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캡 카운티 학교 6곳, 연방 개선 명단서 제외 '쾌거'...하지만 3곳은 '장애 학생 지원' 명단에 새로 추가
- master
- 2025-12-16 14:39:27
디캡 카운티 내 6개 학교가 연방 정부의 '개선 필요' 명단에서 제외되며 교육 성과가 향상되었음을 알렸다. 이 중 크로스 키스 고등학교는 졸업률을 크게 높여 CSI 지정에서 벗어났다. 그러나 도라빌 유나이티드 초등학교 등 3개 학교는 장애 학생 지원과 관련하여 '맞춤형 지원 및 개선' 명단에 새로 추가되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조지아주 디캡 카운티 내 6개 학교가 연방 정부의 '개선 필요'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번에 명단에서 제외된 학교는 크로스 키스 고등학교, 채플 힐 초등학교, 인디언 크릭 초등학교, 오크 뷰 초등학교, 타워스 고등학교, 우드리지 초등학교다. 이 학교들은 '종합 학교 개선(CSI)' 및 '맞춤형 지원 및 개선(TSI)' 지정에서 해제됐다.
이러한 지정은 내용 숙달도, 학업 진척도, 격차 해소, 준비도, 졸업률 등 대학 및 직업 준비와 관련된 범주를 기준으로 하나 이상의 학생 하위 그룹이 지속적으로 저조한 성과를 보이는 학교를 식별한다.
CSI 지정을 벗어나려면 고등학교의 4년 졸업률이 67% 이하에서 개선되어야 한다. 디캡 카운티 교육청 관계자는 크로스 키스 고등학교가 졸업률을 64.4%에서 72.3%로 끌어올려 이 요건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디캡 카운티 내 3개 학교는 장애 학생 지원과 관련하여 TSI 명단에 새로 추가됐다. 해당 학교는 도라빌 유나이티드 초등학교, 플랫 락 초등학교, 스톤 마운틴 고등학교다.
교육청은 성명을 통해 "DCSD는 모든 학교를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우리는 함께 나아가면서 지역사회, 교직원, 교사들의 지속적인 협력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정보는 디캡 카운티 교육청이 FOX 5에 보낸 보도자료와 조지아주 교육부 웹사이트에서 인용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