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보이넥스트도어 "전 세계 사람들의 좋은 이웃 되고 싶어요"

한국뉴스 | | 2025-05-13 07:52:10

보이넥스트도어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오늘만 …' 이어 연타 히트 도전…"음악 사랑하는 6인이 빚어내는 분위기가 강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보이넥스트도어[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 세계 사람들의 좋은 이웃이자 '옆집 소년들'로 남는 게 최종적인 꿈입니다. 전 세계인에게 알려지고, 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이웃이 되고 싶어요." (운학)

지난 2023년 5월 '하이브 막내 보이그룹'으로 데뷔한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는 '이웃집 소년들'이라는 팀명에 걸맞게 멜로디가 귀에 감기는 친근한 노래들로 차곡차곡 디스코그래피를 쌓아 올려왔다.

작년 봄 '어스, 윈드 & 파이어'(Earth, Wind & Fire)에서 '속사포 랩'으로 신선함을 안긴 이들은 올해 연초에는 '오늘만 아이 러브 유'(오늘만 I LOVE YOU)로 보이그룹이 뚫기 어렵다는 멜론 '톱 100' 등 음원 차트 최상위권까지 치고 올라갔다.

 

13일 네 번째 미니앨범 '노 장르'(No Genre)를 발표한 보이넥스트도어는 최근 서울 마포구에서 가진 공동 인터뷰에서 자신들을 가리켜 "우상향하는 그룹"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꼭 2년 전 노래가 연간 차트에 드는 게 꿈이라던 막내 운학은 이번엔 한술 더 떠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이름이 알려진 이웃이 되는 게 꿈이라는 당찬 포부까지 밝혔다.

운학은 "언젠가는 우리가 보고 자란 선배들처럼 '국민 아이돌'이라는 칭호를 받고 싶다"며 "올해 우리 나이로 스무살이 됐는데, 오히려 고등학교에 다닐 때보다 열정이 생겼다"고 말하며 활짝 웃었다.

태산은 "시간이 흘러 지금을 되돌아볼 때 2030 세대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이콘이 되고 싶다"고 거들었다.

'노 장르'는 음악 장르라는 테두리에 갇히기를 거부하는 멤버들의 이 같은 패기가 담긴 앨범이다.

타이틀곡 '아이 필 굿'(I Feel Good)을 비롯해 지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담긴 '123-78', 정처 없이 흘러가는 계절을 보고 든 느낌을 시티팝 분위기로 풀어낸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귀여운 질투심이 묘사된 '장난쳐?' 등 총 일곱 곡이 담겼다.

'아이 필 굿'은 묵직한 베이스, 탄탄한 기타 리프, 직관적인 가사, 랩과 보컬이 어우러진 노래다. 명재현, 태산, 운학이 작사 또는 작곡에 참여해 특정 스타일에 구애받지 않는 당당한 태도를 담아냈다.

명재현은 "팬들이 우리를 좋아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음악을 정말 사랑하는 6명이 빚어내는 바이브(분위기)"라며 "멤버 사이의 '케미스트리'(화학 작용)도 있고, 본업인 음악적 기반도 튼튼하다"고 음악에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또한 "앨범명은 '노 장르'지만 우리는 모든 음악을 잘한다는 의미에서 '올 장르'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며 "우리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 자유분방함, 음악에 대한 진심 어린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전작 '오늘만 아이 러브 유'가 듣기 편안한 멜로디를 앞세워 성공을 거뒀지만, 이들은 이보다는 강렬한 '아이 필 굿'으로 180도 변신을 꾀했다. 듣기 좋은 음악을 고민하면서도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전작과는 반대의 느낌을 냈단다.

태산은 "전작의 성공에 많은 고민을 거듭하며 이번 앨범을 만들었다"며 "'오늘만 아이 러브 유'는 이지 리스닝의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한 번 들으면 뇌리에 박히는 강렬한 사운드의 음악이어야 한다는 데 우리와 프로듀서의 의견이 일치했다"고 설명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아이 필 굿' 뮤직비디오에서는 잡화점, 폐공장, 버스, 길거리 등 다양한 공간을 오가며 매력을 드러냈고, 안무에서는 마이클 잭슨의 '빌리 진'(Billie Jean)의 유명한 동작을 차용해 볼거리를 줬다.

태산은 "5월에 많은 선배와 동료 가수들이 컴백하는데, 우리도 그 사이에서 빛을 발하는 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고, 명재현도 "훅(Hook·강한 인상을 주는 후렴구)이 꽂히는 곡으로 보이넥스트도어의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달 말이면 어느덧 데뷔 2주년을 맞는다.

작년 연말부터 우리나라 등 아시아 각국에서 첫 번째 단독 투어 콘서트를 펼친 이들은 올여름 미국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도 오른다.

멤버 리우는 앞으로 또 욕심 나는 무대를 묻자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을 꼽았다.

"'코첼라'만 생각하면 가슴이 벅차요. 연습생 때부터 매년 대단한 아티스트의 '코첼라' 무대를 챙겨 보면서 '내가 언젠가는 저곳에 설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거든요. 언젠가는 그곳에 서리라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려 합니다." (리우)

<연합뉴스>

 

그룹 보이넥스트도어[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보이넥스트도어[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귀환동포정착지원과재외동포청에 신설돼“우수인재 유치·지원”  김경협 재외동포청장이 2026년 업무 추진 계획을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  재외동포청(청장 김경협)은 해외에서 생활하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이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방탄소년단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YO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부임한지 70여일 만에 1년째 주한대사 ‘공백’  케빈 김 [연합]  케빈 김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전격 미국으로 복귀했다. 부임 70여일 만에 이임한 것이다. 7일 외교부에 따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 공모

재미시인협 2월28일까지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가 한국 근대시의 선구자 정지용 시인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고 해외 한인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을 공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채널A 예능 '셰프와 사냥꾼'…멧돼지 등 사냥해 요리 도전"기존 야생 예능과 달라, 생존 한끼 아닌 파인다이닝 요리"'셰프와 사냥꾼' 추성훈[채널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집을 여러 차례 찾아가 스토킹한 외국 여성이 경찰에 입건됐다.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30대 브라질 여성 A씨

BTS, 3월 20일 정규 5집 발표…'지금의 방탄' 담은 14곡 수록
BTS, 3월 20일 정규 5집 발표…'지금의 방탄' 담은 14곡 수록

정규앨범은 6년여 만…14일 월드투어 일정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BTS)[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 총 14곡

임재범, 40주년에 은퇴 선언…"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임재범, 40주년에 은퇴 선언…"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JTBC '뉴스룸'서 발표…"오래전부터 고민, 40주년 투어 끝으로 무대 떠난다""수없이 저 자신과 싸워…스스로 걸어 나오는 게 마지막 자존심" 가수 임재범이 17일 서울 강남구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69년 연기 인생 마침표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69년 연기 인생 마침표

6년여 혈액암 투병…엿새 전 음식물 먹다 쓰러져 중환자실 입원아역 배우로 출발…'투캅스'·'인정사정 볼것 없다' 등 170여편 출연남우주연상 등 40여차례 수상…영화계 권익보호·유

대한항공,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
대한항공, 새해 첫 고객맞이 행사

대한항공이 새해 1일 대한항공 항공편을 이용해 한국에 들어온 첫 승객을 환영하는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를 열었다. 올해 첫 고객은 KE864편으로 베이징에서 출발, 이날 인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