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금연 서비스 제공
담배를 끊으면 건강이 향상되고 심장 질환, 암, 폐 질환 및 기타 흡연과 관련된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대부분의 흡연자가 알고 있다. 하지만 금연은 하고 싶은데 정작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망설이거나 그냥 참기만 하고 계획 없이 시도하는 흡연자도 있을 것이다.
지금 금연을 생각하고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한인금연센터가 금연의 길라잡이가 될 수 있다.
한인금연센터는 UCSD 의과대학, 무어스 암센터의 아시안 스모커스 큇라인(ASQ)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ASQ에서는 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무료 금연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인금연센터”는 한국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금연 상담을 받도록 돕는 한국어 서비스의 대표 명칭이다.
미국 내 거주하는 한인들의 금연 기회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시작된 한인금연센터는 현재 미질병예방센터(CDC)의 기금으로 미주 전역 한인에게 무료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무료 전화 상담을 통해서 개개인의 흡연 패턴에 맞는 금연계획을 세우도록 도움을 주고, 전자책자나 일반책자로 된 금연 자료도 보내준다. 또한 자격에 따라 2주치의 니코틴 패치도 무료로 제공해 금연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흡연자는 금연 전화상담, 금연자료, 니코틴 패치를 모두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흡연자 뿐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의 금연을 돕길 원하는 사람도 금연을 돕는 방법에 대한 책자와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금연 도움이 필요한 약 2만명이 도움을 받았고,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실시된 무작위 임상실험에서 한인금연센터의 프로그램을 통한 금연 성공률이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금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1-800-556-5564번으로 전화하면 바로 한국어 상담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 asq-korean.org로 등록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수신번호 66819로 ‘금연’이라고 보내면 문자로도 금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운영시간은 월~금, 오전 7시~오후 9시까지이다.
문의: 1-800-556-5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