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불편 한인 위해 의사와 대면도
도수치료∙건침∙건부황요법도 활용
물리치료(Physical Theraphy)는 열이나 얼음, 광선, 전기, 전자기파, 초음파, 중력 등을 이용해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조직의 치유를 촉진시키고, 신체의 움직임을 향상시키는 시술을 의미한다. 물리치료는 특히 사고, 수술 후 재활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또 약물투여 및 수술 등의 과정이 없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다.
피치트리 인더스트리얼 블러바드 선상에 위치한 뉴케어 피지컬테라피는 2년전 오픈 이후 8년 경력의 한인 물리치료사가 직접 치료해 많은 한인 환자들이 찾고 있다. 마이클 신 원장은 조지아 의학대를 물리치료학 전공으로 졸업하고 약 8년간의 임상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여러 정형외과 의사들과 협업을 통해 증상에 맞게 수술, 외과진료, 재활치료 등을 추천하고 있어 신뢰가 높다.
또 모두 영어만 구사하는 애틀랜타 내 정형외의 현실 여건을 감안해 신 원장은 환자 대신 정형외과의와 직접 대면해 줌으로써 한인환자의 '영어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환자가 영어에 능숙하지 못하고, 증상이 외과전문의의 진단과 수술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환자와 함께 직접 정형외과를 방문하거나 화상으로 환자의 증상을 외과의에 설명해 진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것이다.
신 원장은 추가적으로 도수치료, 건침 및 건부항요법 등을 활용해 치료하고 있다. 건침은 근육이완 및 통증완화, 건부항은 혈액순환 개선 및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이밖에도 도수치료를 통해 척추교정, 관절치료 등의 시술도 병행하고 있다.
뉴케어 피지컬테라피는 올해 12월 새로운 장소로 이전해 기구 등을 추가로 구매해 더욱 세밀한 치료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진료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8시~오후 5시까지이며, 678-718-5240로 예약전화를 통해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주소=4350 Peachtree Industrial Blvd #400e, Peachtree Coners.
이인락 기자
뉴케어 피지컬테라피 마이클 신 원장이 어깨통증 환자에게 건침 시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