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외동포 행사들 성공 개최… 민원 편의 개선”
출범 6개월 넘은 재외동포청 성과와 과제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6월5일 재외동포청 출범식에서 이기철 초대 청장에게 재외동포청 현판을 전달하는 모습. [연합]지난 6월5일 공식 출범한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이 출범 6개월을 지나 순항하고 있다. 한국 정부의 재외동포 정책 총괄 기관으로 신설된 재외동포청은 반년간의 기간 동안 관계 부처 협업을 통한 영사·법무·병무·교육 등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재외동포재단의 기존 사업인 재외동포 교류 협력, 네트웍 활성화 및 차세대 동포교육, 문화홍보사업 등을 승계해 수행해 왔다. 재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