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들 할인판매∙경품행사 다양
일반업소도 앞다퉈 할인판매전
주류사회에 한식 알리기 행사도
한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애틀랜타 한인사회에서도 각종 할인행사 및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한인마트-먼저 한인 대형마트들은 추석 대목잡기에 니서고 있다. H마트는 '한아름 고국통신판매'라는 제목으로 미국에서 상품을 구매 시 한국 내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300여가지의 인기 추석 선물 상품들을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주문부터 배송까지는 서울지역은 평균 1~2일, 그 밖의 지역은 3~4일 정도가 소요된다.
아씨플라자도 둘루스 지점 오픈 8주년과 추석을 맞이해 할인행사와 경품행사가 한창이다. 10월 5일 이전 마트를 방문해 경품행사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총 100명에게 증정한다. 추석 선물세트 상품전으로는 LA갈비, 원황배, 건어물 5종세트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남대문은 추석상품 할인전으로 각종 선물용 상품들은 물론 차례용 음식들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시온마켓도 10월 3일까지 경품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 왕복 비행기 티켓등 고가의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현재 순천의 대표 특산품전도 10월 1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주말에는 룰렛 경품행사 품바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해 놓고 있다.
□일반업체- '별다섯 돌침대'로 유명한 장수돌침대는 주력 상품인 돌침대를 비롯해 안마의자, 카우치, 옥매트 등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 가능하다. 발아건강도 추석을 맞아 10월말까지 유대인 특수영양제 M3를 4병 구입 시 1병 무료, 8병 구입 시 3병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 전제품을 최소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기타- 미동남부한식세계화협의회는10월5일 추석을 맞아 주류사회에 한식을 알리는 '모던 코리안 갈라 디너쇼'를 웨스턴 애틀랜타 프리미터 노스 호텔에서개최한다. 이날 '글로벌한 제이슨의 요리이야기'의 저자인 제이슨 오 셰프 등 총 3명의 한식전문 셰프들이 5가지 종류의 정통 한식 및 퓨전 한식들을 선보인다. 이인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