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폭풍주의보가 심각하면 폭풍경보
국립 기상청은 금요일인 10일 아침 7시부터 토요일 오전 7시까지 조지아 북부와 애틀랜타 도시권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하면서 겨울 폭풍 주의보(winter storm watch)를 발령했다.
기상청은 8일 아침 "눈, 진눈깨비, 빙우가 많이 쌓여 위험한 여행 조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경고했다.
WSB-TV의 기상학자 브라이언 모나한은 토요일 아침까지 조지아 북부의 거의 모든 지역에 겨울 폭풍 주의보가 발효되었다고 말했다.
겨울 날씨 시스템에서는 겨울 폭풍 주의보, 겨울 날씨 주의보(winter weather advisory), 겨울 폭풍 경보(winter storm warning)의 세 가지 유형의 경보가 발령될 수 있다. 각각 무엇을 의미하며 어떻게 다를까?
겨울 폭풍 주의보는 겨울 폭풍에 상당하는 조건을 의미한다. 겨울 폭풍 주의보는 일반적으로 눈, 진눈깨비, 빙우가 섞인 비가 내리기 12~48시간 전에 사용된다.
눈, 진눈깨비, 빙우가 너무 많이 내려 조지아 북부 전역에 교통 문제가 발생할 경우 겨울 날씨 주의보가 발령될 수 있다.
겨울 폭풍 경보는 눈, 얼음, 진눈깨비 또는 눈보라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한 중대한 겨울 날씨 이벤트가 될 것임을 의미한다. 어떤 상황에서는 여행이 불가능해질 수 있는 상황을 의미한다.
조지아 비상관리청(GEMA)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조지아 북부 지역 주민들에게 외출을 삼가고 가급적 집안에 머무를 것을 권고하고 나섰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