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동반 5-17세 아동 대상
귀넷교육청과 귀넷 뉴튼 락데일 보건국은 여러 파트너와 함께 오는 2월 중순까지 여러 고등학교에서 백신 클리닉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예약없이 참가할 수 있지만 부모 혹은 가디언이 반드시 5-17세 사이의 아동을 동반해야 한다. 이번에 사용하는 제품은 화이자 백신이다.
귀넷교육청은 “팬데믹을 멈추기 위한 유일한 수단은 없다”며 “하지만 우리는 코로나19 감염 전파를 늦추기 위한 우리가 할 일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부터 우리를 지키는 길은 백신접종,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아플 때 외출 자제, 자주 손씻기 등이라고 교육청은 덧붙였다.
화이자 백신을 두 차례 접종했지만 2차 접종 후 5개월이 지났다면 부스터 접종을 이번 클리닉에서 접종할 수 있다. 모더나 접종자는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나면 부스터 샷을 맞을 수 있다. 존슨&존슨 백신 접종자는 2월이 지났다면 부스터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의 고등학교 백신 클리닉 접종 대상자 연령은 5-17세이지만 이번 주 파크뷰고에서 접종받는 대상자 연령은 12세 이상이어야 한다. 접종 시간은 해당일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다음은 각 고등학교에서 열리는 백신 클리닉 날짜이다.
▶1월13일-파크뷰고, 샤일로고 ▶1월18일-사우스귀넷고 ▶1월27일-둘루스고 ▶1월31일-노크로스고 ▶2월3일-샤일로고 ▶2월10일-사우스귀넷고.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