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엘리트 학원
첫광고
경동나비

염정아·황정민 중년 부부 케미에 웃음 연발…영화 '크로스'

한국뉴스 | 연예·스포츠 | 2024-08-05 11:10:18

크로스,넷플릭스,염정아,황정민,이선균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오해 풀어가는 부부 이야기…9일 넷플릭스 공개

넷플릭스 영화 '크로스'/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영화 '크로스'/넷플릭스 제공

 

미선(염정아 분)은 경찰 강력범죄수사대에서 에이스로 꼽히는 열혈 형사다. 거구의 조폭이 덤벼들어도 눈 한번 깜짝하지 않고 현란한 격투기로 단숨에 제압한다.

그의 남편 강무(황정민)는 요리, 빨래, 청소 등 집안일에 달인이다. 전업주부로 살아가는 그는 가사를 돌볼 틈이 없는 미선을 살뜰히 뒷바라지한다.

오는 9일 넷플릭스로 공개되는 이명훈 감독의 영화 '크로스'는 아내를 '안사람', 남편을 '바깥사람'으로 불러온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부부 미선과 강무의 이야기다.

가끔 티격태격하긴 해도 남 부러울 게 없는 화목한 부부지만, 강무가 옛 직장 후배 희주(전혜진)와 우연히 마주치면서 일상에 금이 가기 시작한다.

자신이 군의 특수요원이었다는 사실을 아내에게도 숨긴 채 살아온 강무는 국가안보가 걸린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작전에 어쩔 수 없이 동참하게 된다.

강무가 희주와 몰래 만나면서 무언가를 모의하는 것을 눈치챈 미선은 남편이 바람피운다고 의심한다.

첩보 액션 코미디인 '크로스'는 염정아와 황정민의 중년 부부 '티키타카'가 끊임없이 웃음을 불러일으킨다.

시원하고 호탕한 성격의 미선과 과거를 숨기고 아내만 바라보면서 사는 강무를 각각 연기한 두 배우는 호흡이 척척 맞는다.

여기에 상웅(정만식)을 비롯한 미선의 동료 형사들이 이루는 앙상블이 곁들여지면서 웃음을 증폭시킨다.

극의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액션 장면도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듯하다가도 의외로 쉽게 마무리되면서 웃음으로 이어지곤 한다.

몇몇 액션 장면은 꽤 강도가 높다. 트럭을 포함한 자동차와 오토바이들이 터널에서 아슬아슬한 추격전을 벌이고, 맨몸 격투를 하던 사람이 건물에서 추락하기도 한다. 자기 몸을 내던지듯 혼신을 다하는 염정아의 액션 연기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크로스'의 앞부분에서 미선과 강무의 일상은 사실적으로 그려지지만, 강무가 다시 특수요원이 돼 비밀 작전에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비현실적이고 환상적인 느낌을 강하게 띤다.

관객은 목숨이 왔다 갔다 하는 비밀 작전이라는 것도 결국은 미선과 강무가 오해를 풀고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과정이었음을 알게 된다.

그렇게 '크로스'는 중년 부부가 한때 위기를 맞았다가 한바탕 소동을 거쳐 관계를 회복하는 이야기로 자리 잡는다.

당초 '크로스'는 올해 2월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었지만, 희주 역을 맡은 전혜진의 남편인 배우 이선균이 작년 말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개봉을 연기했다가 넷플릭스로 관객을 만나게 됐다.

'크로스'는 이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이 감독은 "서로 마주하지 않던 부부가 사건과 오해를 통해 서로의 시선을 마주하는 게 이야기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미국 의사들도 편한 전공 선호… 피부과 지원 50%↑
미국 의사들도 편한 전공 선호… 피부과 지원 50%↑

평균 연봉은 54만불주 4일에 야근도 없어  미국에서도 의대 전공자들의 피부과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응급 상황이 거의 없으니 야근이 없고,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귀넷 카운티 생명과학 산업단지 중심지로 도약
귀넷 카운티 생명과학 산업단지 중심지로 도약

342개의 중소 생명과학 기업 보유생명과학 산업 분야의 주축 역할 조지아가 생명과학 산업단지로 지속성장하며 경제 발전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 조지아내 생명과학 산업에

크리스 카, 2026 조지아 주지사 출마 선언
크리스 카, 2026 조지아 주지사 출마 선언

52세 법무장관, 공화당 후보로 출마 선언  크리스 카(사진) 조지아주 법무장관은 21일 2026년 조지아 주지사 선거에 공화당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52세인 카는 공화와

조지아 결핵감염 절반 귀넷∙풀턴 등서
조지아 결핵감염 절반 귀넷∙풀턴 등서

작년 246건∙∙∙1년전 대비 5.4%↓ 결핵 감염 환자수가 전국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조지아에서는 되레 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1일 조지아 보건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주말 가볼 만한 곳] 로렌스빌, '겨울 랜턴 축제' 등 5가지 이벤트
[주말 가볼 만한 곳] 로렌스빌, '겨울 랜턴 축제' 등 5가지 이벤트

이번 주말 어디갈까? 로렌스빌을 포함한 던우디, 벅헤드 등에서 볼거리 가득한 이벤트 5가지를 소개한다.  △ 던우디, '사운드 테라피'숲속에서 사운드 힐러가 진행하는 사운드 테라피

귀넷 14개 고교, AP 프로그램 명예의 전당에
귀넷 14개 고교, AP 프로그램 명예의 전당에

귀넷과기고 최고 등급 플래티넘맥클루어보건, 노스귀넷고 골드 14개의 귀넷카운티 공립학교(GCPS)가 칼리지보드에서 선정한 2024년 AP 프로그램 학교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메이드 인 조지아’ 아이오닉9 모습 드러냈다
‘메이드 인 조지아’ 아이오닉9 모습 드러냈다

20일 LA서 첫 일반 공개 조지아 메타플랜트 생산  현대차가 대형 전기차 아이오닉9을 처음으로 일반에게 공개했다. 아이오닉9은 조지아 현대 메타플랜트에서 생산된다.현대차는 20일

이병헌 50억 협박녀, 24억 벌고 은퇴..유튜버로 활동재개
이병헌 50억 협박녀, 24억 벌고 은퇴..유튜버로 활동재개

이병헌 협박녀 김시원/사진=유튜브 김시원배우 이병헌을 협박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던 걸 그룹 글램 출신 김시원이 은퇴를 선언했다가 다시 활동을 재개했다.최근 김시원은 유튜브

세븐틴, 美 ABC TV 디즈니 연말 특집 무대 출연…K팝 가수 최초
세븐틴, 美 ABC TV 디즈니 연말 특집 무대 출연…K팝 가수 최초

그룹 세븐틴/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세븐틴이 K팝 가수 최초로 미국 디즈니 연말 특집 무대에 선다고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가 21일 밝혔다.세븐틴은 다음 달 1일  ABC

송중기, 두 아이 아빠 됐다…로마서 득녀
송중기, 두 아이 아빠 됐다…로마서 득녀

배우 송중기/연합배우 송중기(39)가 두 아이의 아빠가 됐다.송중기는 20일 자신의 팬카페에 글을 올려 "지금 로마에 있다. 이곳에서 제 첫 아가를 만난 게 겨우 1년 조금 지났는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