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고 내 내년 개교
4차례 입학설명회 개최
고교과정에서 심화된 예술교육을 받기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교인 귀넷예술고(SOTA)가 네 차례입학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센트럴 귀넷고 내 예술학교는 로렌스빌 564 W. Crogan St.에 위치하며, 2021년 8월 9-10학년 진급생을 대상으로 입학생을 선발한다. 학군에 상관없이 교육청 관내 거주 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예술고 학생들은 일반 핵심 고교과정을 배우지만 자신이 선택한 예술과목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사진은 풀타임 교사들과 관련분야 전문강사로 구성된다. 이 학교는 입학 오디션을 통해 선발하는 컨서버토리 프로그램과 예술 영재 육성을 위한 펠로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컨서버토리 프로그램 학생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예술 수업, 인턴십, 작업 및 연주 경험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대신 전통적인 학습은 온라인이나 대면수업을 통해 해결한다. 해당 분야는 미술 및 디자인, 음악기술 및 음반제작, 연극, 성악 등이다. 입학을 위해서는 오디션, 인터뷰, 프리젠테이션, 공연 등이 이뤄진다.
펠로우 프로그램 학생들은 오디션이 필요없으며, 대부분의 시간을 학업에 전념한다. 문학창작, 악기, 연극 등의 선택과목을 수강할 수 있으며, 예술과목을 추가로 온라인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학생들은 새로 지은 3만1,000 스퀘어피트 규모의 빌딩 안 블랙박스 영화관, 시각예술 교실, 대형음악실, 댄스 스튜디오, 일대일 수업실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인턴십, 혹은 각 분야 전문가 작업에 참여하는 경험도 쌓을 수 있다.
입학정보 설명회는 9월 24일 오후 6시 30분, 9월 26일 오후 2시 30분, 10월 17일 정오, 10월 24일 정오 등에 열린다. 모든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학교 웹사이트(gcpsk12.org/SOTA)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입학생은 현재 8-9학년 학생이 대상이며, 현재 10-11학년 학생은 전학을 통해 입학할 수 있지만 입학절차는 동일하다.
컨서버토리 프로그램 입학생 오디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워크샵은 온라인과 대면과정을 통해 10월 17일과 10월 24일 오전 8-10시, 오후 1-3시에 열린다. 대면 오디션 혹은 시각미술 작품 프리젠테이션은 11월 7, 14일 열린다. 더 자세한 정보 및 등록은 웹사이트에 나와 있다.
귀넷에는 현재 3개의 특수고교가 있다. 노크로스 폴 듀크고, 둘루스 맥클루어 보건과학고, 로렌스빌 귀넷과기고 등이다. 킨더에서 5학년 학생들은 로렌스빌 소재 귀넷 차터스쿨인 노스 메트로 퍼포밍 아츠 아카데미에 등록할 수 있다. 조셉 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