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엘리트 학원
경동나비
첫광고

[법률칼럼] 주택구매 & 크레딧

지역뉴스 | 외부 칼럼 | 2022-06-05 10:43:53

케빈 김 법무사, 법률칼럼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케빈 김 법무사

 

“주택 구매를 위해서 크레딧 컨설팅을 받고 싶습니다. 크레딧 점수를 관리하는 팁을 받아볼 수 있습니까?”

많은 사람은 내 집 마련 꿈을 갖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크레딧 관리가 필요하다.

 

개인이 크레딧 관리를 어느 정도는 할 수 있지만, 한 계단 더 올라가려면 크레딧 전문가가 필요하다. 

크레딧 리포트에 잘못된 사항은 없는지, 어디서부터 교정을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서 막막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비를 들여서 크레딧 교정 전문가를 찾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원하는 집을 전문가와 우선 상의하고 그것에 맞게 크레딧 점수를 관리하는 게 우선이다.

상황에 따라서 Loan을 못 받을 수도 있고, 이자율이 많게는 2% 이상 차이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크레딧 점수는 상당히 중요한 것이다.

예를 들어 $300,000의 Loan을 받을 경우 이자율을 1% 낮게 받는다고 가정하면 한 달에 큰 금액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크레딧 점수를 구성하는 요소는 아래와 같다.

■ 연체율(Past Delinquencies)

크레딧 스코어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는 내야 할 금액을 제때 내는 것이다. Payment가 늦어서 Late Charge의 기록을 한 번도 만들지 않아야 한다. 

Late Charge 기록은 대부분 7년 많게는 10년 동안 남아 있어 연체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크레딧 경력(Length of Credit History)

크레딧 카드와 소지하고 있는 은행 계좌는 History가 길수록 좋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Close 하지 말고 열어 두는 것이 좋다.

 

■ 부채 규모(Revolving Debt Ratio)

크레딧 카드빚이 Limit의 10%를 넘지 않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크레딧 Limit이 $20,000일 경우 빚이 $2,000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10%가 오버되었을 경우에 즉각 갚는 것이 좋다.

 

■ 크레딧 믹스(Credit Mix)

여러 가지 종류의 Credit이 섞여 있는 것이 이상적이다. 크레딧 카드는 1개만 쓰는 게 좋은 것이 아니다. 3개 정도 크레딧 카드를 10%로 나눠서 사용하도록 하자.

 

내 집 마련의 꿈이 있다면 가까운 크레딧 전문가에게 본인의 크레딧 상황을 상담받는 것을 추천한다. 전문가에게 크레딧 컨설팅을 받으면 내 집 마련의 꿈이 더 빠르게 실행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행복한 아침] 글쓰기 노동

김정자(시인·수필가) 나에게 글 쓰기는 못 본 척 덮어둘 수도 없고 아예 버릴 수도 없는 끈적한 역량의 임무인 것처럼 때론 포대기로 업고 다니는 내 새끼 같아서 보듬고 쓰다듬으며

[전문가 칼럼] “트러스트 설립과 관련해서 제일 먼저 듣는 질문들”
[전문가 칼럼] “트러스트 설립과 관련해서 제일 먼저 듣는 질문들”

김인구 변호사 질문 1. 트러스트가 뭔가요? 종이위에 써진 문서 아닌가요? 회사처럼 여러 경제활동을 할수 있는 법적인 존재 아닌가요?기본 성격: 종이 위에 작성된 문서가 맞음. 그

[모세최의 마음의 풍경]  소멸의 미학
[모세최의 마음의 풍경] 소멸의 미학

최 모세(고전 음악·인문학 교실) 한국의 50년이 넘은 지인 장 0 0로부터 받은 해 저물녘의 아름다운 영상에 환호하고 있다. 석양에 붉게 타오르는 노을의 장관은 참으로 경이롭다.

[신앙칼럼] 라함의 축복(Blessing of Raham, 마Matt. 5:7)

방유창 목사 혜존(몽고메리 사랑 한인교회)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마 5:7). “긍휼(Mercy)”을 의미하는 히브리어는 ‘엘레

[삶과 생각]  지난 11월5일 선거 결과
[삶과 생각] 지난 11월5일 선거 결과

지천(支泉) 권명오(수필가 / 칼럼니스트)  선거는 끝났다. 1년 이상 치열하게 선거전을 펼치며 당선을 위해 올인했던 대통령 후보와 지방자치 선출직 후보들이 더이상 열전을 할 일이

[시와 수필]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

박경자(전 숙명여대 미주총동문회장) 저렇게 많은 별들 중에 별 하나가  나를 내려다 본다 이렇게 많은 사람 중에 그별 하나를 쳐다 본다 밤이 깊을 수록별은 밝음 속에 사라지고나는

[한자와 명언] 修 練 (수련)

*닦을 수(人-10, 5급) *익힐 련(糸-15, 6급) 학교 교육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가정 교육’인데, 이를 문제시 삼지 아니하는 사회적 풍조 때문에, 우리 사회가 병들

[내 마음의 시] 통나무집 소년
[내 마음의 시] 통나무집 소년

월우 장붕익(애틀랜타문학회 회원) 계절이 지나가는 숲에는햇빛을 받아금빛 바다를 이루고외로운 섬  통나무집에는소년의 작별인사가 메아리쳐 온다 총잡이 세인이소년의 집에서 악당들을  통

[전문가 칼럼] 보험, 그것이 알고 싶다-   메디케어 혜택의 신청
[전문가 칼럼] 보험, 그것이 알고 싶다- 메디케어 혜택의 신청

최선호 보험전문인 다른 나라에서도 그렇겠지만, 특히 미국에서는 65세 전후가 상당히 중요한 나이가 된다. 은퇴할 나이가 되기 때문이다. 직장에서 은퇴하는 경우에도 그렇지만, 자영업

[애틀랜타 칼럼] 가정 생활의 스트레스

이용희 목사 저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한 가지 잘 한 것이 있었는데 책을 잘 읽었습니다. 그래서 학교 선생님이 대표로 책을 읽으라고 많이 권유를 했습니다. 제가 목사가 된 후에 가장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