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연장교육(CE CLASS)
강사 김시현 변호사
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GAKARA, 회장 이남준)에서 ‘제3차 부동산협회 연장교육(CE CLASS)’을 지난 2일 둘루스 소재 1818클럽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75명 이상의 협회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김시현 변호사가 진행한 ‘부동산 클로징 A to Z’ 강의를 들었다.
이남준 회장은 인사말로 “무엇이든지 매일 꾸준히 하면 전문가가 된다고 한다. 오늘 강의도 열심히 들으시고 본인 것으로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Goldberg and Im, LLC의 김시현 변호사는 ‘커머셜 부동산 클로징 A to Z’ 주제로 강의했다.
김 변호사는 부동산 매매 절차의 첫 단계인 매매의향서(Letter of Internt)와 계약서 작성부터, 턴어라운드 시간과 비용 조사, 재개발 단지 등의 주변환경 조사, 구매자 실사(세입자 에스토펠, 인스펙션), 타이틀 관련 이슈, 보험, 그리고 클로징 및 대출 관련 서류 준비까지 상세히 알려 주었으며, 마지막으로 브로커가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등의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GAKARA는 올해 마지막 행사로 연말송년파티(End of the Year Holiday Party)를 오는 12월 4일 6시에 세인트말로 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한다. 1부에는 공식일정이 2부에는 게임 등 송년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내년 1월에는 회장 취임식이 열리며 차기 회장으로 내정된 성경의 현 부회장이 회장으로 취임할 예정이다.
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 등록 및 문의는 전화404-543-7423나 이메일 usgakara@gmail.com로 하면 된다. 박선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