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엘리트 학원
첫광고
경동나비

숙면, 운동, 긴장 때 심호흡 하면 도움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18-04-02 10:10:02

숙면,스트레스,조절,운동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스트레칭·마사지로 근육 풀고

영화감상 등 좋아하는 일하고

카페인·설탕 많은 음식 피해야

■새로운 사고방식을 취한다

-문제 해결사가 된다: 스트레스를 주는 일의 목록을 만든다. 목록에서 현재 해결할 수 있는 문제와 현재 해결이 가능하지 않은 문제를 파악한다.

지금 해결 가능한 작은 문제부터 시작한다. 침착하게 문제를 살펴보고, 가능한 해결책을 구하고, 문제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작은 문제를 해결하면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또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면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에도 도움된다.

-유연하게 대처한다: 논쟁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다. 타협점을 찾거나 가끔 져주는 것도 괜찮다.

-체계적으로 정리한다: 어떻게 시간을 보낼 것인지 미리 생각한다. 해야할 일 목록을 작성한다. 가장 중요한 일을 찾아내고 먼저 그 일을 해치운다.

-한계를 정한다: 예를 들어 일과 가족 사이에서 실제 실현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낸다. 다른사람과 나 사이에서 경계를 정한다. 스트레스가 쌓일 정도로 너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요구하는 일에 대해 ‘노’(No) 라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긴장을 풀고 느긋이 쉰다

-심호흡을 한다: 스트레스를 느끼면 심호흡을 몇 차례하면 호흡이 느려지고 근육 긴장이 풀어진다.

-스트레칭: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감을 완화시켜준다.

-긴장된 근육을 마사지한다: 가족의 도움을 받거나 마사지 업소에 가서 목과 등 뒤쪽 근육을 마사지 하면 긴장감을 줄이는데 도움된다.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시간을 갖는다: 누구나 해야할 일은 많다. 그러나 정말로 하고 싶은 것을 할 시간은 갖지 않는다. 잠시 여유를 갖고 음악을 듣거나, 좋은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러 가는 등의 긴장을 푸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의사 처방으로 생각하면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죄책감을 느끼지 않을 수 있다.

■신체 건강을 돌본다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잠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하루 스트레스로부터 회복될 수 있다. 잘 쉬면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 처리와 해결을 위해 더 잘 생각해낼 수도 있다. 성인은 밤에 7~9시간 충분한 잠이 필요하다.

-바르게 먹는다: 과일 채소 콩 곡물 견과류 등 다양하게 먹는다.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카페인이나 설탕 가득한 간식류 같은 음식에 푹 빠지지 않는다. 금방은 기분이 좋아져도 오히려 에너지가 더 떨어지고, 전보다 더 피곤해질 수 있다. 카페인은 생각보다 우리 몸에 오래 남아 있을 수 있다. 잠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숙면을 위해서는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줄인다. 또한 설탕이 많은 음식은 갑작스럽게 혈당을 올리고 또 빠르게 소화되면서 혈당을 뚝 떨어뜨리게 만든다. 당과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먹을 때는 당장은 기분이 좋아져도 졸음을 유발하면서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없게 만든다. 식이섬유와 건강한 탄수화물이 들어 있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 위주로 먹으면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과 야식을 줄일 수 있다. 오렌지, 시금치, 아몬드, 아보카도, 바나나, 셀러리, 당근 등을 통해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한다. 

-움직인다: 운동을 하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으며 기분도 좋게 만들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신체 활동은 우울증 불안증 증상 완화에 도움된다.

-건강하지 않은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지 않는다: 지나친 과음, 마약 사용, 흡연, 과식 등이 해당된다.

■다른 사람들과 교류한다

-스트레스를 공유한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 문제에 대해 얘기하면 때때로 기분이 나아질 수 있다. 친구나 가족이 오히려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보고 생각지 못했던 해결책을 제시할 수도 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더 이상 대응할 수 없다고 생각되면 의사와 상담한다. 의사는 상담치료, 항우울제나 수면 보조제 같은 약을 처방할 수도 있다.

-다른 사람들을 돕는다: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를 하면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보람을 느낄 수 있다.

숙면, 운동, 긴장 때 심호흡 하면 도움
숙면, 운동, 긴장 때 심호흡 하면 도움

스트레스는 다양한 정신적, 육체적 증상을 유발한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비인간적 대우 만연, 풀턴카운티 구치소 현실
비인간적 대우 만연, 풀턴카운티 구치소 현실

비위생적 환경과 과도한 무력 사용풀턴 카운티 구치소 내 폭력 증가  풀턴 카운티 구치소 수감자들이 영양실조 및 폭력 등의 문제로부터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 연방 관리국은 풀턴 카운

자동화 물류 센터 조지아에 입성...'300개 일자리' 창출
자동화 물류 센터 조지아에 입성...'300개 일자리' 창출

조지아, 자동화 물류 혁신의 중심지로 부상1억 4,400만 달러 투자...2025년부터 운영  AI 기술을 통한 자동화 물류 서비스 센터가 조지아에 들어설 예정이다. 그린박스 시스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에 조지아 관련 당사자 반응 제각각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에 조지아 관련 당사자 반응 제각각

주정부 “별 영향 없을 것”무시현대차 “사업계획  차질”우려리비안 “수혜모델 없어” 덤덤  도널드 트럼트 대통령 당선인 정권인수팀이  전기차 보조금 폐지를 계획하고 있다는 로이터

뺑소니 사망사고 낸 아마존 배달원 기소
뺑소니 사망사고 낸 아마존 배달원 기소

차량서 마약도 발견돼 12일 저녁, 체로키 카운티에서 뺑소니 사망사고를 일으킨 아마존 배달원 런던 베스트(남, 24세)가 기소됐다. 체로키 카운티 보안관실 관계자에 따르면, 사고

조지아 출신 콜린스, 트럼프 내각 보훈부장관 지명
조지아 출신 콜린스, 트럼프 내각 보훈부장관 지명

전 주, 연방하원의원 역임해 트럼프 열열한 지지자 활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는 14일 조지아주 게인스빌 출신의 더그 콜린스(Doug Collins) 전 연방하원의원을

샘 박 의원 민주 원내총무 다시 한번
샘 박 의원 민주 원내총무 다시 한번

조지아 민주당 차기지도부 선출5선 박의원,경선 끝에 연임성공  조지아 하원 민주당 원내총무에  샘 박<사진> 의원이 연임됐다.조지아 민주당은 14일 비공개 회의를 통해

조지아도 ‘꽃매미’ 경계령
조지아도 ‘꽃매미’ 경계령

지난달 풀턴서 성충 발견강력한 생태계 교란해충농작물 등에 심각한 위협 조지아 전역에 강력한 생태계 교란종인 흔히 중국매미로 불리는 꽃매미 경계령이 내려졌다.조지아 농업부는 지난달

〈부고〉전 한미장학재단 남부지부 회장 김용건 박사 별세
〈부고〉전 한미장학재단 남부지부 회장 김용건 박사 별세

8일 별세, 30일 11시 추모식 한미장학재단 남부지부 회장을 역임한 김용건 박사(사진)가 지난 8일 애틀랜타 남부지역 존스보로 소재그의 자택에서 별세했다. 향년 95세.1928년

우수 리터러시 교육 귀넷 학교 12곳 선정
우수 리터러시 교육 귀넷 학교 12곳 선정

리터러시 교육, 학생들 삶의 초석 다진다학생들의 읽기와 이해력 향상에 기여 조지아 교육부(GaDOE) 2023년부터 올해의 우수 리터러시 교육 학교에 귀넷 카운티 12곳 학교가 선

노인회·미션아가페, 귀넷 보조금 지원기관 확정
노인회·미션아가페, 귀넷 보조금 지원기관 확정

노인회 9만4,657달러, 미션아가페 3만7,840달러 귀넷카운티 정부는 중요한 필요를 충족하는 한인단체 두 곳을 포함 65개 비영리 단체를 선정해 비영리 단체 역량 강화 보조금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