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C 통해 약물 영향 위험성 알려
국제 강사 프로그램 등 운영
약물 예방과 리더십 훈련을 지원하는 코야드(COYAD)가 지난 1일 애틀랜타 센터에서 2024 어워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대통령 자원 봉사상 수상자를 비롯한 코야드 국제 강사 프로그램 마스터 수상자, 청소년 마약 근절에 앞장서고 있는 주요 인사 등에게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돈 맥클라우드 전 하원의원은 ‘좋은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성품과 소질에 대해 강조했다. 청소년들에게 “책임감을 가지고 신체와 정신을 건강하게 관리할 것”을 설명하며 좋은 지도자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알렸다.
이어 코야드 학생들이 코야드가 실천하고 있는 청소년 약물 예방과 리더십 훈련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야드의 3C(CAMP·CAMPAIGN·CENTER) 의미와 가치에 대해 설명했다. 코야드가 3C를 통해 약물 영향과 위험성을 알려 지역사회의 안전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4 대통령 자원 봉사상(Presidential Volunteer Service Award)은 브론즈, 실버, 골드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뉘어 총 16명의 학생에게 수여됐다.
코야드 국제 강사 프로그램(International Instructors Program) 마스터 수상은 총 3명의 수강생이 받게 됐다. 국제 강사 프로그램은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약물, 범죄, 청소년과의 소통 방법, 중독 치료, 예방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수상자 가운데 한나 리 수강생은 “세 명의 사춘기 아들을 키우는 엄마로서 청소년이 겪는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자녀와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맷 리브스 주 하원의원은 올해 불법 마약 판매업자의 단속 수준을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 이어 약물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예방에 힘쓰고 있는 코야드가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했다.
폴 임 코야드 대표는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을 보호하고 학교를 지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한 해 동안 청소년 마약 예방과 리더십 훈련 지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