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 참여 높여
5,000달러의 보상금
애틀랜타 경찰 재단(Atlanta Police Foundation)이 운영하는 애틀랜타 크라임 스토퍼스(Crime Stoppers of Greater Atlanta) 프로그램을 통해 범죄 제보를 하면 5,000달러의 현금 보상금이 지급된다.
애틀랜타 크라임 스토퍼스는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익명으로 제보를 받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00건 이상의 범죄 사건 해결과 불법 마약 유통 근절 등 범죄율 감소에 기여해왔다.
최근 애틀랜타 경찰 재단은 크라임 스토퍼스를 통한 범죄 제보시 2,000달러였던 보상금을 5,000달러로 인상하며 지역 안전 강화에 나섰다. 보상금 인상에는 지역 기업과 자선 단체들이 지원하며 동참했다.
애틀랜타 경찰 관계자는 “크라임 스토퍼스 프로그램은 지난 20년 동안 범죄 해결과 피해자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보상금 인상을 통해 지역 사회 참여를 높이고 안전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라임 스토퍼스 프로그램은 제보자의 범죄 신고에 대한 보복을 방어하기 위해 익명의 제보를 받고 있다.
제보는 크라임 스토퍼스 팁 라인(404-577-TIPS(8477))이나 CSGA Tips 모바일 앱, www.StopCrimeATL.org을 통해 할 수 있다. <김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