게임 사운드를 연상시키는 '틱 택'(Tick-Tack), 최근 '아몬드 초콜릿'(Almond Chocolate)까지 내는 노래마다 강한 중독성으로 반향을 일으킨 데 이어 이번에는 마법 주문과도 같은 중독적인 가사로 숏폼 플랫폼을 정조준했다.

 

아일릿은 이날 오후 서울 광진구에서 열린 '밤'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우리가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의 대명사가 됐으면 좋겠다"며 "역시 아일릿답다는 말이 듣고 싶다"고 목표를 밝혔다.

또 "마법이란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는 것이다. 내면의 불안감을 떨쳐냈을 때 마법소녀가 될 수 있다"며 "현실의 평범한 소녀들도 자신의 가능성을 믿는다면 마법소녀가 될 수 있다. 이러한 긍정의 힘을 잘 전달하도록 앞으로도 노래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밤'은 세상으로 나온 소녀들이 겪는 '관계'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아일릿은 첫 번째 미니앨범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로 '진짜 나'를, 두 번째 미니앨범 '아일 라이크 유'(I'LL LIKE YOU)로 '너를 좋아하는 나의 감정'을 각각 노래한 데 이어 이번에는 상대방과의 상호 작용에 주목했다.

 

멤버 원희는 "데뷔 후 대학 축제나 페스티벌 등에 서면서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는 욕심이 커졌다. 이번 앨범도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연습했다"며 "특히 성장한 부분은 표현력 같다. 이번 곡을 통해 무대가 기대되는 그룹, 믿고 듣는 아일릿이란 이야기를 듣고 싶다"고 말했다.

민주는 "지난 활동보다 실력 면에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목에서 피 맛이 날 정도로 연습했다"며 "보컬 실력을 키우고 싶어서 기초 연습을 열심히 했다. 그랬더니 음악 프로듀서가 '음정이 안정적으로 변했다'는 피드백을 줬다"고 했다.

앨범에는 '빌려온 고양이'를 비롯해 '리틀 몬스터'(little monster), '젤리어스'(jellyous), '웁스!'(oops!), '밤소풍' 등 다섯 곡이 담겼다.

'빌려온 고양이'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더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The Five Star Stories) OST의 일부를 샘플링한 프렌치 하우스 장르 기반 곡이다. 중독성 있는 훅(Hook·강한 인상을 주는 후렴구), 마법의 주문 같은 프랑스어 가사, '꿍실냐옹'·'둠칫냐옹' 등 고양이가 떠오르는 독특한 가사가 특징이다.

원희는 "'빌려온 고양이'의 녹음을 위해 프랑스어 특훈을 받았다"며 "프랑스어 발음을 유창하게 표현하기 위해 프랑스어 선생님께 코칭을 받으며 즐겁게 녹음했다. 프랑스어는 처음 접해서 어색하고 어려웠는데, 듣다 보니 마법의 주문처럼 들려서 신기했다"고 뒷얘기를 전했다.

아일릿은 마법소녀 콘셉트로 '고양이 기지개 댄스', '냥냥 댄스' 등 고양이에서 영감을 얻은 손동작 안무 퍼포먼스도 선보여 숏폼 플랫폼 챌린지를 겨냥했다.

민주는 "쉬워 보이지만 어려운 동작도 많은 안무"라며 "그래도 전보다 빠르게 안무를 습득해서 우리가 많이 성장했다고 느꼈다"고 했다.

이들은 지난해 3월 '마그네틱'으로 데뷔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무대에서 팬들의 '떼창'을 들었을 때 인기를 실감했다고 한다.

이로하는 "데뷔 후 다양한 무대에서 떼창을 들을 때 놀랐고, 많은 감동을 받고 있다"며 "이번 미니앨범 활동을 통해 '아일릿의 노래는 항상 좋다'라거나 '아일릿의 무대는 항상 기대된다'는 말을 많이 듣고 싶다"고 말했다.

멤버들은 타이틀곡 콘셉트인 마법소녀에 맞춰 각자 갖고 싶은 마법 능력도 하나씩 꼽았다.

"투명인간이 돼 팬분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저희의 어떤 부분을 좋아하는지 들어보고 싶어요."(모카)

"하늘을 나는 마법을 가지면 좋겠어요. 어디로 가고 싶냐고요? 회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민주)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변요한-티파니 스타 커플 탄생…결혼 전제 교제
변요한-티파니 스타 커플 탄생…결혼 전제 교제

변요한 측 "축복해달라"…티파니 "제게 안정 주는 사람"  티파니-변요한 열애[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변요한과 티파니가 교제 중이다.변요한의 소속사 팀호

엑소, 내달 새 앨범 '리버스'…"2026년 엑소로 채우겠다"
엑소, 내달 새 앨범 '리버스'…"2026년 엑소로 채우겠다"

'아임 홈' 등 9곡 수록…전날 팬미팅으로 팀 활동 재개 엑소 팬미팅 현장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최근 팀 활동을 재개한 그룹 엑소가 다음 달 새 정규

팝핀현준, 수업 중 발언 논란에 교수직 사임…"진심으로 사과"
팝핀현준, 수업 중 발언 논란에 교수직 사임…"진심으로 사과"

재학생 "빈번한 욕설·수치심 느꼈다" 주장에 팝핀현준 "깊이 반성"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초빙교수로 활동하던 댄서 팝핀현준이 수업 중 욕설 등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논란이

조미김, 미국 수출관세 ‘면제’됐다…K-김 최대시장서 날개
조미김, 미국 수출관세 ‘면제’됐다…K-김 최대시장서 날개

올해 대미 김 수출 2억3천만달러… “관세 15%→0%, 수출에 도움”올해 전 세계 김 수출액, 처음 11억달러 돌파 기대  [연합뉴스]  한국 김의 최대 해외 수요처인 미국이 우

위암 수술의 재발견… 암·대사질환 막는 ‘신의 한 수’ 될 수도
위암 수술의 재발견… 암·대사질환 막는 ‘신의 한 수’ 될 수도

서윤석·강소현 분당서울대병원 외과 교수팀조기위암 환자 7만4000여명 15년 추적 관찰위절제술 그룹서 고혈압 등 심뇌혈관질환 감소 위암 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히는 영양 결핍

"원만한 마무리 원해” 성시경, 10년 의리 배신한 전 매니저 ‘선처’
"원만한 마무리 원해” 성시경, 10년 의리 배신한 전 매니저 ‘선처’

가수 성시경이 자신을 배신한 전 매니저 A씨를 선처했다. 이로써 A씨는 횡령 혐의와 관련해 불송치 판단을 받았다.12일(한국시간)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최근 업무상 횡령 혐의로 고발

한국정부, 미주한인 등 외국인 부동산 규제 강화
한국정부, 미주한인 등 외국인 부동산 규제 강화

2년 실거주 의무화 이어자금조달 계획 제출해야미 국적자, 중국 이어 2위재외동포 예외조항 필요  한국 수도권의 아파트 단지 모습. [연합]  한국 정부가 외국인 주택 거래에 대한

대한항공, 스타링크 기내 와이파이 제공
대한항공, 스타링크 기내 와이파이 제공

아시아나·에어부산 등한진그룹 항공사 순차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한진그룹 산하 5개 항공사가 기내 와이파이로 미국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도입

조진웅·박나래·조세호 '올스톱'…폭로·의혹에 휘청인 방송가
조진웅·박나래·조세호 '올스톱'…폭로·의혹에 휘청인 방송가

'소년범 논란' 조진웅 은퇴…잇단 의혹에 박나래·조세호는 하차"영향력과 비례해 책임…검증 없는 단말마적 반응은 문제" 배우 조진웅·개그우먼 박나래·개그맨 조세호[각 소속사 제공.

원로배우 김지미, 7일 저혈압 쇼크로 별세…미국서 장례
원로배우 김지미, 7일 저혈압 쇼크로 별세…미국서 장례

영화계 르네상스 연 '한국의 엘리자베스 테일러'…700여편 출연'길소뜸'·'토지'로 여우주연상…'지미필름' 제작자로도 활동"사랑 주신 여러분 가슴 속에 영원히 저를 간직해주세요"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