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첫광고
엘리트 학원

‘이변의 날’… 1위 레이커스·밀워키, 8위 팀에 덜미

지역뉴스 | 연예·스포츠 | 2020-08-20 09:09:00

NBA,레이커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포틀랜드 릴러드 34점 활약에 레이커스에 100-93

 

 

NBA 플레이오프에 턱걸이 진출한 팀들이 각각 동·서부 콘퍼런스 1위 팀을 첫 경기에서 잡아내는 이변을 연출했다.

서부 콘퍼런스 8위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는 19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ESPN 와이드 월드 오브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린 2019-2020 NBA 플레이오프 1회전(7전 4승제) 1차전에서 서부 1위 LA 레이커스를 100-93으로 제압했다.

포틀랜드가 가장 중요한 첫 경기를 가져가면서 시리즈는 장기전으로 흐를 가능성이 커졌다.

‘킹’ 르브론 제임스와 앤서니 데이비스를 앞세워 10년 만의 우승을 노리는 레이커스에 절대 작지 않은 악재다

데이미언 릴러드가 팀에서 가장 많은 34득점을 올리며 포틀랜드의 승리를 맨 앞에서 이끌었다.

특히, 89-89로 팽팽하던 경기 종료 3분 10여초 전 릴러드가 먼 거리에서 던진 3점포가 승리에 결정타가 됐다.

이어진 레이커스 공격이 실패하고 카멜로 앤서니가 또 한 번 3점포를 성공시켜 6점 차로 벌리면서 승부의 추는 포틀랜드 쪽으로 급격히 쏠렸다.

레이커스는 제임스의 팁인 득점과 1분 30여초 전 나온 데이비스의 덩크로 2점 차까지 따라붙었지만, 승부를 뒤집지는 못했다.

포틀랜드 센터 유서프 누르키치가 16초를 남기고 통렬한 덩크를 꽂으며 ‘업셋’에 마침표를 찍었다.

동부 콘퍼런스에서 8위로 플레이오프에 턱걸이 진출한 올랜도 매직도 동부 1위이자 리그 최고 승률 팀인 밀워키 벅스를 1차전에서 122-110으로 제압하는 이변을 만들었다.

‘그리스 괴인’ 야니스 아데토쿤보를 앞세운 밀워키의 공격력을 무력화한 올랜도의 ‘짠물 수비’가 빛났다.

올랜도 센터 니콜라 부세비치가 승부처였던 3쿼터 14점을 포함해 총 35득점에 리바운드 14개를 잡아내며 팀 승리를 끌어냈다.

아데토쿤보는 경기 뒤 “부세비치가 ‘미친’ 활약을 펼쳤다”며 혀를 내둘렀다.

아데토쿤보는 31득점에 리바운드 17개를 기록했다.

서부 4위 휴스턴 로키츠는 홀로 37점을 해결한 제임스 하든을 앞세워 5위 오클라호마시티 선더를 123-108로 완파하고 시리즈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휴스턴은 1쿼터 중반부터 한 번도 리드를 놓치지 않고 여유 있게 이겼다.

오클라호마시티가 4쿼터 중반 크리스 폴의 연속 3점포 등으로 13점까지 격차를 좁혔으나 휴스턴이 곧바로 하든의 플로터와 제프 그린의 레이업으로 추격의 불씨를 제거했다.

휴스턴은 주요 득점원인 러셀 웨스트브룩이 허벅지 근육 부상으로 결장한 채 1차전에 임했다.

그러나 하든이 3점 6개를 포함, 37점을 올리고 리바운드 11개를 잡아내는 ‘에이스’ 다운 활약으로 팀을 승리로 인도했다.

‘이변의 날’… 1위 레이커스·밀워키, 8위 팀에 덜미
LA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23번)가 포틀랜드 선수들과 볼을 다투고 있다. [로이터]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비즈니스 포커스] 이바돔, 추위 잊는 뜨끈한 감자탕 전문점
[비즈니스 포커스] 이바돔, 추위 잊는 뜨끈한 감자탕 전문점

감자탕 전골·뼈구이 등 선보여'황제 우거지탕' $9.99… 그랜드오픈 스페셜 외식계의 강자 이바돔이 둘루스에 상륙했다. 최근 한파로 인해 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바돔이 뜨

〈포토뉴스〉 WALEC, 벤 쿠 커미셔너 명예고문 위촉
〈포토뉴스〉 WALEC, 벤 쿠 커미셔너 명예고문 위촉

세계아시안 사법기관 자문위원회(WALEC, 회장 민정기)는 지난 7일 귀넷카운티 커미셔너위원회 금년 첫 미팅에서 벤 쿠 귀넷 제2지구 커미셔너에게 명예고문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여성경제인협회 '트럼프 시대 경제' 특강
여성경제인협회 '트럼프 시대 경제' 특강

18일 오후 6:30, 1818 클럽하인혁 교수 경제특강 예정 애틀랜타 한인여성경제인협회(회장 김순애)는 오는 1월 18일(목) 오후 6시 30분 둘루스 1818클럽에서 새해 첫

미주한상총연, 대한상의·이노비즈협회와 업무협약
미주한상총연, 대한상의·이노비즈협회와 업무협약

CES 2025 현장에서 MOU 체결한국기업 미국진출에 상호협력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회장 이경철)는 8일 ‘CES 소비자 가전박람회 2025’가 열리는 라스베이커스 컨벤션센

한국 ‘여권 파워’ 세계 3위…192곳 무비자 입국
한국 ‘여권 파워’ 세계 3위…192곳 무비자 입국

프랑스·독일 등과 공동 3위…싱가포르 1위 인천국제공항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 여권으로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는 나라가 192곳에 달해 '여권 파워'가 세계 3위를 기

장 건강에 좋은 ‘차전차피’… 심혈관·혈당 효능도
장 건강에 좋은 ‘차전차피’… 심혈관·혈당 효능도

■워싱턴포스트 ‘전문의에게 물어보세요’질경이 씨앗 껍질의 수용성 섬유질 성분콜레스테롤 낮추고 변비·설사 완화 도움<사진=Shutterstock> 현대사회에서 건강에 대한

트럼프, LA산불에 캘리포니아 주지사 책임론… “모든 게 뉴섬 탓”
트럼프, LA산불에 캘리포니아 주지사 책임론… “모든 게 뉴섬 탓”

물고기 보호 위한 캘리포니아 북부 삼각주의 물공급 제한 비난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 측 “’물 복원 선언’ 같은 문서는 없어…순전한 허구” 반박 이튼서 발생한 산불로 불에 타는

JJ에듀, 예비 고교생 및 학부모 세미나
JJ에듀, 예비 고교생 및 학부모 세미나

18일 오전 11시 세미나 실시 대학입시 전문학원 JJ 에듀케이션은 오는 1월 18일(토) 오전 11시,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

켐프 주지사 ‘주 비상사태’ 선포
켐프 주지사 ‘주 비상사태’ 선포

GEMA,주운영센터 지휘“주민 외출 자제”당부도  브라이언 켐프(사진) 주지사가 9일 오전 주 비상사태를 선포했다.선포와 동시에 효력이 발생한 이번 주 비상사태는 14일까지 유효하

카터 전 대통령 국장 엄수…바이든 "권력남용에 맞서야" 추도
카터 전 대통령 국장 엄수…바이든 "권력남용에 맞서야" 추도

트럼프·오바마 등 전·현 대통령 5명 모두 한자리…이례적 '화합' 평가카터 손자 "인기 없을 때도 원칙 고수"…조지아 고향서 부인 옆에 영면 카터 전 대통령 국가 장례식[워싱턴 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