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경동나비
엘리트 학원
첫광고

돌아온 형사 서도철…'베테랑 2' 황정민 "1편의 에너지 능가"

한국뉴스 | 연예·스포츠 | 2024-08-20 18:16:15

베테랑2,형사 서도철,황정민,정해인,류승완 감독,장기하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내달 추석 연휴 맞춰 개봉…류승완 감독 "익숙함과 새로움 조화"

'베테랑 2'의 주연배우 황정민<연합>
'베테랑 2'의 주연배우 황정민<연합>

류승완 감독이 연출한 범죄 액션 영화 '베테랑'(2015)은 열혈 형사 서도철(황정민 분)이 범죄자를 잡으려고 물불 안 가리고 직진하면서 내뿜는 에너지로 가득한 작품이다. 개봉 당시 1천341만명의 관객을 동원해 천만 영화의 반열에 들었다.

9년 만의 속편 '베테랑 2'가 다음 달 13일 개봉한다. 이번에도 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황정민이 서도철 역을 맡았다.

황정민은 20일 서울 용산구의 한 영화관에서 열린 '베테랑 2' 제작보고회에서 "1편의 에너지를 비롯한 모든 것을 뛰어넘을 거라고 자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추석 연휴에 맞춰 개봉하는 '베테랑 2'는 올해 한국 영화 최고의 기대작 중 한 편으로 꼽힌다. 지난 5월 제77회 칸국제영화제와 다음 달 제49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 초청돼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황정민은 "9년이 흘러도 서도철은 변하지 않고 그대로다"라며 "1편의 의상을 그대로 착용했고, 헤어스타일도 똑같이 했다"고 강조했다.

서도철의 에너지는 변함이 없지만, 이야기는 진화했다. 1편에서 법 위에 군림하는 재벌 3세를 응징한 서도철은 이번 작품에선 전국을 떠들썩하게 한 연쇄살인범을 잡는 데 나선다.

류 감독은 속편을 내놓는 데 9년이 걸린 데 대해 "전작의 성공을 답습하면 안 되고, 동시에 새로운 것만 추구해서도 안 돼 균형을 어떻게 맞출지 고민하다 보니 대본을 쓰는 데 많은 시간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류 감독은 '베테랑 2'의 특징을 한마디로 "익숙함과 새로움의 조화"라고 소개했다.

그는 "좀 더 진화한 재미를 보여주기 위해 고민하면서 선택한 게 박력이 넘치는 긴장감이었다"며 "전작이 악의 대상을 향해 단순하게 달려가는 구조라면, 이번엔 빌런의 존재가 손에 잘 잡히지 않고 이야기도 다층적"이라고 말했다.

'베테랑 2'는 가짜뉴스의 범람으로 진실과 거짓의 경계가 흐려지는 사회상도 반영했다. 배경음악은 류 감독의 전작 '밀수'(2023)의 음악감독인 가수 장기하가 맡았다.

'베테랑 2'에 새로운 느낌을 불어넣는 것은 시리즈의 새 얼굴인 배우 정해인의 합류다. 정해인은 민첩한 판단력과 무술로 서도철의 눈에 띄어 강력범죄수사대에 들어가는 막내 형사 박선우를 연기했다.

정해인은 박선우 역에 캐스팅됐을 때를 돌아보며 "너무 기쁘고 설레 가슴이 뜨거워지는 게 느껴질 정도였다. 촬영 날짜가 다가오기만 고대했다"고 말했다.

촬영을 앞두고 기초체력을 다지고 격투기를 포함한 액션 훈련도 받았다는 정해인은 "정말 에너지가 넘치는 영화"라며 "그 에너지가 관객들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될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베테랑'뿐 아니라 '부당거래'(2010), '베를린'(2013), '모가디슈'(2021), '밀수' 등 내놓는 작품마다 완성도 높은 액션을 선보여온 류 감독이 속편을 연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류 감독은 "('베테랑'을 연출하면서) 서도철이라는 주인공과 영화 속 사람들의 세계에 대한 애정이 깊어져 촬영이 끝나자마자 황정민 선배와 속편을 만들자고 약속했다"고 돌아봤다.

그는 "이번 영화가 잘 되면 3편도 만들기로 우리끼리 약속했다"며 웃었다. 황정민은 "체력적으로 (과거보다) 힘든 건 없는데 용량(지구력)이 예전보다는 못하다. '베테랑 3'도 빨리하면 좋겠다"고 맞장구를 쳤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학기말, 공부 습관 익힐 기회… 시간관리 능력 배양이 핵심
학기말, 공부 습관 익힐 기회… 시간관리 능력 배양이 핵심

겨울 방학과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연말이 코앞이다. 학업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유혹이 있지만, 학기말을 앞둔 고등학생들은 그럴 수 없는 시기다. 겨울 방학을 앞둔 마지막 주

연말, 심장마비·뇌졸중 위험 가중돼
연말, 심장마비·뇌졸중 위험 가중돼

"야외에서 알콜 섭취 삼가"스트레스로 응급상황 높아져 연말 기간 동안에는 평소보다 심장마비와 뇌졸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미국심장학회는 12월 말 동안 심장마비와 뇌졸중이 발생하

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 웹툰으로 먼저 만난다
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 웹툰으로 먼저 만난다

같은 웹소설 원작으로 동일 세계관 공유…카카오웹툰·카카오페이지 연재 웹툰 '홈, 비터 홈 모텔 캘리포니아'(좌)와 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카카오엔터 제공 내년 1월 20일 방송

아씨마켓, 한국 직수입 상품 모음전
아씨마켓, 한국 직수입 상품 모음전

엄선 최신 상품 100여종 한 자리에 아씨마켓이 성탄절과 연말을 맞아 한국 직수입 상품 모음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아씨마켓 전환 이후 야심차게 준비된 행사로, 동남부와 애틀랜타

둘루스 도로 시속 120마일로…오토바이 운전자 수감
둘루스 도로 시속 120마일로…오토바이 운전자 수감

과속 중 수 차례 경찰 피해 도주 둘루스 경찰은 몇 주 동안 시속 100마일 이상으로 도심을 질주하던 오토바이 운전자를 19일 체포했다.경찰은 22세 오토바이 운전자 알렉산더 데

샌디스프링스, 젊고 부유한 도시 전국 6위
샌디스프링스, 젊고 부유한 도시 전국 6위

고뱅킹레이츠 평가…MA캠브리지 1위 샌디스프링스가 젊고 부유한 층이 살기 좋은 도시로 평가됐다.인터넷 금융 사이트인  고뱅킹레이츠(GOBankingRates)는 20일 젊고 부유한

에모리병원, 미 최초 새 심장펌프장치 이식 성공
에모리병원, 미 최초 새 심장펌프장치 이식 성공

30대초반 여성 환자 상대로  임상시험 ‘브리오VAD’ 이식  에모리대학 병원이 미 전국에서 최초로 새로운  심장펌프장치 이식수술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이 대학병원 흉부외과 과장

6개월 이내 퇴사 예정률 높은 직업은?
6개월 이내 퇴사 예정률 높은 직업은?

의료·교육 분야 퇴사 예정률 높아약국·제조업 등 채용 공고율 감소 의료와 교육 등의 특정 분야에서 근로자들이 향후 6개월 이내에 퇴사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됐다.페이스케일이

촉망받던 아시안 부동산 중개인 교통사고 사망
촉망받던 아시안 부동산 중개인 교통사고 사망

아시안부동산협회 애틀랜타지부장15일 미성년 음주차량과 충돌사고 아시안부동산협회(AREAA) 애틀랜타지부 회장으로 재임 중인 중국계 지미 창 중개인이 지난 주말음주운전자가 모는 차량

골프장서 번개 맞아 사망…가족, 골프장 상대 소송
골프장서 번개 맞아 사망…가족, 골프장 상대 소송

"간단한 예방조치도 안해" 주장 골프장에서 번개를 맞아 사망한 20대 남성의 부모가 골프장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사건은 지난해 9월 일어났다. 당시 결혼은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