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법률칼럼] 재검토 결과가 궁금한 DACA

지역뉴스 | 외부 칼럼 | 2020-10-25 15:15:26

칼럼,법률,JJ로펌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DACA 추방 유예 프로그램이 폐지가 아닌 전면 재개를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결과가 나왔나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2020년 7월 DACA 추방유예 프로그램에 희소식이 나왔다. 트럼프 행정부가 DACA(Deferred Action for Childhood Arrivals, 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를 폐지하려던 계획을 바꿨기 때문이다. 

1년 동안 드리머들의 갱신을 허용하는 것으로 전면 재검토 중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새로운 추방유예 신청은 받지 않을 예정이다.

 

트럼프 행정부는 연방대법원이 제동을 걸었음에도 DACA(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 정책을 6개월 이내에 폐지하겠다고 공언했지만, 한발 물러섰다.

전면 재검토를 위해 앞으로 1년 동안(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 수혜자들인 드리머들이 추방유예와 워크퍼밋을 갱신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연방대법원이 신규 신청까지 허용하는 전면 재개를 수용할 가능성은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DACA(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 폐지를 내세우던 트럼프 행정부가 11월 3일 대선을 앞두고 DACA(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 폐지 수순 돌입 대신 전면 재검토 카드를 꺼낸 것으로 해석된다. 

다만 신규 신청은 불허하되 갱신은 1년간 허용키로 한 이유도 이처럼 풀이된다. 하지만 DACA(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 혜택을 받는 드리머들에게는 단비 같은 소식일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의 예상대로 전면 재검토에 대한 결과는 현재까지 나오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진작에 결과가 나와야 하는데, 정치적 논란을 피하고자 11월 3일 대선 이전에는 끝내지 않을 것으로 미언론들은 내다봤었다.

한편 트럼프 행정부는 DACA(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 정책을 선거로 이용되는 것을 반대한다는 입장도 밝혔다.

 

현재 DACA(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 프로그램을 통해 2년간 추방유예를 받고 있는 한인의 수는 6,280명으로 확인되었다.

이 수치는 DACA(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의 신규와 갱신을 합하면 연인원으로 3만 507명이 신청해 2만 9,140명이 승인 받은 것으로 집계됐는데 국가별로는 전체에서 6위이지만 중남미 출신을 제외하고는 최다를 기록하고 있다.

대선 이후에 DACA(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의 존폐에 많은 사람의 이목이 주목된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위암 수술의 재발견… 암·대사질환 막는 ‘신의 한 수’ 될 수도
위암 수술의 재발견… 암·대사질환 막는 ‘신의 한 수’ 될 수도

서윤석·강소현 분당서울대병원 외과 교수팀조기위암 환자 7만4000여명 15년 추적 관찰위절제술 그룹서 고혈압 등 심뇌혈관질환 감소 위암 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히는 영양 결핍

"원만한 마무리 원해” 성시경, 10년 의리 배신한 전 매니저 ‘선처’
"원만한 마무리 원해” 성시경, 10년 의리 배신한 전 매니저 ‘선처’

가수 성시경이 자신을 배신한 전 매니저 A씨를 선처했다. 이로써 A씨는 횡령 혐의와 관련해 불송치 판단을 받았다.12일(한국시간)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최근 업무상 횡령 혐의로 고발

한국정부, 미주한인 등 외국인 부동산 규제 강화
한국정부, 미주한인 등 외국인 부동산 규제 강화

2년 실거주 의무화 이어자금조달 계획 제출해야미 국적자, 중국 이어 2위재외동포 예외조항 필요  한국 수도권의 아파트 단지 모습. [연합]  한국 정부가 외국인 주택 거래에 대한

대한항공, 스타링크 기내 와이파이 제공
대한항공, 스타링크 기내 와이파이 제공

아시아나·에어부산 등한진그룹 항공사 순차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한진그룹 산하 5개 항공사가 기내 와이파이로 미국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도입

조진웅·박나래·조세호 '올스톱'…폭로·의혹에 휘청인 방송가
조진웅·박나래·조세호 '올스톱'…폭로·의혹에 휘청인 방송가

'소년범 논란' 조진웅 은퇴…잇단 의혹에 박나래·조세호는 하차"영향력과 비례해 책임…검증 없는 단말마적 반응은 문제" 배우 조진웅·개그우먼 박나래·개그맨 조세호[각 소속사 제공.

원로배우 김지미, 7일 저혈압 쇼크로 별세…미국서 장례
원로배우 김지미, 7일 저혈압 쇼크로 별세…미국서 장례

영화계 르네상스 연 '한국의 엘리자베스 테일러'…700여편 출연'길소뜸'·'토지'로 여우주연상…'지미필름' 제작자로도 활동"사랑 주신 여러분 가슴 속에 영원히 저를 간직해주세요" 

한국발 무증빙 해외송금한도 10만달러로 제한
한국발 무증빙 해외송금한도 10만달러로 제한

업권별 단절된 외환망 통합핀테크 등 ‘송금 샤핑’ 차단 내년 1월부터 별도 증빙 없이 한국에서 해외로 송금할 수 있는 연간 무증빙 외환 송금 한도가 업권 구분 없이 10만달러로 일

해외 평통위원 10% 더 늘린다
해외 평통위원 10% 더 늘린다

■방미 방용승 사무처장 “22기도 추가 모집할 것”통일 관련 국민인터뷰도오늘 LA평통 출범식 참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의 방용승 사무처장이 미주 지역 출범회의 참석차

“차세대 모국 수학 기회 잡으세요”
“차세대 모국 수학 기회 잡으세요”

학업후 모국 정착 지원 대상자 31일 신청 마감  재외동포협력센터의 초청 장학생 수여 행사 모습. [연합]  재외동포청 산하 공공기관인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는 국가 성장

방탄소년단, ‘착한 기부대상’ 대통령 표창 수여
방탄소년단, ‘착한 기부대상’ 대통령 표창 수여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제5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지난 7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