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경동나비
엘리트 학원
첫광고

블랙핑크 로제 "가장 솔직한 제 모습 담고 싶었죠"

지역뉴스 | | 2021-03-12 09:09:20

로제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나는 평생 높은 곳을 향해 열심히 노력했지 / 하지만 결국 깨달았어 /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은 / 가장 맨바닥에 있었다는 걸"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데뷔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속 영어 가사 대목이다. 곡의 작사에 참여한 로제는 이 가사에 특히 마음이 갔다고 한다. 처음 녹음했을 때부터 곡에 애정을 갖게 해 준 가사이기도 하다.

"저도 연습생 때부터 하루하루 꿈을 향해 달려왔는데, 살다 보니 가끔씩 그런 제 모티브에 대해 질문해볼 때도 있었어요. 이 가사가 저를 많이 표현해 주는 느낌이었어요. 이 곡 가사에서 저도 배울 것이 굉장히 많다고 생각했고요."

세계적 걸그룹 블랙핑크 메인보컬로 활약해온 로제가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음악으로 솔로 아티스트 첫 걸음을 내딛는다.

로제는 솔로 싱글 앨범 'R' 음원 공개를 앞두고 12일 온라인으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가장 솔직한 제 모습을 담고 싶었다"며 "앨범을 준비하면서 저 자신을 많이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동안 준비해온 것들을 드디어 보여드릴 수 있어 설렌다"고 첫인사를 건넨 로제의 첫 솔로 앨범 곳곳에는 그의 개성이 녹아 있다.

 

블랙핑크 로제 "가장 솔직한 제 모습 담고 싶었죠"
블랙핑크 로제[YG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같은 분위기를 연출한 앨범 디자인에도 로제의 의견이 많이 반영됐고, 수록곡 2곡 작사에도 처음으로 참여했다. 'R'이라는 앨범명도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담아 그의 이름 첫 글자를 딴 것이다.

"아무래도 팬분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주신 솔로 데뷔인만큼 만족스러운 앨범을 준비하고 싶었어요. 초반부터 미팅에도 섬세하게 하나하나 참여하도록 노력을 많이했고요."

새로운 사운드와 창법을 시도했다는 솔로곡들은 프로듀서진 면면이 화려하다.

기타 사운드로 시작해 인상적인 드롭 파트로 이어지는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에는 YG 프로듀서 테디와 24뿐만 아니라 저스틴 비버와 토리 켈리의 히트송을 프로듀싱했던 요르겐 오드가르드 등이 참여했다.

블랙핑크 온라인 콘서트에서 먼저 공개한 서브 타이틀곡 '곤'(Gone)은 절제된 곡 구성과 로제 특유의 처연한 음색이 돋보인다. '곤'을 처음 녹음한 것은 2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로제는 "녹음하던 순간이 아직 기억난다. 녹음하고 노래가 너무 좋아서 파일을 받아서 진짜 많이 들었다"며 "하루빨리 팬분들에게 들려주고 싶단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많은 곡 가운데 이 두 곡을 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많은 생각 없이 운명처럼 다가왔던 곡들이라 자연스럽게 선정이 됐다"고 전했다.

블랙핑크 로제 "가장 솔직한 제 모습 담고 싶었죠"
블랙핑크 로제[YG엔터테인먼트 제공]

 

로제는 오는 16일(현지시간) K팝 여자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NBC 간판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출연해 무대를 펼친다. 그는 "화려한 무대를 준비했으니 많이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다"고 귀띔했다.

제니에 이어 블랙핑크 두 번째 솔로 주자인 그는 "같이 성장하고 배웠던 게 얼마나 소중한 것들이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고, 멤버들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 기회가 됐다"고 했다.

멤버들은 아낌없는 응원을 보냈다고 한다. "제니 언니는 제가 키우는 강아지 행크 이름으로 팔찌를 만들어 선물해주고, 지수 언니는 자기 일처럼 너무 좋아해 줬어요. '이번 활동 때 네가 하고 싶은 건 다 했으면 좋겠다'고 얘기해줬죠. 리사는 노래도 들어보고 뮤직비디오도 본 다음 '너무 멋있다'고 스태프들에게 소문을 내고 다니더라고요. 너무 고마웠어요."

그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많은 걸 깨닫고 공감하고 위로를 받았다"며 "제 노래를 들으시는 분들도 공감하시면서 위로를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본업 강화 ‘식품 초격차’… 미서 아시아 푸드 1위 굳힌다
본업 강화 ‘식품 초격차’… 미서 아시아 푸드 1위 굳힌다

CJ제일제당, 미·유럽에 신공장  크리스티 노엄(왼쪽 두번째부터) 사우스다코타 주지사, 브라이언 쉬에그 슈완스 대표, 박민석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가 착공식에서 시삽하고 있

트럼프 관세에 일본 자동차 업계 ‘긴장’

‘영업이익 최고 35% 감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공언한 대로 중국 이외 국가에서 수입하는 물품에 10%의 관세를 부과할 경우 일본 자동차 업계의 이익이 크게 줄어들 수

비트코인 9만8,000달러 돌파 대선 후 역대급 상승세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첫 10만 달러선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21일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5.29% 오른

‘크롬’ 강제매각 요청…법무부, 법원에 제출

연방 법무부가 법원에 구글의 웹브라우저 크롬의 강제 매각을 명령해 달라고 요청했다. 뉴욕타임스(NYT)는 21일 법무부가 구글의 반독점 소송이 진행 중인 워싱턴 DC 연방법원에 이

파격·우격다짐 트럼프 인선… 게이츠 사퇴로 제동 걸리나
파격·우격다짐 트럼프 인선… 게이츠 사퇴로 제동 걸리나

나머지 인선 숨통 트려는 전략적 양보 가능성   지난 2017년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이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국방장관 지명자로 당시 폭스뉴스 앵커인 피트 헤그세스와 백악관에

[한인마트 정보] 풍성한 결실의 기쁨! 가족과 함께 나누세요
[한인마트 정보] 풍성한 결실의 기쁨! 가족과 함께 나누세요

시온마켓시온마켓추수감사절 선물상품전으로  보령 재래/파래/녹차 전장김 선물용5매 10봉 /BOX 10.99,  킹스푸드 도라지 배즙/순우리 칡진액/ 흙마늘/즙쟁이 칡과 헛개30 E

미국 의사들도 편한 전공 선호… 피부과 지원 50%↑
미국 의사들도 편한 전공 선호… 피부과 지원 50%↑

평균 연봉은 54만불주 4일에 야근도 없어  미국에서도 의대 전공자들의 피부과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응급 상황이 거의 없으니 야근이 없고,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귀넷 카운티 생명과학 산업단지 중심지로 도약
귀넷 카운티 생명과학 산업단지 중심지로 도약

342개의 중소 생명과학 기업 보유생명과학 산업 분야의 주축 역할 조지아가 생명과학 산업단지로 지속성장하며 경제 발전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 조지아내 생명과학 산업에

크리스 카, 2026 조지아 주지사 출마 선언
크리스 카, 2026 조지아 주지사 출마 선언

52세 법무장관, 공화당 후보로 출마 선언  크리스 카(사진) 조지아주 법무장관은 21일 2026년 조지아 주지사 선거에 공화당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52세인 카는 공화와

조지아 결핵감염 절반 귀넷∙풀턴 등서
조지아 결핵감염 절반 귀넷∙풀턴 등서

작년 246건∙∙∙1년전 대비 5.4%↓ 결핵 감염 환자수가 전국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조지아에서는 되레 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1일 조지아 보건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