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엘리트 학원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디자인·효율성·주행성 모두 갖춘 ‘플래그십’ 전기차

미국뉴스 | 경제 | 2024-03-22 09:33:41

기아 EV9,2024 북미 올해의 유틸리티 차,플래그십 전기차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전기차의 혁신을 주도하는 ‘기아 EV9’

최고 권위‘2024 북미 올해의 유틸리티 차’선정‘쾌거’

넓은 실내 공간·빼어난 승차감·마사지 기능까지 탑재

25분 내 80% 초고속 충전·4.5초만에 스톱서 60마일 도달

null
EV9에 탑재된 배터리 전력을 외부로 끌어 쓸 수 있어 캠핑 등 야외활동 시 편리하다.
EV9에 탑재된 배터리 전력을 외부로 끌어 쓸 수 있어 캠핑 등 야외활동 시 편리하다.
EV9의 독특한 헤드라이트는 다양한 고객 선택 조명 사양과 함께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LED 주간 주행등을 포함한다.
EV9의 독특한 헤드라이트는 다양한 고객 선택 조명 사양과 함께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LED 주간 주행등을 포함한다.

기아 최초의 3열 전용 전기 SUV로 전국 기아 딜러망에서 판매를 시작한 EV9이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동급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우수한 차량을 만드는 기아의 명성을 이어갈 EV9은 강렬한 외관 디자인과 품격 있는 실내 디자인과 기능, 넓은 탑승 공간 및 화물 적재 공간, 강력한 견인력, 업계를 선도하는 차량 역학적 설계와 고속 충전 기능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첨단 기술과 기능을 하나의 강력한 전용 전기 SUV 모델에 집약했다. 최첨단 기술의 무선 업데이트(OTA) 기능을 포함한 최신 디지털 기능 및 서비스가 탑재된 기아 EV9은 차량 소유주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할 것이다.

EV9은 라이트(Light), 라이트 롱-레인지 후륜(Light Long Range RWD), 윈드(Wind), 랜드(Land), GT-라인(GT-Line) 트림으로 구분되며, 두 가지 배터리 크기를 선택할 수 있는 후륜(RWD)구동 모델, 그리고 듀얼 모터가 탑재된 사륜(AWD) 구동 모델로 판매되고 있다.

 

■‘올해의 유티리티 차’ 상 수상

EV9은 전기차 중에서 자동차 업계와 각종 매체가 수여하는 가장 많은 각종 상을 휩쓸며 성능과 품질을 공인받았다.

특히 EV9은 자동차 업계 최고 권위의 북미 올해의 차(NACTOY) 심사 위원단이 선정하는 ‘2024년 북미 올해의 유틸리티 차’(2024 North American Utility Vehicle of the Year)를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NACTOY 심사위원단이 기아 모델을 해당 부문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한 것은 5년 동안 세 번째며, 기아의 전용 전기차(EV) 모델 수상은 2023년 EV6에 이어 두 번째이다.

기아 북미권역본부 및 미국판매법인 윤승규 법인장은 “기아 EV9은 3열 SUV 세그먼트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 실적은 EV9이 최고의 유틸리티 자동차일 뿐 아니라 가장 뛰어난 전용 전기차임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EV9은 ▲카 앤 드라이버 트럭 및 SUV 부문 ‘2024 최고의 차 탑10’ ▲켈리 블루북 ‘2024 베스트바이 어워드’ 수상 ▲파퓰러 사이언스 ‘2023년을 빛낸 혁신적인 50대 신제품’ 선정 ▲더 카 커넥션과 그린카 리포트 선정 ‘2024 최고의 자동차’ 동시 선정 ▲에드먼즈 ‘2024 최우수 자동차’ 수상 ▲모터위크 2024 드라이버스 초이스 어워드 ‘최고의 전기차’ 수상 등을 하면서 명실공히 모두가 인정하는 최고의 전기차임을 증명했다.

 

■외부 디자인: 완벽한 비율의 조화

전용 전기 EV9은 전용 모듈러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플래그십 SUV 모델에 어울리는 견고하고 세련된 외관을 보유하고 있다.

EV9의 전면에는 기아의 상징인 ‘타이거 노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돼 있으며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스타맵 주간 주행등(Star Map Daytime Running Lights)이 EV9의 외부 디자인에 화려함과 웅장함을 더하고 있다.

상위 트림에서 선택적으로 제공되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은 EV9의 전면 조명 장치를 더 돋보이게 한다. 차체 외부 도장과 동일한 색상의 전면 그릴에 숨어있는 특수 조명 시스템은 전원이 꺼져 있을 때 깔끔한 느낌을 전달하고, 전원이 들어오면 적용되는 웰컴 라이트(Welcome Light) 기능을 통해 더욱 아름다운 형상을 표출한다. 이 밖에 다양한 조명 옵션은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며 기아 커넥트 스토어(Kia Connect Store)에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다.

 

■EV9의 기술: 초현대적인 연결성

EV9에는 기아의 차세대 ‘커넥티드 카 내비게이션 콕핏’이 탑재됐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기존 방식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작동하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퀵 컨트롤 시스템은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넘기는 방식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기반의 충전 안내 시스템은 도착 예상 시간은 물론 도착까지 남은 주행거리를 실시간으로 계산해 배터리 잔량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도록 돕는다.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와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는 기본 편의사양으로 제공된다.

EV9은 무선 업데이트 기능을 최초 제공하는 기아 모델로 이 기능은 향후 지속적인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아 모델 소유주에게 제공되는 기아 액세스(Kia Access) 앱 또는 기아 오너 포털(Kia Owner Portal) 등 다양한 디지털 기반 서비스는 기아 커넥트 스토어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차량 성능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디지털 기능에 대한 업그레이드도 받을 수 있다.

EV9은 통합 충전 제어 유닛(ICCU)과 외부 충전 기능(V2L)을 활용해 다양한 전력 활용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V2H(Vehicle to Home) 기능을 통해 전력 활용성을 더욱 확대할 수 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EV9은 더욱 개선되고 확장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을 기본 사양 혹은 선택사양으로 제공한다. EV9이 보유한 20가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FCA-2)을 기반으로 작동하며 특정 조건에서 충돌을 감지하고 예방하도록 설계됐다. EV9에 탑재된 FCA-2는 차량 전면의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를 감지하며, 교차로에서 마주 오는 차량을 감지해 충돌을 회피하는 시스템(FCA-JC) 기능을 수행한다.

차량을 추월하는 동안 맞은편 차량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주는 시스템(FCA-LO), 차선 변경 시 전방의 차량을 감지해 주는 시스템(FCA-LS), 정방향 주행 중 장애물과 보행자, 타 차량이 감지될 경우 충돌을 방지하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제동과 조향에 개입하는 안전 보조 시스템(FCA-ESA) 등 EV9에 적용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특정 충돌이 감지될 때 차량 조향과 제동에 개입해 사고를 예방하거나,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파워트레인: 성능에 최적화된 설계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기아의 두 번째 전용 전기 모델인 EV9에는 에너지 밀도 향상 기능이 적용된 4세대 배터리 기술이 최초 적용됐으며, 2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기본모델 76.1kWh 배터리와 160kW(215마력) 모터를 탑재한 후륜 구동으로 출시됐다.

99.8kWh 배터리와 싱글 모터(201마력)의 조합을 옵션 선택할 경우 환경보호청 추정(EPA) 304마일 이상의 순수전기거리(AER)를 주행할 수 있으며, 토크 벡터링 기술이 적용된 사륜구동(AWD) 모델은 283kW(379마력), 516파운드 토크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차량 출시와 동시에 모든 트림에서는 에코(Eco), 노멀(Normal), 스포츠(Sport), 마이 모드(My Mode) 등 다양한 주행 모드 및 사륜(AWD) 구동 모델의 경우 눈길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스노우 모드(Snow Mode)를 지원한다.

진정한 전기(EV) SUV 모델인 EV9은 7.8인치의 지상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랜드와 GT-Line 사륜(AWD) 구동 트림의 경우 최대 5,000파운드의 견인력을 제공한다.

 

null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삶의 터전 밤새 잿더미로”… 한인들 ‘망연자실’
“삶의 터전 밤새 잿더미로”… 한인들 ‘망연자실’

최악 산불사태 사흘째리세이즈·알타데나 등 한인주택 잇딴 전소 피해   한인 주택을 포함해 5천채가 넘는 주택과 건물이 화마로 소실된 퍼시픽 팰리세이즈 지역을 드론으로 촬영한 모습.

[비즈니스 포커스] 이바돔, 추위 잊는 뜨끈한 감자탕 전문점
[비즈니스 포커스] 이바돔, 추위 잊는 뜨끈한 감자탕 전문점

감자탕 전골·뼈구이 등 선보여'황제 우거지탕' $9.99… 그랜드오픈 스페셜 외식계의 강자 이바돔이 둘루스에 상륙했다. 최근 한파로 인해 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바돔이 뜨

〈포토뉴스〉 WALEC, 벤 쿠 커미셔너 명예고문 위촉
〈포토뉴스〉 WALEC, 벤 쿠 커미셔너 명예고문 위촉

세계아시안 사법기관 자문위원회(WALEC, 회장 민정기)는 지난 7일 귀넷카운티 커미셔너위원회 금년 첫 미팅에서 벤 쿠 귀넷 제2지구 커미셔너에게 명예고문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여성경제인협회 '트럼프 시대 경제' 특강
여성경제인협회 '트럼프 시대 경제' 특강

18일 오후 6:30, 1818 클럽하인혁 교수 경제특강 예정 애틀랜타 한인여성경제인협회(회장 김순애)는 오는 1월 18일(목) 오후 6시 30분 둘루스 1818클럽에서 새해 첫

미주한상총연, 대한상의·이노비즈협회와 업무협약
미주한상총연, 대한상의·이노비즈협회와 업무협약

CES 2025 현장에서 MOU 체결한국기업 미국진출에 상호협력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회장 이경철)는 8일 ‘CES 소비자 가전박람회 2025’가 열리는 라스베이커스 컨벤션센

한국 ‘여권 파워’ 세계 3위…192곳 무비자 입국
한국 ‘여권 파워’ 세계 3위…192곳 무비자 입국

프랑스·독일 등과 공동 3위…싱가포르 1위 인천국제공항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 여권으로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는 나라가 192곳에 달해 '여권 파워'가 세계 3위를 기

장 건강에 좋은 ‘차전차피’… 심혈관·혈당 효능도
장 건강에 좋은 ‘차전차피’… 심혈관·혈당 효능도

■워싱턴포스트 ‘전문의에게 물어보세요’질경이 씨앗 껍질의 수용성 섬유질 성분콜레스테롤 낮추고 변비·설사 완화 도움<사진=Shutterstock> 현대사회에서 건강에 대한

트럼프, LA산불에 캘리포니아 주지사 책임론… “모든 게 뉴섬 탓”
트럼프, LA산불에 캘리포니아 주지사 책임론… “모든 게 뉴섬 탓”

물고기 보호 위한 캘리포니아 북부 삼각주의 물공급 제한 비난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 측 “’물 복원 선언’ 같은 문서는 없어…순전한 허구” 반박 이튼서 발생한 산불로 불에 타는

JJ에듀, 예비 고교생 및 학부모 세미나
JJ에듀, 예비 고교생 및 학부모 세미나

18일 오전 11시 세미나 실시 대학입시 전문학원 JJ 에듀케이션은 오는 1월 18일(토) 오전 11시,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

켐프 주지사 ‘주 비상사태’ 선포
켐프 주지사 ‘주 비상사태’ 선포

GEMA,주운영센터 지휘“주민 외출 자제”당부도  브라이언 켐프(사진) 주지사가 9일 오전 주 비상사태를 선포했다.선포와 동시에 효력이 발생한 이번 주 비상사태는 14일까지 유효하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