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김춘진) 미주지역본부는 K-푸드 홍보를 통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유튜브 파워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체험형 이벤트인 ‘2021 K-푸드 위크엔드’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31일과 다음달 1일 양일간에 걸쳐 온라인 라이브 형식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K-Ssam(쌈), K-Kimchi(김치), K-Mush(버섯) 등을 주제로 유명 유튜버가 한국의 맛과 문화를 미국 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31일 오후 7시(동부시각) K-팝 아이돌 유키즈 멤버인 케빈 우가 한국의 쌈을 주제로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한국식 쌈과 바비큐 문화를 소개한다. 행사 중 쌈 챌린지를 통해 온라인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날 서부시각으로 오후 7시 파워 유튜버 스트릭틀리 덤플링이 출연해 한국산 김치와 ‘꿀조합’을 이루는 음식이나 식재료를 찾아보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국산 김치의 우수성과 효능을 소개한다. 특히 라이브 중에는 김치라면, 김치 스낵, 캔 김치, 김치볶음밥, HMR 제품 등이 포함된 김치 푸드 박스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만우 aT LA지사장은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랜선 체험’ 방식의 이벤트를 도입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맛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K-푸드와 함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행복한 주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aT미주지역본부 웹사이트(atcenterameric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상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