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파크빌리지 쇼핑센터' 맥기니스페리로드...내년 봄 완공
.현재 50% 분양...학군 좋아 한인들 많이 거주,교통도 편리해
최근 주택과 상가 건설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한인들도 주목하고 있는 잔스크릭시 맥기니스 페리 로드 지역에 '제 2의 파크빌리지 쇼핑센터'가 건설된다.
현재 플레즌힐 로드에 있는 파크빌리지 쇼핑센터는 H마트 둘루스점과 각종 상점 및 오피스 등이 들어서 있어 애틀랜타 한인상가의 랜드마크 격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개발업체인 팀버튼 프로퍼티 사는 잔스크릭에서 다시 한번 성공 신화를 창조하겠다는 포부로 의욕을 보이면서 임대분양을 진행 중이다.
잔스크릭 파크빌리지 쇼핑센터는 총 10에이커 규모 부지에 주상복합단지로 건설된다. 전체부지 10에이커 중 6에이커 땅에 상가 2개 동을 건설한 후 나머지 4에이커를 개발할 예정이다.
우선 6에이커 부지에 들어설 상가 2개 동은 총 3만9천 스퀘어피트 규모로, 이 가운데 한 개 동은 5천 스퀘어피트 건물로 한인 카페, 베이커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3만4천 스퀘어피트의 또다른 건물에는 한식 BBQ와 일식을 접목시킨 식당, 스킨케어, 교정치과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
2개 상가에는 10~12개 테넌트가 입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50% 정도 계약이 완료된 상태다. 한인은행과 미용실도 임대를 타진해오고 있다
쇼핑센터 건설 일정에 대해 팀버튼 프로퍼티사의 이상민 부대표는 "작년 12월 잔스크릭 시로부터 건설허가를 받았으나 쇼핑센터 중간 진입로 확보를 위해 시로부터 조닝 변경허가를 받느라 5개월간 일정이 지체됐다"며 "허가를 받은후 지난 달 곧바로 공사를 시작해 현재 기초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쇼핑센터 완공시기는 내년 2월말이나 늦어도 3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쇼핑센터의 렌트비는 스퀘어피트 당 25달러+관리비(5달러) 기준으로 거래되고 있다. 현재 잔스크릭 지역 쇼핑센터의 적정 렌트비는 스퀘어피트 당 30달러+관리비(5달러)정도로 책정돼 있는 것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회사 측은 "비즈니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부담해야 하는 인테리어비용 등을 고려해 임대분양가격을 낮춰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쇼핑센터는 대로변에 있어 교통이 좋은데다 인근에 생 말로, 생 알브스 등 고급 주택단지들이 위치해 있고, 한인들이 선호하는 노스뷰 고교, 램버트 고교 등의 학교와 한인교회 등도 있다. 또 쇼핑센터 바로 옆에는 40에이커 크기의 주택단지가 건설 중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한인 뿐만 아니라 주류사회 주민들도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문의 770-441-9998. 이인락 기자
잔스크릭 맥기니스 페리 로드에서 개발 중인 파크빌리지 쇼핑센터 건설공사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