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경찰, "연말연시 그랜치 활개(차량털이 범죄)" 경고… 절도·차량털이 급증에 경찰력 대폭 강화
- master
- 2025-12-18 10:26:06
애틀랜타 경찰은 연말연시 쇼핑 시즌 동안 절도 및 차량털이 범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며 시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찰은 '그랜치가 활개 치는 시기'라며 애틀랜틱 스테이션, 그린브라이어 몰, 벅헤드 등 주요 쇼핑 지역에 경찰력을 대폭 강화하고 순찰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차량 문 잠그기, 귀중품 제거, 택배 상자 파기 등 구체적인 범죄 예방 수칙과 함께 화재 및 불꽃놀이 안전 수칙도 강조했다.
애틀랜타 경찰이 연말연시 쇼핑 시즌을 맞아 절도 및 차량털이 범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며 시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찰은 "그랜치가 활개 치는 시기"라며 경찰력을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틀랜타 소방서장 로드 스미스와 경찰서장 다린 쉬어바움은 지난 목요일 애틀랜틱 스테이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연말연시 안전 수칙을 강조했다. 이들은 12월에 택배 절도와 차량털이 범죄가 일반적으로 증가한다고 경고하며 주민들에게 경계를 늦추지 말 것을 촉구했다.
쉬어바움 서장은 올해 차량털이 범죄가 감소세로 마감될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바쁜 쇼핑 시즌에는 "그랜치가 활개 친다"고 경고했다. 그는 추수감사절부터 연말연시까지 쇼핑몰과 상업 지구에 경찰관들이 연장 근무를 하며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쉬어바움 서장은 "애틀랜타에서 범죄 감소를 또 한 번 보게 되겠지만, 우리는 그랜치가 활동하는 시기에 있다"며 "연말연시에는 두 가지 범죄, 즉 현관 앞 택배 절도와 차량 내 물품 절도가 매우 예측 가능하게 발생한다"고 말했다.
쇼핑객들은 경찰력 강화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쇼핑객 다롤 분은 10월부터 크리스마스 쇼핑을 시작하며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분 씨는 "항상 주변을 경계해야 한다. 특히 쇼핑하는 장소와 구매하는 물건에 대해 더욱 그렇다"며 "혼자 외출하거나 가족과 함께 있을 때 안전은 내 삶의 최전선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더 많은 경찰관의 순찰이 범죄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애틀랜타 경찰서 휴스턴 경사는 절도를 피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들을 공유했다. 그는 쇼핑객들에게 차량 문을 잠그고, 귀중품을 제거하며, 시동을 켜둔 채 자리를 비우지 말고, 상점과 차량 사이를 반복적으로 오가는 것을 자제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그는 쇼핑몰 보안 요원 에스코트 서비스, 온라인 구매 및 양육권 교환을 위한 애틀랜타 경찰서 안전 교환 구역(Safe Exchange Zones)을 이용하고, 집에 돌아온 후에는 상자를 부수어 버릴 것을 권장했다.
휴스턴 경사는 "당신의 쓰레기통은 당신이 누구이며 집에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정말로 말해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가방과 전자기기로 가득 찬 시연 차량을 이용해 단 하나의 눈에 보이는 물건도 차량을 범죄의 표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쉬어바움 서장은 몇 초 만에 일어나는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경계를 늦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주변을 둘러보면 당신의 감각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려줄 것"이라며 "뭔가 이상하다고 느껴진다면… 당신의 감각을 믿으라"고 조언했다.
스미스 서장은 연말연시 화재 예방 수칙도 당부했다. 그는 크리스마스 식사를 요리하는 사람은 주방에 머물러야 하며, 칠면조를 튀기는 사람은 불연성 표면을 사용하고 튀김기를 면밀히 관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공간 히터를 인화성 물질로부터 3피트(약 90cm) 이상 떨어뜨려 놓고, 살아있는 크리스마스 나무에는 매일 물을 줄 것을 강조했다.
새해가 다가옴에 따라 스미스 서장은 불꽃놀이에 대한 경고도 덧붙였다. 그는 "우리는 불꽃놀이 안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며 "가연성 공간 근처에서는 절대 사용하지 말고, 불꽃놀이 사용이 허가된 장소에서만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찰은 애틀랜틱 스테이션, 그린브라이어 몰, 주요 벅헤드 쇼핑 지구를 포함해 앞으로 몇 주 동안 애틀랜타 전역에 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쉬어바움 서장은 구체적인 인력 배치 숫자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행정 인력이 이 기간 동안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재배치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들은 이제 애틀랜틱 스테이션을 순찰할 것이다. 그린브라이어 몰에도 있을 것이다. 벅헤드에도 배치될 것"이라며 "우리는 이러한 자원들을 분산 배치했으므로, 여러분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더 많은 경찰관들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 안전 관계자들은 연말연시가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안전하고 활기차며 아무런 사건 없이 지나가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소스
https://www.fox5atlanta.com/news/atlanta-police-fire-safety-holidays-christmas-patrol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