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 숯불 장어구이 드시러 오세요
맛있고, 인심 후하고, 다시 찾고 싶은 식당 ‘마루’ 철판 앤 코리안 비비큐(대표 제니 최)가 지난달 그랜드 오픈 하고 성황리에 영업 중이다.
산마루의 뜻은 제일 정상을 의미한다. 제니 최 대표는 “가게 이름을 ‘마루’로 정할 때 애틀랜타에서 최고 맛있는 식당 최고 잘되는 식당으로 자리매김 하고 싶은 의욕에서 지은 이름이다. 나는 최고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 대표는 “오픈 하고 처음에는 주방과 홀이 손발이 안 맞아 당황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다 개선되었다”며 “홀 서버들에게 강조하는 건 한가지다. 테이블을 읽어라. 주방에서 순서대로 착착 내주는데 당황할 필요 없다. 단체가 와도 한 사람이 와도 음식을 내놓는 순서는 항상 같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대표는 맛집을 찾아 다니는걸 좋아한다. 마루를 오픈 하기 전에 미국은 물론 한국까지 맛집 투어를 1년 넘게 했다. 전국 맛집을 찾아 다니며 눈으로 먼저 먹고, 음식 맛도 보고 상 차려 놓은 모양도 보고 그릇들의 생김새나 음식을 담아낸 모양들을 많이 배워 왔다.
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2시반까지 런치 스페셜을 판매한다. 우거지 콩나물, 콩국수, 열무국수를 9,99달러에, 불고기, 돼지불고기를 12,99달러에 세일하고 있다. 돌판오징어, 돌판 낙지도 1인분씩 서브한다. 2인분이상 철판볶음으로는 불낙철판, 오삼불고기, 고추삼겹살철판, 닭고기 철판 등이 있다. 인기메뉴로는 보쌈/삼겹살 묵은지, 부대전골, 닭볶음탕, 감자탕 전골 등이 있다. 마루는 기본반찬 너무 맛있고 정갈하다. 삼겹살 묵은지찜은 인기메뉴로 김치를 직접 담아 묵은지로 숙성시켜 만든거라 맛은 최 대표가 보장한다. 고기메뉴로는 생삼겹살, 양념갈비, 꽃살/등심, 주물럭, 차돌박이, 생목살, 항정살 등이 있다.
메뉴판도 남다르다. 보기 좋고 깔끔하고 비싼 거다. 대표음식으로는 철판요리 고기 원기회복 스테미너에 좋은 건강식 숯불 장어구이가 인기다.
최 대표는 “내가 가장 중요시 여기는 일은 주방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다. 그릇을 제자리에 가지런히 정리하고 쓸고 딱고 하루 종일 가만히 있질 않는다. 주방 헬퍼들에게도 일을 시키지 전에 내가 먼저 하다 보니 그들도 일의 패턴을 잘 따라와준다”며 “주방이든 홀이든 마루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마루의 모든 음식을 먹어봤다. 맛을 알아야 고객들에게도 제대로 추천을 할 수 있다는 믿음에서 이다. 본인이 맛없다고 생각하면 추천하기도 어정쩡할 테니 모든 메뉴를 다 시식해보고 마루의 음식은 다르다는 걸 자신 있게 추천해줄 수 있다고 믿는다”고 했다.
“매일 아침이 새로운 시작”이라는 최 대표는 “마루에서는 모든 젓갈류를 한국산으로 쓴다. 밑반찬과 김치 파김치 묵은지 등의 맛이 깔끔한 이유이다. 재료들을 냉동했다 쓰지 않는다. 그날그날 쓸 재료만 손질해서 만들어 낸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마루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음식은 투고 가능하다. 오픈 시간은 일요일부터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 금요일,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이다. 문의 770-837-0320 주소 3525 Mall Blvd #3 Duluth GA 30096
제인 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