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주 이상 낫지 않는 입안 상처, 의사와 상의해야
구내염 1~2주내 나아져궤양 오래 가면 진료를 입안이 헐거나 혀가 따끔거리는 증상은 누구나 한번쯤 겪는다. 대부분은 피로나 스트레스로 생긴 구내염으로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긴다. 실제로 구내염은 1, 2주 안에 자연스럽게 호전된다. 그러나 궤양이나 상처가 3주 이상 지속되거나, 입안에 희거나 붉은 반점이 생긴 뒤 사라지지 않는다면 드물지만 단순 염증이 아닐 가능성도 있다. 혀와 볼 점막, 잇몸, 입천장, 입술 등 구강 내 조직에도 악성 종양이 생길 수 있다. 이를 통틀어 구강암이라고 말한다. 그중 90% 이상은 입안 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