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대환장 기안장' 기안84 "월드스타 BTS 진도 비맞으며 야외취침"

한국뉴스 | | 2025-04-15 12:09:23

장 기안장, 기안84,BTS 진,지예은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넷플릭스 민박 예능 시리즈…"최대한 불편하고 낭만적으로 만들었죠"

 

망망대해 위에 지어진 기상천외한 민박집. 체크인하려면 3.8m에 달하는 암벽 출입문을 등반해야 하고, 숙소에서 나가려면 대형 미끄럼틀에 올라야 한다.

넷플릭스 새 예능 시리즈 '대환장 기안장'에서 이제껏 본 적 없는 민박집을 설계한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는 15일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최대한 불편한 숙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지난 8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 중인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84가 울릉도에서 청춘을 위한 민박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룹 BTS의 진과 배우 지예은이 직원으로 합류했다.

 

기안84는 "편안하고 좋은 숙소는 너무 많으니 그 반대로 불편하고 낭만적인 숙소를 만들기 위해 고민했다"며 "마감에 쫓기듯이 그린 설계도를 넷플릭스가 그대로 사용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그렇게 탄생한 기안장에는 별을 보며 잠들 수 있는 노천 침상이 있고, 부엌에는 가스레인지 대신 아궁이가 놓여있다. 숙소 내부에는 계단 대신 커다란 봉이 있다. 층을 옮기기 위해서는 봉을 타고 이동해야 한다.

기안84는 "처음에는 신선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밖에 안 했는데, 이틀 정도 지나고 나니 책임감과 부담이 너무 크게 느껴져서 힘들어서 운 적이 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석진(BTS 진)씨가 아니었으면 프로그램의 정체성이 도중에 없어졌을 것 같다"고 했다.

"사실 석진이가 실세였어요. 제가 설계한 집이지만, 솔직히 (그 안에서 살기) 너무 힘들었거든요. 그런데 저와 다르게 석진씨는 굉장히 강한 친구였어요. 그래도 '월드스타'인데 비가 오는 날에 노천 침대에서 끝까지 비 맞으면서 자더라고요. 오히려 저한테 왜 안에서 잤냐고 뭐라고 했어요. (웃음)"

데뷔 후 첫 고정 예능에 출연한 진은 요리, 청소, 보수는 물론이고 기안84의 든든한 정신적 지주로 활약했다고 한다. 못 하는 것이 없어 무엇이든 잘하는 '맥가이진'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진은 "기안 사장님이 인간적으로 궁금했다"며 "영상 매체로 본 기안 사장님의 모습을 실제로 옆에서 구경하고 싶다는 마음에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프로그램 자체를 환장할 만큼 힘들고, 특이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사장님이 조금 더 편하게) 바꾸려고 했을 때, 이건 '기안식'이 아니라며 반대했었다"고 말했다.

"시상식에서 상을 받아도 친구들 네다섯명 정도 연락이 오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열 명이 넘게 재미있다고 연락을 주더라고요. 이렇게 많은 연락을 받은 건 태어나서 처음이에요. 사장님과 예은 씨에게 감사했죠."

'대환장 기안장'은 '효리네 민박' 시리즈를 만든 정효민 PD가 연출을 맡았다.

정 PD는 "지금까지 공개된 3회는 본격적으로 숙박업을 운영하기 전 단계를 담았다면, 이제부터는 숙박 예능에서 시청자들이 가장 기대하는 숙박객과의 케미(호흡)가 돋보인다"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4회부터는 본격적인 영업이 가동돼요. 임직원들이 갈등을 겪으며 '대환장'스러워지고, 숙박객들의 이야기가 함께 소개되면서 앞으로 점점 더 재밌어진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연합뉴스> 

 

 1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대환장 기안장'제작발표회에서 출연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진, 기안84, 지예은. (서울=연합뉴스)
1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대환장 기안장'제작발표회에서 출연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진, 기안84, 지예은. (서울=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트럼프 관세’ 충격에 한국, 미 수출 순위↓

미국의 관세 부과 영향으로 한국의 미국 시장 내 입지가 주요 경쟁국보다 위축됐다. 18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해(1∼11월 기준) 미국은 한국으로부터 1,134억달러어치 상품

아이브, 타이틀곡 ‘블랙홀’ 드디어 베일 벗었다..23일 컴백
아이브, 타이틀곡 ‘블랙홀’ 드디어 베일 벗었다..23일 컴백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완성도 높은 음악을 담은 정규 2집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이젠 실험 아닌 주류?…글로벌 안방 점령하는 ‘한일합작’ 드라마
이젠 실험 아닌 주류?…글로벌 안방 점령하는 ‘한일합작’ 드라마

‘이사통’, ‘메리 베리 러브’ 등 양국 배우 교차출연 늘어 ‘드림 스테이지’, ‘내남결’ 일본판 등 공동 제작 사례도  넷플릭스 시리즈 ‘이 사랑 통역 되나요?’ 일부 [넷플릭스

잘리고, 뺏기고, 손절 당하고..방송 하차 통보 전말
잘리고, 뺏기고, 손절 당하고..방송 하차 통보 전말

방송인 신기루, 이이경, 김학래 등이 각자의 이유로 방송에서 하차한 배경을 털어놓았다.먼저 신기루는 '너무 건강하다'는 이유로 건강 프로그램에서 하차 통보를 당했다. 그는 지난 6

BTS 제이홉, 어린이 환자 위해 서울아산병원에 2억원 또 기부
BTS 제이홉, 어린이 환자 위해 서울아산병원에 2억원 또 기부

2022년 이후 누적 5억원 후원…"아픔 딛고 밝은 꿈 꾸길"  BTS 제이홉[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에 발전 기금 2억원을 전

세계한인회장대회, 한인사회가 직접 이끈다

세계한인회장 총회 신설내달 민간 운영위장 선출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의 구심점인 한인회의 리더들이 참여하는 세계한인회장대회가 정부가 아닌 동포사회가 직접 이끄는 구조로 전환한다

한국 입국시 육류 반입 ‘주의보’… 비프저키도 ‘압수’
한국 입국시 육류 반입 ‘주의보’… 비프저키도 ‘압수’

설 전후 특별검역단속 강화육류·유가공품·반려견 사료과일·묘목·흙까지 제한미신고시 1천만원 벌금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 입국장에서 농림축산검역본부와 인천본부세관 직원들이 휴대품 검

“우리 아들, 포경수술 꼭 해야 할까요?” 전문가 대답은
“우리 아들, 포경수술 꼭 해야 할까요?” 전문가 대답은

■ 최세영 중앙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1990년대까지 당연시 여겨졌던 ‘포경수술’위생관리·성매개 감염병 전파 위험 감소에 도움의학계에선 단순 예방 목적 수술 권고되지 않아아이가 성장

한국여권 재외공관선 40% 더 비싸
한국여권 재외공관선 40% 더 비싸

10년 복수여권 수수료 한국 5만원·미국선 50불 외교부 20년째 환율 무시 “행정편의 비용 전가”대한민국 여권. [연합]  재외국민이 애틀랜타 총영사관이나 주미대사관 등 미국내

한국교회 헌금 감소 뚜렷… 목회자·교인 모두 ‘줄었다’
한국교회 헌금 감소 뚜렷… 목회자·교인 모두 ‘줄었다’

‘중대형·소형’ 교회 양극화‘교인 수·소득·출석’감소교인 월 평균 24만원 헌금 한국교회의 헌금 규모가 전반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목회자들은 헌금 감소 원인으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